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모모도라4 100% 워크스루 #6 재의 의사당 본문

모모도라: 달 아래의 진혼곡

모모도라4 100% 워크스루 #6 재의 의사당

유토니움 2016. 3. 20. 02:27
반응형

1. 수도원으로 워프해서 오른쪽으로 오면 상하좌우로 길이 있습니다. 아래로 뛰어내리면 수도원을 나가서 재의 의사당으로 갈 수 있습니다. 뛰어내립니다.


2. 오른쪽에 열리지 않는 문이 있습니다. 지금은 열리지 않으니 무시합니다.


3. 스크린샷 오른쪽 벽에 아이보리 버그가 숨어있습니다. 2단 점프로 벽 안으로 뛰어들어서 찾습니다.


4. 갈림길입니다. 왼쪽은 화이트 리프 기념 정원으로 통하는 길입니다. 재의 의사당을 사이에 두고 양 옆으로 정원과 수도원이 있는 구조입니다. 정원쪽 지도는 나중에 완성할테니 지금은 아래로 내려갑니다.


5. 아래쪽과 오른쪽으로 길이 있습니다. 빨리 클리어하고 싶으면 아래로 뛰어내리면 되고, 지도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6.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세이브 포인트가 있습니다. 워프를 써서 재의 의사당을 선택하면 이곳으로 이동됩니다.


7. 별 일 없이 길을 따라서 내려오면 여기에 도달합니다. 오른쪽으로 가면 상인이 있는 방이 있습니다. 지도를 완성하기 위해 오른쪽으로 갔다와서 왼쪽으로 갑니다.


8. 여기서 왼쪽으로 가면 5번에서 뛰어내린 곳과 연결됩니다. 왼쪽으로 가서 지도를 열어보면 여기까지 지도가 다 그려진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로 내려가서 진행합니다. 지도를 그리지 않고 빨리 진행하는 경우는 5번에서 아래로 뛰어내리고, 여기서도 바로 아래로 뛰어내리면 됩니다.


9. 여기서 왼쪽으로 가면 화이트 리프 정원쪽 출구까지 이어집니다. 지금은 문이 잠겨있기 때문에 아래로 가서 열쇠를 찾아와야 합니다. 나중에 이쪽으로 나가면서 지도를 완성할테니 지금은 아래로 이동합니다.


10. 또 갈림길이 있습니다. 진행 루트는 아래쪽입니다. 왼쪽으로 가면 거미에게서 물건을 살 수 있습니다. 지도를 완성하려면 왼쪽에 갔다와서 아래로 뛰어내립니다.


11. 세이브 포인트가 나왔습니다. 곧 보스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디로 가도 길은 연결되어 있지만 아래쪽은 가시밭길입니다. 지도를 그리든 빨리 깨든 여기서는 오른쪽 길로 가는 게 편합니다.


12. 왼쪽은 방금 말한 가시밭길입니다. 오른쪽으로 가면 보스전을 하게 되며, 클리어 후 문장의 파편을 찾고 세이브 포인트도 쓸 수 있습니다. 지도 그리기는 나중에 해도 되니 오른쪽으로 갑니다.


13. 이단자 불잡이를 노대미지 클리어하면 작은 향로를 얻습니다. 공격에 화염을 부여하는 패시브 아이템입니다. 이제 오른쪽으로 가서 문장의 파편을 얻으면 공중 대시를 쓸 수 있습니다. 세이브 포인트도 있으니 빠르게 진행하고 싶은 분은 워프를 써서 다른 구역으로 이동합니다. 워프를 쓰면 공략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습니다. 워프를 배우지 않아서 걸어서 나가야 하는 경우, 지도를 그리거나 수집 도전 과제를 하고 있는 경우는 다시 돌아와서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14. 11번 세이브 포인트의 아래쪽입니다. 출구는 위쪽에 있지만 걸어서 나가려면 재의 열쇠를 찾아야 합니다. 열쇠는 왼쪽에 있으니 왼쪽으로 갑니다. 왼쪽에 열쇠도 있고 아이보리 버그, 체력의 파편도 있습니다.


15. 벽을 공격한 후에 아이보리 버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왼쪽에 열쇠와 체력의 파편도 있으니 찾은 후 돌아갑니다. 원거리 공격을 하는 적들이 배치되어 있으니 주의합니다.


16. 아까 남겨뒀던 길입니다.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17. 카호 머리 위 천장에 아이보리 버그가 숨어있습니다. 2단 점프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기 전에 왼쪽으로 가면 체력의 파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스위치도 있는데 스위치를 누르면 복도를 내리찍던 함정이 해제됩니다.


18. 사다리를 타고 올라와 열쇠로 문을 열면 출구입니다. 지도를 확인해보면 재의 의사당 지도는 다 그려져 있을 것입니다. 이제 화이트 리프 기념 정원쪽 지도가 조금 남아있으니 나가면서 마저 그리면 됩니다.


19. 정원으로 올라와 오른쪽으로 가면 체력의 파편이 있습니다. 도전 과제를 위해 갔다온 뒤 왼쪽으로 이동하면 황량한 수도원 방향 출구로 길이 이어집니다. 이제 남은 부분을 공략해 문장의 파편을 마저 찾습니다. 이 가이드 순서대로라면 지하 묘지와 황량한 수도원이 남았습니다. 다음은 지하 묘지로 가겠습니다.


#7 지하 묘지(후반) ~ 오다리아 숲(나머지) 보기

100% 워크스루 전체 보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