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모모도라4 100% 워크스루 #1 신성한 오다리아 숲 본문

모모도라: 달 아래의 진혼곡

모모도라4 100% 워크스루 #1 신성한 오다리아 숲

유토니움 2016. 3. 19. 17:31
반응형

모모도라: 달 아래의 진혼곡(Momodora: Reverie Under the Moonlight)을 Explorer, Bug Collector, Healthy! 도전 과제를 클리어하며 공략하는 걸 목적으로 하는 워크스루 가이드입니다. 게임을 처음부터 시작해서 지도를 완성하고, 아이보리 버그를 찾고, 체력의 파편을 모두 찾는 과정을 스크린샷과 함께 간단하게 설명합니다.

아래 게시물은 게임의 시작점인 신성한 오다리아 숲을 다루고 있으며 다른 글들을 찾아보고 싶은 분은 100% 워크스루 전체 보기를 클릭합니다.


1. 게임을 시작한 곳에서 왼쪽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가봤자 아무것도 없이 물로 막혀 있는 곳이지만 막다른 길이 지도에 표시됩니다. 지도 100%를 목표로 하는 분만 왼쪽에 들렀다가 오른쪽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2. 2단 점프와 발판 아래로 뛰어내리는 조작을 배우는 곳입니다. 아래쪽과 오른쪽으로 길이 2개 있습니다. 아래로 내려가보면 상자가 있고 깨면 돈이 나옵니다. 진행은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3. 첫 세이브 포인트입니다. 지금은 쓸 수 없지만 워프라는 커맨드가 있습니다. 나중에 워프 능력을 습득하면 세이브 포인트에서 워프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어느 세이브 포인트로나 이동할 수 있는 건 아니고 몇몇 정해진 포인트가 있는데 현재 위치가 그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나중에 워프를 실행하고 워프 지점으로 신성한 오다리아 숲을 선택하면 이곳으로 이동됩니다.


4. 오른쪽에 작은 길이 있지만 지금은 지나갈 수 없습니다. 나중에 고양이로 변신할 수 있게 되면 저런 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건 체력의 파편입니다. 지도를 완성하거나 체력의 파편을 전부 모으고 싶다면 나중에 다시 와야 합니다. 워프로 날아온 뒤 고양이로 변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5. 카호 왼쪽 벽을 공격하면 숨겨진 길이 나옵니다. 체력의 파편을 찾을 수 있습니다.


6. 길이 양쪽으로 있습니다. 오른쪽은 진행 루트고 왼쪽으로 가면 커다란 적을 지나서 별의 부적이라는 아이템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장비하고 싸우다보면 적이 돈을 2배로 떨어뜨릴 때가 있습니다.


7. 위쪽에 올라설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아이보리 버그가 있는 곳이지만 지금은 저기까지 올라갈 수 없습니다. 아이보리 버그를 모두 찾고싶은 분은 고양이 변신을 얻은 후에 다시 와야 합니다. 지금은 그렇게만 알고 넘어갑니다.


8. 세이브 포인트 아래에 아이보리 버그가 있습니다. 20마리를 모두 찾으면 아이템을 받을 수 있고 도전 과제가 깨집니다. 엔딩보는 것과는 상관없는 요소이기 때문에 도전 과제 깨고 싶을 때 한 번 정도만 이렇게 찾아다니면 됩니다.


9. 스크린샷의 장소에서 거미를 만날 수 있습니다. 거미를 죽이면 나중에 재의 의사당에서 거미 상점을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중요한 요소는 아니며 엔딩에도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10. 카호 오른쪽 벽을 공격하면 숨겨진 길이 있습니다. 체력의 파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에서 카호 아래쪽을 보면 좁은 길이 있는데 지금은 갈 수 없습니다. 아래로 내려가 조금 진행해보면 곧 이 길과 연결되는 지점이 나옵니다.


11. 왼쪽으로 가면 NPC가 있지만 얻을 건 아무것도 없습니다. 나중에 임프가 좋아할만한 아이템을 찾았을 때 가져다주면 뭔가를 받을 수 있으며 숨겨진 도전 과제가 달성됩니다. 지도 100% 달성이 목적이라면 한 번 들어가서 지도 그리고 나오면 됩니다. 아래로 진행합니다.


12. 아래쪽, 오른쪽으로 두 개의 길이 있는 곳입니다. 내려가면 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진행 루트는 오른쪽입니다. 아이보리 버그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오른쪽 스크린샷의 위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13. 오는 길에 봤던 좁은 길이 여기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지도를 확인해보면 길이 이어져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는 그려졌으니 굳이 고양이로 변해서 저기로 안 가봐도 됩니다.


14. 세이브 포인트 옆에 좁은 길이 있습니다. 지금은 갈 수 없지만 나중에 스토리 진행상 꼭 들어가야하는 곳입니다. 지금은 기억만 해두고 오른쪽으로 갑니다. 악마 벌레 이데아와 싸우고 숲을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15. 악마 벌레 이데아를 노대미지 클리어하면 이데아의 진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원거리 공격에 독을 부여하는 효과입니다. 이후로도 보스들을 노대미지 클리어하면 아이템을 하나씩 얻을 수 있습니다. 도전 과제와는 상관없는 아이템들입니다.


#2 카르스트 거리(전반) 보기

100% 워크스루 전체 보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