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브랜디쉬 2 더 플래닛 버스터 공략 PRISON, LABORATORY 1~4, CASTLE 2, 3, DARK ZONE 1, 2 본문

브랜디쉬/브랜디쉬 2 더 플래닛 버스터

브랜디쉬 2 더 플래닛 버스터 공략 PRISON, LABORATORY 1~4, CASTLE 2, 3, DARK ZONE 1, 2

유토니움 2013. 10. 31. 17:30
반응형

PRISON

옆에 상자 두 개가 있고 YELLOW KEY, ELEVATOR KEY가 들어있습니다. YELLOW KEY는 PRISON을 돌아다니다 보면 쓰이게 되는데 이쪽은 지도를 완성하고 싶은 분이 아니면 갈 필요 없습니다. 엘리베이터 키만 꺼내서 남동쪽으로 가 탑승하면 됩니다. B2로 가면 전에 두고 온 실버 세트를 주워올 수 있고 B1로 가면 대장간에 갔다올 수 있습니다. 연구소로 가는 문은 B3에 있습니다.


1. 대장간 위치입니다. 블러드 소드를 구입해서 강화까지 할 수 있습니다. 연구소에 가면 가드 비스탈과 싸워야 하기 때문에 블러드 소드 두 자루를 강화해가면 도움이 됩니다.


1. 연구소로 가는 문입니다. 뒤의 6개 기둥을 손으로 만지면 문을 열 수 있습니다.


기분 나쁜 연구소로 들어갑니다.


LABORATORY 1

1. 발판을 밟으면 주위에 벽이 쳐지고 적이 나타납니다. 싸우기 싫으면 발판을 밟지 않고 지나가면 됩니다.

2. 스위치를 누르면 벽의 배치가 달라집니다. 스위치를 한 번 누르면 3에서 블러드 소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위치를 한 번 더 누르면 아래쪽 문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4. 발판이 두 개 있습니다. 왼쪽 것을 밟으면 5에서 ELMEF KEY를 찾고 6에서 플레임 마법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오른쪽 것을 밟고 차례대로 발판을 밟으며 전진한 뒤 마지막 발판을 건너뛰면 출구까지 갈 수 있습니다.


LABORATORY 2

1. 방 안의 아이언 골렘을 전멸시켜야 문이 열립니다. 마법을 써서 공격해야 합니다.

2, 3. 밟으면 문이 닫히고 적이 출현합니다. 싸우기 싫으면 스위치를 밟지 않고 지나가면 됩니다.

4. 고가의 실버 아머가 있는 상자입니다.

5. 밟으면 주변의 벽 4개가 무너져서 길이 뚫립니다.

6. 금괴 20개가 놓여 있습니다.

7. 스위치가 여러 개 있는데 방 입구에는 '진실은 하나. L1 G2 J1 바른 마루를 밟으라.'라는 말이 써있습니다. 방에 들어서서 왼쪽으로 이동, 앞으로 두 번 이동, 점프하면 함정을 건드리지 않고 문을 여는 스위치를 밟을 수 있습니다.

8. 발판을 밟으면 새로운 발판이 생겨납니다. 계속 이동하며 발판을 밟아보면 출구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9. 방 안의 아이언 골렘을 전멸시켜야 문이 열립니다.

10. 다음 방에 바위가 놓여있는 퍼즐이 있는데 그 바위들을 리셋하는 스위치입니다.

11. 망치로 벽을 부수면 문을 여는 스위치가 있습니다.


바위 미는 퍼즐은 이런 식으로 길을 만들고 뛰어넘으면 됩니다.


LABORATORY 3

컨베이어가 있는 넓은 방입니다. 이 방에는 상자와 똑같이 생긴 함정이 있습니다. 함정은 열기 전에 조사하면 미리 알 수 있으며 진짜 상자와는 달리 맵에 표시되지도 않습니다. 상자를 열기 전에 한번 확인한다면 함정에 죽는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상자는 총 4개가 있으며 이 중 남서쪽의 VERGE KEY를 꺼내서 북서쪽으로 가야 합니다.

1. 부활의 반지

2. 아이언 클로. 밑에 상자가 하나 더 있는데 그건 함정입니다.

3. 더블 마법

4. VERGE KEY


LABORATORY 4

1. 큰 나무 망치가 있습니다. 망치가 없는 분은 여기서 주워서 씁니다.

2. 아래에 있는 방들을 반시계 방향으로 돌면 문이 열립니다.

3. 부서지는 벽입니다. 안의 스위치를 누르면 맵 입구에 있던 컨베이어를 멈출 수 있습니다.

4. 컨베이어를 멈춘 뒤 들어가서 아이템을 주울 수 있습니다. 삼차원 상자가 있습니다.

5. 부서지는 벽입니다.

6. 스위치가 두 개 있습니다. 하나는 7을 여는 스위치고 다른 하나는 CASTLE 2의 잠긴 문을 여는 스위치입니다. 둘 다 눌러줍니다.

8. 이곳의 스위치를 눌러서 9를 엽니다.

10. 스위치를 밟으면 가드 비스탈이 나옵니다. 더블/힘의 반지, 포션, 부활의 반지를 준비합니다.

11. 가드 비스탈을 쓰러뜨린 후 열리는 문입니다. 안에 있는 스위치로 12를 엽니다.

13. 마법진에 들어서면 CASTLE 2로 이동합니다.


전작에서 쓰러뜨린 가드 비스탈이 미치광이 왕에 의해서 실험체로 쓰이고 있었습니다.


가드 비스탈은 투명화 비약, 배리어도 소용없는 강적입니다. 양손에 강화 블러드 소드를 끼고 더블/힘의 반지를 쓰지 않으면 별 대미지를 줄 수 없습니다. 전작의 최종전보다 더 어렵습니다. 사실 LABORATORY 4에서 스위치만 누르면 CASTLE 2에서 3으로 가는 길이 열리기 때문에 가드 비스탈을 쓰러뜨리지 않아도 스토리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드 비스탈을 쓰러뜨리고 문을 열지 않으면 왔던 길을 되돌아가서 CASTLE 2까지 가야 하기 때문에 멀리 돌아가야 합니다.


CASTLE 2, 3

1. CASTLE 3으로 올라갑니다.


CASTLE 3 가운데 방으로 가면 카알과 엘레느의 대화를 들을 수 있습니다. 카알은 바들러를 막기 위해 떠나고 엘레느는 아무것도 할 수 없어 슬퍼합니다. 카알이 지나간 길을 따라가면 다크 존으로 들어갑니다.


DARK ZONE 1, 2

1. 주변에 함정이 많이 있습니다. 함정에 빠지거나 계단으로 내려가면 DARK ZONE 2로 내려갑니다.

2. EBONY KEY가 들어있습니다. 이 열쇠는 DARK ZONE 1에서 매직 아머를 얻거나 북쪽으로 통하는 문을 열기 위해 필요합니다.

3. EBONY KEY로 열리는 문입니다. 4에서 매직 아머를 찾을 수 있으며 5에서 스위치를 누르면 6이 열립니다. 6을 열고 지나가면 바로 CASTLE TOWN으로 갈 수 있기 때문에 상점을 이용할 분은 여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7. 다음으로 진행하는 방향은 이쪽입니다. 계단으로 DARK ZONE 2로 내려갑니다.

8. AMETHYST KEY가 들어있습니다.

9. 바닥에 스위치가 있어서 밟으면 앞, 뒤, 옆의 통로에서 화살이 날아옵니다. 배리어/수호의 반지를 쓰면 맞으면서 돌파해도 됩니다.

10. AMETHYST KEY로 여는 문입니다.

11. 스위치가 있습니다. 누르면 12가 열리고 FORTRESS 1로 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