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브랜디쉬 2 더 플래닛 버스터 공략 NUCLEUS 1~3, BACKBONE, BUNDEVIAS 본문

브랜디쉬/브랜디쉬 2 더 플래닛 버스터

브랜디쉬 2 더 플래닛 버스터 공략 NUCLEUS 1~3, BACKBONE, BUNDEVIAS

유토니움 2013. 11. 2. 13:46
반응형

NUCLEUS 1

1. 방 안의 락샤샤 V2를 전멸시키면 문이 열립니다. 투명화 비약을 쓰면 안전하게 무쌍할 수 있습니다.

2. 금 팔찌가 들어있는 상자입니다.

3. 은 목걸이가 들어있는 상자입니다.

4. 엘리베이터로 감옥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대장간에 가서 일본도 두 자루를 강화하면 공격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5. 부서지는 벽입니다.

6. 상자에 금 팔찌를 넣으면 7이 열립니다.

8. 상자에 은 목걸이를 넣으면 10이 열립니다.

9. 워프 마법이 있습니다.

11. 스위치를 누르면 이레이즈 아이 다섯 마리가 풀려나서 맵을 지우며 돌아다닙니다. 워프 마법으로 쫓아가서 전멸시킵니다.

12. 이레이즈 아이를 전멸시키면 문이 열립니다.


NUCLEUS 2

곳곳에 금괴와 금괴 결편들이 놓여 있습니다. 하나씩 주워둡니다.

1. 부서지는 벽입니다.

2~4. 2에 금괴 결편을 넣고 3에 금괴를 넣으면 4에서 GREEN KEY를 찾을 수 있습니다.

5. 벽에 있는 열쇠 구멍에 GREEN KEY를 사용합니다. 6이 열립니다.


NUCLEUS 3

1. 도라로 변신한 다스 위도우가 플래닛 버스터를 요구합니다. 플래닛 버스터를 제외한 무기로 무장하고 투명화 비약, 더블/힘의 반지를 사용한 뒤 말을 걸어서 플래닛 버스터를 줍니다. 곧 다스 위도우가 본모습을 드러내지만 투명화 비약으로 숨어서 안전하게 죽일 수 있습니다. 다스 위도우를 죽이고 플래닛 버스터와 GOLD KEY를 줍습니다. 다른 곳에서도 다스 위도우들이 돌아다니는데 거미줄로 묶고 공격하기에 위험합니다. 투명화 비약, 프리즈/얼음의 반지를 사용해서 다스 위도우를 무력화 시키고 싸우는 것이 좋습니다. 거미줄에 묶이면 공격 버튼을 연타해서 풀어야 합니다.

2. GOLD KEY로 엽니다.

3. 남서쪽에서 KEY of AMBER를 얻습니다. 그리고 4를 열어 BACKBONE으로 갑니다.

4. BACKBONE에서 KEY of GARNET, 봉인석을 가지고 돌아와 문을 엽니다. 마지막 맵인 BUNDEVIAS로 향합니다.


이번에도 투명화 비약은 좋은 물약입니다.


BACKBONE

카알을 만나고 뒤따라갑니다.


넓은 방에 들어서면 카알과의 전투가 시작됩니다. 투명화 비약, 더블/힘의 반지를 준비합니다.


투명화 비약을 쓰면 카알에게 공격받지 않습니다. 그대로 정면으로 붙어서 공격을 연타하면 말을 탄 카알을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말에서 내린 카알과 2차전을 합니다. 마찬가지로 투명화 비약을 쓰고 공격합니다.


카알은 플래닛 버스터와 봉인석이 있으면 힘의 근원을 손에 넣은 자도 말소할 수 있다며 나머지는 엘레느에게 말해 뒀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혼자 남을 엘레느를 생각하고 카알은 숨을 거둡니다.


방을 나가려 하면 엘레느를 만납니다. 카알이 국왕의 눈을 피해 가지고 있었다는 봉인석을 줍니다.


아레스는 엘레느의 눈동자에서 아도니스의 눈동자를 느낍니다. 엘레느에게는 아도니스의 혼이 깃들어 있었습니다. 아도니스는 자신의 상념이 바들러 같은 자를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아레스 덕에 자신의 죄를 알았다는 말을 끝으로 아도니스의 혼은 사라집니다.


이 부분의 대사로 보면 아레스는 원래 투신이었는데 어떤 죄를 씻기 위해서 인간의 몸으로 유랑생활을 하는 것 같습니다.


NUCLEUS 3으로 돌아와 BUNDEVIAS로 향하면 도라를 만납니다. 은근슬쩍 도라가 같이 갑니다. 여전히 입으로는 아레스를 도우려는 게 아니라면서 핑계를 댑니다.


BUNDEVIAS

여기에 들어서면 최종전이 시작됩니다. 무기는 플래닛 버스터를 써야 합니다. 더블/힘의 반지, 포션, 월의 마법을 준비합니다. 월의 마법이 없으면 가드바들러 2차전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월의 마법으로 벽을 만들면 가드바들러를 벽에 끼게 해서 움직임을 묶고 공격을 연타해서 단번에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앞장 서서 바들러와 싸우는 도라


하지만 상대는 플래닛 버스터로만 쓰러뜨릴 수 있는 괴물. 도라는 용감했지만 그것만으로는 무리였습니다.


아레스에게 뒤를 부탁하고 후퇴하던 도라가 공격을 받고 쓰러집니다.


최종전과 엔딩을 찍은 영상입니다. 보면 아시겠지만 한글판 브랜디쉬 2는 이름이 잘못 표기되는 오류가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