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브랜디쉬 2 더 플래닛 버스터 무기, 마법, 상점에 관한 메모 본문

브랜디쉬/브랜디쉬 2 더 플래닛 버스터

브랜디쉬 2 더 플래닛 버스터 무기, 마법, 상점에 관한 메모

유토니움 2013. 11. 2. 15:58
반응형

무기

브랜디쉬 2에서는 무기 종류가 늘어났으며 양손에 각각 무기를 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때 왼손에 든 무기는 공격력을 절반으로 계산합니다.

도끼, 망치는 양손에 드는 무기입니다. 하지만 종류가 별로 없고 양손에 각각 무기를 드는 것보다 공격력이 낮습니다. 내구도에 비해서 가치가 높기 때문에 팔아서 돈으로 바꾸기 좋습니다.

너클은 한손에 낄 수 있고 공격력이 높습니다. 하지만 내구도가 낮습니다. 오른손엔 검, 왼손엔 너클을 장착해서 내구를 소모하지 않고 공격력을 높이는 용도로 쓸만합니다.

검은 브랜디쉬 2에서 가장 쓸만한 무기입니다. 다른 무기에는 없는 검만의 특징이 있는데 대장간에서 수리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수리라고 하면 단순히 내구도를 회복하는 것 같지만 수리를 넘어서 강화도 가능합니다. 1회 이상 소모한 검을 수리한 뒤 또 대장간에 맡기면 이번에는 강화가 됩니다. 강화를 통해 최대 내구도와 공격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공격력은 기본 공격력+10까지, 내구도는 최대 100까지 올라갑니다. 다른 무기는 팔아서 돈으로 바꾼 뒤 검을 강화해서 쓰는 것이 공격력이나 인벤토리 관리에서 효율적입니다.

방패는 필요없습니다.


마법

파이어: CAVE B2에서 스크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위력이 약해서 전투에서는 쓸모가 없습니다. 쓸만한 곳은 ICE ZONE에서 아이스 골렘을 부활 못하게 할 때, GREEN ZONE 1에서 퍼즐을 풀고 추가 아이템을 얻을 때 뿐입니다. FORTRESS 2에서 불을 피우는 퍼즐이 있지만 이때는 플레임을 쓸 수 있기 때문에 파이어가 없어도 됩니다. 얻지 않아도 상관 없으며 GREEN ZONE 2만 가도 팔아버려도 됩니다.

프리즈: GREEN ZONE 2에서 스크롤을 찾을 수 있으며 상점에서 얼음의 반지도 살 수 있습니다. WHARF 1, CASTLE TOWN에서도 얼음의 반지를 살 수 있습니다. 다른 마법이 약해서 쓸모없는 반면에 프리즈는 아주 쓸만합니다. 대부분의 적들은 얼리고 무기로 공격하는 것으로 쉽게 공략할 수 있습니다.

썬더: WHARF 1에서 스크롤을 찾을 수 있습니다. WHARF 2에서는 적이 약해서 이걸로 죽일 수도 있지만 이후로 쓸 곳이 없습니다. 얻지 않아도 되고 바로 팔아도 됩니다.

배리어: CASTLE WALL B에서 스크롤을 찾거나 FORTRESS 3에서 살 수 있습니다. 수호의 반지는 GREEN ZONE 2, WHARF 1, CASTLE TOWN에서 살 수 있습니다. 적에게 받는 대미지를 줄여주는 쓸만한 마법이지만 플레이 하기에 따라서는 거의 필요없을 수도 있습니다. CASTLE WALL B에서 스크롤을 얻는 건 어렵지만 수호의 반지는 쉽게 살 수 있습니다. 굳이 스크롤을 얻지 않더라도 수호의 반지만 사서 써도 충분합니다.

플레임: LABORATORY 1에서 스크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염노의 반지는 UNDER CASTLE, FORTRESS 3에서 살 수 있습니다. 마법이 아니면 대미지를 줄 수 없는 아이언 골렘 사냥용 마법입니다. 그 외의 적에게는 효과가 낮아서 쓸 일이 없습니다. 이후 FORTRESS 2에서 장작에 불붙일 때 쓰고 그 외는 쓸 일이 없을 겁니다. 원래 FORTRESS 4에서 식귀 태울 때도 써야하지만 한글판은 버그가 있어서...

더블: LABORATORY 3에서 스크롤을 찾거나 FORTRESS 3에서 살 수 있습니다. 힘의 반지는 CASTLE TOWN에서 살 수 있습니다. 보스 공략에서 중요한 마법이지만 스크롤이 늦게 나오기 때문에 CASTLE TOWN에서 반지를 사서 쓸 필요가 있습니다. 여기서 반지를 넉넉히 사뒀다면 스크롤은 없어도 충분합니다.

월: FORTRESS 1에서 스크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마법이 중요한 곳이 하나 있는데 바로 최종전입니다. 월 마법이 있으면 가드바들러를 묶어서 아주 쉽게 깰 수 있습니다.

힐: FORTRESS 6에서 스크롤을 찾을 수 있습니다. 포션이 더 좋습니다.

그로옴: FORTRESS 7에서 스크롤을 찾을 수 있습니다. 뢰노의 반지는 UNDER CASTLE, FORTRESS 3에서 살 수 있습니다. 마법 중에서는 가장 강하고 후반부 적들에게도 원거리에서 꽤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기보다는 약합니다. 스크롤 있는 장소가 좀 귀찮은 곳인데 찾지 않고 넘어가도 상관은 없습니다. 마법을 쓰더라도 뢰노의 반지를 사는 게 쓰기 쉽고 위력도 더 높습니다.


상점

브랜디쉬 2에서는 상점이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이템은 많이 주어지기 때문에 인벤토리가 넘칩니다. 그러니 상점이 한번 나오면 인벤토리를 최대한 간단하게 정리하고 가야 합니다. 무기는 검 두 자루를 강화해서 쓰고 나머지는 돈으로 바꿔두면 효율적입니다. 다음 맵에 가면 또 무기를 잔뜩 줍게 됩니다. 상점이 있는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PRISON B3
PRISON B1
GREEN ZONE 2
WHARF 1
CASTLE TOWN
UNDER CASTLE
FORTRESS 3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