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모모도라4 100% 워크스루 #2 카르스트 거리(전반) 본문

모모도라: 달 아래의 진혼곡

모모도라4 100% 워크스루 #2 카르스트 거리(전반)

유토니움 2016. 3. 19. 18:32
반응형

1. 카르스트 거리의 첫 세이브 포인트입니다. 나중에 카르스트 거리로 워프를 하면 이곳으로 날아옵니다. 왼쪽 스크린샷의 위치에서 아이보리 버그를 찾을 수 있습니다.


2. 오른쪽에 문이 있지만 이쪽에서는 열리지 않습니다. 우회해서 안쪽으로 들어간 후에 반대쪽에서 문을 열고 나오면 됩니다. 이후는 문이 열려 있어서 자유롭게 다닐 수 있습니다. 지금은 위로 이동합니다.


3. 왼쪽 길은 카르스트의 문장이 있어야 열립니다. 앞으로 탐색할 각 구역에서 카르스트의 문장 파편 4개를 모아야 합니다. 문장을 모으는 순서는 상관 없습니다. 일단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4. 체력의 파편이 있습니다. 카호 왼쪽에 놓인 상자에 개가 숨어있다가 달려듭니다.


5. 아래와 오른쪽으로 길이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가더라도 아래까지 길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빠른 진행을 위해서는 아래로 뛰어내리면 되고, 지도를 그리고 초롱꽃도 얻기 위해서는 오른쪽으로 갑니다. 초롱꽃이 있는 곳으로 들어가면 뒤에서 적이 나타나니 주의합니다.


6. 오른쪽 아래에 문이 있지만 지금은 열 수 없습니다.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7. 왼쪽으로 가면 아까 닫혀있던 문을 열고 세이브 포인트까지 갈 수 있습니다. 아래로 뛰어내리면 보스전이 시작되니 일단 왼쪽으로 이동해서 길을 연결해두고 세이브도 하는 게 좋을 것입니다.


8. 모카와 부패한 마녀 루베라를 노대미지 클리어하면 박 맨 가죽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면 하늘에서 쏟아붓는 공격을 가하는 액티브 아이템입니다. 지도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보스전 후에 왼쪽으로 가서 지도를 그리고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왼쪽은 더 이상 갈 길 없이 물로 막혀 있으며 물에 들어가면 평범하게 게임 오버됩니다. 게임 첫 부분과 마찬가지로 지도만 그리고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9. 길이 상하좌우로 모두 뚫려있습니다. 오른쪽으로 가면 돈을 끌어들이는 자력의 돌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지도 100%가 목적이면 일단 오른쪽에 갔다옵니다. 위쪽은 황량한 수도원, 아래쪽은 지하 묘지로 이어지며 여기서부터 공략 순서는 플레이어 마음대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보스 공략 순서와 스킬 입수 순서가 달라집니다. 저는 아래쪽으로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3 지하 묘지(전반) 보기

100% 워크스루 전체 보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