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브랜디쉬 2 더 플래닛 버스터 공략 DARK ZONE 1, CASTLE WALL, UNDER CASTLE, CASTLE 1~3 본문

브랜디쉬/브랜디쉬 2 더 플래닛 버스터

브랜디쉬 2 더 플래닛 버스터 공략 DARK ZONE 1, CASTLE WALL, UNDER CASTLE, CASTLE 1~3

유토니움 2013. 10. 27. 12:50
반응형

DARK ZONE 1

저승 시리즈를 페널티 없이 쓸 수 있는 공간입니다.

1, 2. 각각 저승의 검 20이 놓여 있습니다.


CASTLE WALL I

남서쪽 방에 '지워라'라는 메세지와 함께 퍼즐이 있습니다. 바닥에 있는 마크를 밟아서 모두 지우면 되는데 퍼즐을 풀고 남서쪽 상자를 열면 열쇠 10개가 있습니다. 열쇠를 더 찾을 필요가 없는 분은 무시하고 그냥 남쪽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CASTLE WALL H

북서쪽 나선형 복도를 돌아서 방 안에 들어가면 '고속이탈!'이라는 메세지가 있습니다. 방을 나가면 복도가 서서히 함정으로 바뀝니다. 나선형 복도를 나갈 때 일일이 방향을 틀지 말고 옆걸음, 뒷걸음으로 이동하면 여유 있게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함정에 빠지면 UNDER CASTLE로 떨어집니다. UNDER CASTLE을 탐험하고 싶다면 한번 일부러 떨어져 줍니다.


UNDER CASTLE

1. 워프 장치가 잔뜩 있습니다. 표시한 곳(북동쪽 끝에서부터 대각선으로 3번째)을 밟으면 탈출할 수 있습니다.

2. 암거래상이 있는 곳입니다.

3~8. 상자가 깔려 있지만 대부분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물이 있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3. M.POTION 5
4. 금괴 10
5. H.POTION 5
6. M.POTION 5
7. 금괴 10
8. H.POTION 5

9. 비상탈출을 써야 들어갈 수 있는 곳입니다. 북쪽 상자에는 엘릭서 2, 동쪽에는 해머 20, 남쪽에는 무한 그레이트 소드가 놓여 있습니다. 비상탈출은 로드할 때 Tab을 누르고 있으면 쓸 수 있습니다. 이곳에 들어가고 싶은 분은 일단 여기까지 맵을 밝힌 다음 세이브하고 Tab을 누른 채로 로드합니다. 그리고 맵에서 이동할 장소를 클릭하면 워프처럼 이동합니다. 비상탈출을 쓰면 능력치와 레벨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으며 한번 들어가면 나올 때도 비상탈출 또 써야 합니다.

10. 여기까지 가려면 망치를 수십번 써야 합니다. 안에는 엘릭서 10, H.POISON 20, H.POTION 30, M.POTION 30, M.POISON 20이 놓여 있습니다.


팔콤의 유저 농락 장면. 후반에나 얻을 수 있는 아이템들이 보이지만 이렇게 배치되어 있으면 아이템을 주울 방법이 없습니다.


CASTLE WALL G

북쪽으로 이동하면 성으로 들어갑니다.


CASTLE 1~3

3개 맵을 오가는 곳입니다. 목표는 CASTLE 3의 GODDESS KEY를 찾아서 나가는 것입니다. 천천히 맵을 다 탐색해도 되지만 여기서는 가능한 간단하게 루트를 정리해 봤습니다.

1. 엘레느를 만나고 상자에서 CORAL KEY를 꺼내옵니다.

2. CORAL KEY로 문을 열고 CASTLE 2로 올라갑니다.

3. CASTLE 1로 떨어지는 함정이 있습니다. 떨어집니다.

4. 벽을 부수고 북서쪽으로 이동합니다. 마법진을 타고 4에서 5로, 5에서 6으로 이동합니다.

7. 벽을 부수고 잠긴 문을 열면 위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계단을 따라 CASTLE 3까지 올라갑니다.

8. 상자에서 GODDESS KEY를 꺼내고 다시 왔던 길로 돌아가 CASTLE 1까지 내려갑니다.

9. 6으로 들어가면 9로 나옵니다. 벽을 부수고 동쪽으로 이동합니다.

10. 바로 옆의 스위치를 올려서 문을 엽니다. 남쪽 출구로 나갑니다.


CASTLE WALL G

서쪽으로 이동합니다. CASTLE WALL F, E, D, C, B, A, J 순으로 이동합니다.


CASTLE WALL E, F

1. '머리가 다른 것이 이동한다. 손잡이 하나로 두 개가 교체된다. 그 중 하나는 문으로부터 1과3. 바르게 조합하자.'라는 메세지의 퍼즐이 있습니다. 풀면 플레임 소드 10, 부활의 반지를 얻을 수 있는데 필요없으면 무시하고 지나가도 됩니다.

벽에 6개의 스위치가 있는데 스위치를 켜고 끔에 따라 6개 기둥의 위치가 달라집니다. 1, 3번째 스위치를 내리면 2에 접근해서 플레임 소드 10을 꺼낼 수 있습니다.

2, 6번째 스위치를 내리면 3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3으로 이동해서 CASTLE WALL F의 4를 엽니다.

2, 4, 5번째 스위치를 내리면 CASTLE WALL F의 4를 지나서 5로 가는 길이 열립니다. 5에서 부활의 반지를 꺼낼 수 있습니다.


CASTLE WALL D

데스가드들을 뛰어넘으며 벽의 스위치를 눌러서 문을 엽니다.


CASTLE WALL B

1. 남쪽에 점프와 이동 조작을 요구하는 까다로운 도전 과제가 있습니다. 성공하면 배틀 액스 20, 그라디우스 30, 플레임 실드. 배리어 마법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배리어 마법이 있는 상자입니다. 제대로 얻으려면 굉장히 어렵습니다.

http://www.mmcafe.com/nico.html#http://www.nicovideo.jp/watch/sm17912303
제대로 된 공략은 이 영상을 5:25부터 보면 됩니다.

마법점에서 수호의 반지를 사서 쓰면 되기 때문에 배리어 마법을 얻을 필요는 없습니다. 능력치를 깎아서라도 쉽게 얻고 싶다면 배틀 액스가 들어있는 북쪽 상자까지 이동한 후 비상탈출을 두 번 써서 배리어 상자 앞으로 이동하는 수도 있습니다. 비상탈출은 Tab 키를 누른 채로 로드하면 실행할 수 있습니다.


CASTLE WALL A

가까이 다가가면 구르기 시작하는 바위들이 있습니다. 바위를 구르게 한 뒤 피하며 길을 엽니다.


CASTLE WALL J

1. TOWER 1로 가는 길입니다.

2. CASTLE WALL I와 J 사이의 길이 뚫립니다. 필요하다면 돌아가서 캐슬 타운이나 언더 캐슬의 상점에서 인벤토리를 정리하고 와도 됩니다.


탑으로 들어갑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