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브랜디쉬 2 더 플래닛 버스터 공략 CASTLE TOWN, WOOD, NINJA YASHIKI 1, 2 본문

브랜디쉬/브랜디쉬 2 더 플래닛 버스터

브랜디쉬 2 더 플래닛 버스터 공략 CASTLE TOWN, WOOD, NINJA YASHIKI 1, 2

유토니움 2013. 10. 26. 12:25
반응형

CASTLE WALL A~J(바깥)

C B A
D   J
E   I
F G H

성벽 바깥 쪽을 빙 둘러가는 곳입니다. 어느 방향으로든 이동해서 CASTLE WALL G 남쪽으로 이동하면 CASTLE TOWN입니다.


CASTLE TOWN

상점도 종류별로 늘어서 있고 돈도 들어오기에 재정비하기 좋은 곳입니다.

1. 닌자에게 공격받은 후 TWISTED KEY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TWISTED KEY로 열 수 있는 문. 동쪽 숲으로 이어집니다. 이쪽은 필수로 갈 필요는 없는 서브 퀘스트입니다. 클리어하면 삼차원 상자를 얻게 됩니다.

3. 투기장입니다. 안에 들어가서 이프리트를 쓰러뜨리고 나오면 촌장과 만납니다. 촌장의 부탁을 받고 서쪽 숲으로 갑니다.

4. 촌장의 부탁을 들어주면 책장 뒤의 비밀공간을 열 수 있습니다. 왼쪽에는 상자가 있고 오른쪽으로 가면 DARK ZONE 1로 이어집니다.

5. GOLD KEY가 들어있습니다. GOLD KEY로 6을 열면 금괴 15개가 있습니다.


이프리트는 별로 어려운 점 없습니다.


이프리트를 이기고 나면 브랜디쉬 3에도 나오는 여성 격투가 앰버에게 도전할 수 있습니다. 이기면 20000 GOLD를 벌 수 있습니다. 공격력이 높은 무기를 쓰지 않으면 대미지를 주기 어렵습니다. 투명화 비약을 쓰면 앰버가 이쪽을 공격하지도 않고 방어도 하지 않고 뛰어다니기만 하니 공격하기 수월합니다.


투기장을 나오면 자동으로 촌장과 만납니다. 앰버는 이기지 않아도 스토리는 진행됩니다.


WOOD(서)

1. 나무에 CRESCENT KEY가 있습니다. 2를 열면 환시지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산적 두목 가랏다는 투명화 비약 쓰고 농락하면 됩니다.


WOOD(동)

이쪽 방향은 닌자 야시키로 가는 방향입니다. 클리어하면 보상으로 삼차원 상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메인 스토리는 다크 존으로 가야 진행됩니다.

바닥에 있는 스위치를 밟으면 바위가 굴러오니 옆으로 피해서 바위가 벽을 뚫고 지나가게 합니다.

1. 시작 지점이자 캐슬 타운으로 가는 길입니다.

2. 오른쪽으로 가는 문이 닫혀 있으므로 일단 북쪽으로 빙 돌아서 이곳의 BLUE EYES를 가져옵니다. 3을 열고 오른쪽 숲으로 이동합니다.

4. 두 맵이 이어지는 통로입니다.

5. 이곳에 있는 바위는 손으로 클릭해서 옆으로 밀어냅니다.

6. 닌자 야시키 1로 가는 길입니다.


NINJA YASHIKI 1

곳곳의 스위치를 모두 눌러야 물을 건널 수 있게 길이 만들어집니다.

1. 시작점이자 숲으로 되돌아가는 길입니다.

2, 3. 각각 해당하는 스위치를 누르면 물 위에 디딜 곳이 생깁니다.

4. 스위치를 누르면 5가 열립니다.

6. 두 장소가 마법진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안쪽 방으로 이동해서 7을 누르면 물 위를 건너갈 수 있게 됩니다.

8, 9, 10. 스위치를 누르면 각 번호에 해당하는 곳에 발판이 생깁니다.

11, 12. 두 스위치를 누르면 13이 생깁니다.

14. 스위치를 누르면 마지막 위치에 발판이 생깁니다.

15. NINJA YASHIKI 2로 가는 길입니다.


NINJA YASHIKI 2

바닥에 함정이 설치되어 있는 곳이 있으니 주의합니다.

1. 닌자 야시키 1로 돌아가는 길입니다.

2. 바닥에 함정이 있습니다. 다른 바닥과 달리 작은 구멍이 있는데 밟으면 가시가 튀어나옵니다. 그 외에도 눈에 띄는 스위치가 있는데 밟으면 서쪽에서 화살이 날아오니 방어합니다.

3. 숨겨진 문입니다.

4. 화살이 날아오는 스위치와 함정이 교대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스위치를 밟지 않으려고 뛰어넘으면 더 큰 대미지의 함정에 걸려들게 됩니다. 화살이 날아오는 스위치를 밟으며 건너갑니다. 화살은 막아도 되고 수호의 반지를 한번 사용하고 맞으면서 빨리 건너면 더 편리합니다.

5. 들어서면 닌자 마스터와 싸웁니다.

6. 숨겨진 문입니다. 안쪽에는 삼차원 상자가 있습니다. 삼차원 상자까지 찾았으면 왔던 길을 걸어서 캐슬 타운으로 돌아가면 됩니다.


닌자 마스터가 가드 중일 때 공격을 하면 분신을 만들어내기에 정면으로 싸우면 귀찮습니다. 닌자 마스터와 아레스가 일직선에 놓이지 않게 움직여서 닌자 마스터가 이동을 하도록 유도합니다. 닌자 마스터가 옆을 보이며 지나갈 때를 노려서 공격하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메인 스토리와는 연결점이 없는 곳이라 별다른 정보가 나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삼차원 상자를 찾아서 캐슬 타운으로 돌아갑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