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모모도라4 100% 워크스루 #4 화이트 리프 기념 정원 본문

모모도라: 달 아래의 진혼곡

모모도라4 100% 워크스루 #4 화이트 리프 기념 정원

유토니움 2016. 3. 19. 20:54
반응형

1. 화이트 리프 기념 정원 첫 세이브 포인트입니다. 나중에 워프를 얻은 후 화이트 리프 기념 정원을 선택하면 이곳으로 이동됩니다. 카호 오른쪽 벽을 공격하고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2. 아래쪽에 뭔가 보입니다. 나중에 고양이가 되어 지나오는 곳입니다. 지금은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3. 오른쪽과 아래쪽으로 길이 있습니다. 어디로 가든 크게 직사각형을 그리며 길은 연결되어 있습니다. 빠른 진행을 위해서는 그냥 오른쪽으로 가면 되지만 지도를 그리기 위해서는 아래쪽도 가야 합니다. 다만 꼭 한바퀴 돌 필요는 없습니다. 발만 걸치면 지도 한 페이지가 다 채워지기 때문입니다. 아래로 살짝 내려가서 화면 전환만 하면 지도 한 페이지가 그려집니다. 그럼 밑은 무시하고 올라와서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4. 여기서 위로 가는 길은 무시하고 아래로 갑니다. 위는 나중에 정원을 나갈 때 쓸 출구입니다.


5. 이곳엔 아이보리 버그가 숨어 있습니다. 왼쪽 벽 높은 곳에 있는데 고양이가 되어서 올라가야 합니다. 지금은 아래로 향합니다.


6. 아래로 내려오면 양쪽으로 길이 있습니다. 왼쪽으로 이동해 지도를 열어보면 아까 갈림길에서부터 지도가 다 연결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진행합니다.


7. 아래쪽과 오른쪽으로 길이 있습니다. 아래쪽으로 가면 세이브 포인트가 있고 곧 보스전이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가면 초롱꽃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지도 100%를 노리는 분은 오른쪽에 갔다오면 되고, 진행을 위해서는 아래쪽으로 가면 됩니다.


8. 부패한 마녀 루베라를 노대미지 클리어하면 갈라진 가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장비하고 적을 쓰러뜨리면 HP를 회복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9. 갈림길입니다. 빨리 나가려면 오른쪽으로 올라가고, 지도를 그리고 아이보리 버그를 찾으려면 왼쪽으로 돌아서 갑니다.


10. 아이보리 버그 위치입니다.


11. 여기에도 있습니다.


12. 출구는 오른쪽이지만 지도 완성을 위해서는 아래로 내려갑니다.


13. 스크린샷과 같이 숨겨진 길이 있습니다. 오른쪽 숨겨진 방에 NPC가 있는데 아무 이벤트도 없습니다. 지도는 다 그렸으니 이제 위로 올라가서 밖으로 나갑니다.


14. 고양이로 변신할 수 있게 되었으니 이제 정원을 나가서 다른 곳을 탐색하면 됩니다. 하지만 지도 완성과 아이보리 버그 찾기를 하는 분이라면 아직 볼 일이 남았습니다. 아까 마녀와 싸웠던 곳을 다시 찾아갑니다. 도중에 스크린샷의 장소에서 아이보리 버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왼쪽 벽 높은 곳에 들어갈 수 있는 숨겨진 공간이 있으니 고양이로 변신해서 뛰어들면 됩니다.


15. 마녀와 싸웠던 장소의 오른쪽입니다. 지도를 그렸으면 이제 할 일을 마쳤으니 나갑니다.


16. 아까 남겨둔 길입니다. 위로 올라갑니다.


17. 갈림길입니다. 출구는 위쪽이며 지도를 그릴 분은 왼쪽에 갔다옵니다. 지하 감옥에서 아스콘을 구했다면 왼쪽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18.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오면서 스위치를 때리면 오른쪽 길이 뚫려있습니다. 오른쪽은 재의 의사당으로 통합니다. 위로 올라가면 카르스트 거리입니다. 캐스를 만났던 장소에서 탐색하지 않았던 위쪽과 통해 있습니다. 저는 먼저 위쪽으로 나가서 숲에 있는 문장의 파편을 찾도록 하겠습니다. 숲에 있는 문장을 찾으면 워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9. 출구 근처에 토끼가 있습니다. 아이보리 버그를 찾아주면 보수를 준다고 합니다. 20마리 모두 찾아주면 도전 과제가 깨집니다.


20. 위로 올라와서 정원의 열쇠로 문을 열면 카르스트 거리와 정원이 연결됩니다. 여기서 위로 이동하면 초반에 지나온 카르스트 거리까지 이어집니다. 오른쪽은 황량한 수도원으로 통합니다. 카르스트 거리를 지나서 숲으로 돌아갈 계획이지만 일단은 세이브 및 워프 포인트가 있는 오른쪽으로 가도록 하겠습니다. 카호 본래 모습보다 고양이가 더 빠르니 이동할 때는 고양이로 변신하는 게 편합니다.


21. 황량한 수도원의 세이브 포인트입니다. 이곳을 지도에 기록해두면 나중에 워프를 얻었을 때 바로 여기로 날아올 수 있습니다. 그럼 다시 왼쪽으로 돌아가서 워프가 있는 오다리아 숲으로 이동하겠습니다.


#5 카르스트 거리(후반) ~ 오다리아 숲(문장) 보기

100% 워크스루 전체 보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