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브랜디쉬 2 더 플래닛 버스터 공략 ICE ZONE, GREEN ZONE 1~3, WHARF 1, 2 본문

브랜디쉬/브랜디쉬 2 더 플래닛 버스터

브랜디쉬 2 더 플래닛 버스터 공략 ICE ZONE, GREEN ZONE 1~3, WHARF 1, 2

유토니움 2013. 10. 22. 07:20
반응형

ICE ZONE, GREEN ZONE 1

2개 맵을 오가며 진행합니다.

1. 방위지침자석이 있는 상자입니다. 캐릭터가 어느 방향을 향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아이템입니다.

2. 구멍으로 뛰어내리면 3으로 떨어져 다른 장소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주변은 다 바닥이 있고 구멍이 하나만 뚫려 있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로 뛰어내립니다.

4. 저승의 검 40이 있습니다. 공격력 120, 방어력 30이지만 쓰다 보면 대미지를 받아 죽게 됩니다. 다크 존에서는 페널티 없이 쓸 수 있습니다.

5. '사자가 인도하는 길'이라는 힌트가 있는 방입니다. 이 방에 있는 스켈레톤들은 파이어 마법으로 공격하는 게 가능합니다. 스켈레톤이 쓰러지면 함정 가운데에 안전한 공간이 생겨나서 점프해서 안쪽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안쪽에는 상자 2개가 있으며 홀리 소드 20, 금괴 5가 들어있습니다.


GREEN ZONE 2

미노타우르스 석상들이 있는 방이 2개 있습니다. 방 가운데에 들어서면 석상들이 움직이기 시작하며 적을 전멸시켜야 다음 문이 열립니다.

1. 암거래상이 있습니다. 아이템을 구입하거나 수리할 수 있습니다.

2. 저승의 방패가 있습니다. 방어력이 80이지만 장비하면 체력이 깎입니다. 다크 존에서는 페널티 없이 쓸 수 있습니다.

3. 프리즈 마법이 들어있는 상자입니다. 하지만 함정이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바닥에 있는 발판을 밟으면 벽에서 화살이 날아오며 상자를 여는 순간 방에 독가스가 살포됩니다. 바로 뒤돌아서서 발판을 뛰어넘으며 방을 빠져나갑니다. 독가스로 체력이 0이 되면 죽으니 포션 단축키도 확인합니다. 키보드의 F1, F2, F3에서 X, C, V까지 3X5 배치의 키패드가 인벤토리와 1대1 대응됩니다.


GREEN ZONE 3

벽에 있는 스위치를 누르면 물에서 작은 바닥이 생깁니다. 위의 그림에서 같은 숫자가 적혀 있는 스위치와 바닥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스위치를 눌러 길을 만들고 출구로 갑니다.


섬에서 빠져나와 적막한 어촌으로 나왔습니다.


WHARF 1

선주에게서 도라가 무사하다는 정보를 들을 수 있습니다. 옆의 상자에 KEY of BONE이 들어있습니다.


무기점에 가면 전작에서 만난 두 NPC가 부부가 된 걸 볼 수 있습니다.


KEY of BONE으로 남동쪽 창고를 열면 썬더 마법과 도라의 편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WHARF 2

1. KEY of AMBER가 들어있는 상자입니다. 열쇠를 써서 2를 엽니다.

3. 크라켄이 있는 곳입니다. 크라켄을 죽이고 KEY of GARNET을 얻어서 4를 엽니다.


크라켄은 아레스를 공격할 수 있으면 그 자리에서 공격을 계속하고 아니면 물 속으로 들어갔다가 나왔다를 반복합니다. 공격력이 높다면 크라켄의 공격을 피해 뒤통수를 공격하는 걸 몇번 반복하면 이깁니다. 공격력이 낮아서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 싶으면 차라리 포션 쓰면서 한 자리에서 계속 공격하는 것이 편합니다.


성벽으로 접근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