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브랜디쉬 2 더 플래닛 버스터 공략 FORTRESS 1~9 본문

브랜디쉬/브랜디쉬 2 더 플래닛 버스터

브랜디쉬 2 더 플래닛 버스터 공략 FORTRESS 1~9

유토니움 2013. 11. 2. 02:25
반응형

FORTRESS 1
FORTRESS 2
FORTRESS 3
FORTRESS 4
FORTRESS 5
FORTRESS 6
FORTRESS 7, 8
FORTRESS 9

FORTRESS 1

1. 퍼즐에 대한 힌트와 리셋 스위치가 있는 위치입니다. 8개의 구멍과 8개의 바위가 있는데 바위로 구멍을 모두 메우면 2가 열립니다. 3에서 NEWMOON KEY를 꺼내서 8을 엽니다.

4. 큰 나무망치가 떨어져 있습니다. 월 마법을 얻고 싶은데 망치가 없는 분은 여기서 주워서 쓰면 됩니다.

5. 이쪽은 필수 루트는 아니고 월 마법을 얻을 수 있는 퍼즐입니다. 힌트에 따라 양쪽 보물상자를 열면 6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안쪽의 기둥 두 개를 부수고 스위치를 누르면 7에서 월 마법을 꺼낼 수 있습니다. 월 마법을 가져가면 최종보스를 벽에 끼게 해서 농락할 수 있습니다.

8. NEWMOON KEY로 여는 문입니다.

9. 바닥에 스위치가 있고 방에는 큰 거북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거북을 스위치로 유인해서 밟게 하고 문이 열리면 바로 빠져나갑니다. 큰 거북은 공격력이 높아서 배리어/수호의 반지를 쓰지 않고 공격받으면 일격에 죽습니다. 맞지 않게 유인하거나 배리어/수호의 반지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문에 끼어 죽을 수도 있기 때문에 위험한 곳입니다. 세이브 하지 않았다가 게임 오버되면 바위 굴리는 것부터 다시 해야 합니다.


FORTRESS 2

1을 밟으면 옆에서 불덩이가 날아오고 2에는 장작이 있습니다. 장작에 파이어나 플레임으로 불을 붙이면 불덩이가 그쪽으로 날아가서 장작을 없앱니다.


FORTRESS 3

1. 부서지는 벽입니다.

2~4. 이형의 우상이 들어있는 상자입니다.

5. 프레드가 있습니다. KEY of JADE를 받아서 6을 엽니다. 들어가서 조커를 쓰러뜨린 뒤 돌아와서 이형의 우상을 받습니다. 4개의 우상을 모두 찾았으면 1로 돌아갑니다.

7. 어둠의 문장이 있습니다. 어둠의 문장이 있으면 FORTRESS 2의 마법진을 사용해서 DARK ZONE 2로 갈 수 있습니다. 쓸모는 없습니다.

8. 부서지는 벽입니다.

9. 상점입니다.

10, 11. FORTRESS 4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10으로 나가서 11로 들어옵니다.

12. 서전 크로스가 있는 곳입니다. 투명화 비약, 더블/힘의 반지를 준비합니다. 서전 크로스를 쓰러뜨리면 대좌에 놓이지만 주우려고 하면 다시 부활합니다. 방 귀퉁이에 이형의 우상을 하나씩 내려놓아 부활을 방지한 뒤 주우면 서전 크로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투명화 비약을 쓰면 서전 크로스의 공격을 받지 않습니다. 따라다니면서 공격만 하면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FORTRESS 4

여기는 식귀라는 적이 있는데 쓰러뜨리면 종이로 변하고 이를 불태우면 완전히 죽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글판에서는 이 부분에서 버그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그냥 쓰러뜨리고 무시하고 지나갑니다.

1. 벽을 부수고 횃불을 꺼냅니다. 아이템 이름과 달리 불은 안 붙어 있습니다.

2. SKULL KEY로 열 수 있는 문입니다. SKULL KEY는 하피를 전멸시키면 얻을 수 있습니다. 하피 사냥이 귀찮은 분은 비상탈출을 이용해서 안쪽으로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3. 여기서 횃불에 불을 붙입니다.

4. 맵을 돌며 다섯 군데에 불을 붙이면 5에서 벽이 무너집니다. 안에는 FORTRESS 5로 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FORTRESS 5

1. 부서지는 벽입니다. 안에는 KEY of PLUTO, 드래곤 클로 20, 엑스칼리버 20이 있습니다.

2. KEY of PLUTO가 들어있는 상자입니다. 이 열쇠로 3을 엽니다.

4. 작은 수정병이 들어있는 상자입니다. 옆의 상자에는 엑스칼리버 20이 있습니다. 여기서 FORTRESS 3의 상점까지 금방 갔다올 수 있으니 엑스칼리버를 강화하고 오는 것도 좋습니다.

5. 작은 수정병을 사용해 불을 끄면 함정이 사라집니다.

6. 가고일 석상 중에서 다르게 생긴 것을 찾아서 부숴야 합니다. 이 위치의 석상입니다.

7. 석상을 부수고 여기 스위치를 누르면 8로 뛰어내릴 수 있습니다.

8. 뛰어내리면 FORTRESS 6입니다.


FORTRESS 6

워프를 여러번 하는 맵이지만 대체로 한 방향으로 길이 이어지기에 간단합니다. 이 맵에는 메두사 다섯 마리가 있는데 전멸시켜야 끝 부분의 문이 열립니다. 메두사와 싸울 때 정면에서 싸우면 마비되어 손도 못 쓰고 죽을 수 있으니 측면에서 공격을 시도하거나 투명화 비약을 쓰고 공격합니다.

1. FORTRESS 5로 갈 수 있는 마법진입니다. 돌아가고 싶으면 사용합니다. FORTRESS 6을 깨기 위해서는 북쪽의 다른 마법진으로 이동합니다. 이후로는 갈림길 없이 쭉 워프장치를 타며 이동합니다. 도중에 메두사가 있으니 죽이고 갑니다.

2. 도라를 만나는 방입니다. 도라가 빠진 함정을 해제하면 쓰러진 도라에게서 DRAGON'S KEY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열쇠는 꼭 필요한 아이템은 아니며 입구 방향으로 돌아가고자 할 때 지름길이 될 수 있는 열쇠입니다. 도라를 구했든 아니든 간에 가운데 마법진을 밟으면 3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에 메두사가 있으니 투명화 비약을 쓰고 들어가는 게 안전합니다.

3. 마법진이 다섯 개 있습니다. 각 마법진을 밟았을 때 이동하는 위치는 그림에서 같은 색 타일로 표시했습니다. 여기서 4, 5로 이동하면 메두사가 있으니 가서 죽이고 옵니다. 마비되면 위험하니 역시 투명화 비약을 쓰는 게 안전합니다.

6. 여기는 입구로 되돌아가고 싶을 때 쓸 수 있는 마법진입니다. 6으로 이동해서 전진하면 7까지 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DRAGON'S KEY를 쓰면 입구까지 금방 갈 수 있습니다.

8. FORTRESS 7 방향으로 가려면 3에서 가운데 마법진으로 이동한 뒤 8로 이동합니다. 이후 마법진을 타고 계속 전진하면 9까지 도달합니다. 여기도 메두사가 있으니 투명화 비약을 쓰거나 해서 안전하게 쓰러뜨립니다.

9. 메두사 다섯 마리를 모두 죽였으면 북쪽 문이 열리고 FORTRESS 7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옆의 상자에는 힐 마법이 들어있습니다.



도라 등장


다섯 마법진 사이를 무한 뺑뺑이


FORTRESS 7, 8

FORTRESS 7에는 함정이 아주 많으며 빠지면 FORTRESS 8로 떨어집니다.

1. GREEN KEY가 있는 상자입니다. 상자를 열고 나서 뒤로 돌면 문이 닫힙니다. 뒤로 걸어서 나옵니다.

2. GREEN KEY를 쓰는 곳입니다. 적당히 FORTRESS 7 동쪽에서 뛰어내리면 갈 수 있습니다. 3을 공격해서 부수면 오나가쟐의 눈을 얻을 수 있으며 북쪽 문에 사용하면 FORTRESS 9로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벽은 성스러운 무기로 공격하지 않으면 부활합니다. 소지품 중에 성스러운 무기가 없다면 4에서 무한 홀리 액스를 꺼내와서 공격합니다.

5. FORTRESS 7 남서쪽의 잠긴 문을 열고 싶으면 여기서 독버섯을 죽이고 KEY of COMET을 얻습니다.

6. KEY of COMET으로 여는 문입니다. 안에 있는 상자에서 그로옴 마법을 얻을 수 있습니다.


FORTRESS 9

1. SAPPHIRE'S KEY가 있는 상자입니다.

2. 스위치를 누르면 3을 열 수 있습니다. 각인의 지팡이가 들어있습니다.

4. KEY of RUBY가 있는 상자입니다.

5. SAPPHIRE'S KEY로 여는 문입니다.

6. 네 개의 발판을 모두 누르면 7이 열립니다. 상자에서 과거의 석판을 찾을 수 있습니다.

8. KEY of RUBY로 여는 문입니다.

9. 성수가 있는 상자입니다.

10. 빅 디퍼가 있는 곳입니다. 각인의 지팡이, 과거의 석판, 성수가 모두 필요합니다. 전투는 투명화 비약과 더블/힘의 반지만 준비하면 한번도 맞지 않고 이길 수 있습니다. 방에 들어가면 대좌로 이동해서 과거의 석판을 버리고 성수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빅 디퍼를 한번 쓰러뜨리면 더 큰 형태로 변신합니다. 그럼 다시 과거의 석판으로 돌아가서 각인의 지팡이를 사용한 뒤 빅 디퍼 2차 형태도 쓰러뜨리면 빅 디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투명화 비약을 쓰고 빅 디퍼를 따라다니며 공격합니다.



빅 디퍼를 얻고 방을 나서면 바들러의 말이 전해집니다.


무한한 힘을 얻은 바들러는 아레스가 얻은 것들을 처음으로 돌릴 수도 있다며 PRISON B4로 날려버립니다. 하지만 화근을 없애기 위해서 아레스를 쓰러뜨리기로 합니다.


이후 감옥을 나서려고 하면 다음 이벤트가 진행되며 NUCLEUS 1의 락샤샤 V2 무리 가운데 떨어집니다. 투명화 비약이 있으면 여기서도 무적입니다. 이 이벤트를 보기 싫으면 PRISON B4에서 비상탈출을 써서 엘리베이터로 가면 됩니다. 엘리베이터로 이동하면 NUCLEUS 1 남동쪽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