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인투 더 브리치 플레임 베히모스 하드 모드 #1 본문

인투 더 브리치

인투 더 브리치 플레임 베히모스 하드 모드 #1

유토니움 2018. 12. 4. 14:41
반응형

불을 쓰는 분대 플레임 베히모스입니다. 병과는 프라임, 원거리, 과학으로 스틸 유도카와 같습니다. 프라임, 원거리가 공격하면 벡과 타일에 불이 붙습니다. 불붙은 벡은 매턴 체력이 1씩 깎입니다. 그리고 불붙은 타일에 벡이 들어가도 불이 붙습니다. 불을 붙이고 적을 교란하며 싸우는 방식입니다. 스틸 유도카도 벡 호르몬 쓰는 게 재미있지만, 플레임 베히모스도 적을 굴리면서 불태우는 재미가 있습니다.

적을 밀고 불태우는 데 뛰어나지만, 초기 공격력은 0입니다. 즉시 적을 제거하기 어렵습니다. 폭발 사이온이 큰 문제입니다. 버로워 상대로도 공격 효율이 떨어집니다.

화염 메크는 화염방사기, 화염 보호막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화염 보호막은 아군 메크가 불에 면역이 되는 패시브 무기입니다. 임무 중에 등장하는 지원 유닛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화염방사기는 불을 붙이면서 상대를 미는 무기입니다. 사거리를 업그레이드하면 프라임 스피어처럼 타일 2개를 공격합니다. 아군 메크와 건물에는 피해를 주지 않으니, 건물 반대편에 있는 벡을 밀 수도 있습니다. 사거리 업그레이드 한 번이면 게임 끝까지 써먹을 수 있는 무기입니다.

메테오 메크는 발칸포를 사용합니다. 공격 지점에 불을 붙이고 주변 4방향을 밉니다. 다들 게임 처음 할 때 써봤을 리프트 워커 무기를 생각하면 됩니다. 업그레이드는 후방 분사에 리액터 1, 공격력+2에 리액터 3개를 씁니다. 플레임 베히모스 무기 중 유일하게 공격력 업그레이드가 있습니다. 다른 무기를 구하지 못했다면 폭발 사이온 제거도 메테오 메크 몫입니다. 다른 무기로 공격력을 낼 수 있다면 발칸포는 후방 분사만 업그레이드해도 게임 끝까지 갑니다. 4방향 밀기는 언제나 좋습니다.

스왑 메크는 체력 2, 이동 4 비행 유닛으로 순간이동기를 씁니다. 순간이동기는 다른 유닛과 위치를 바꾸는 무기입니다. 처음엔 바로 옆에서만 쓸 수 있지만, 리액터 하나 넣을 때마다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벡을 마음껏 가지고 놀 수 있습니다.

초반 공략이 어렵지만, 리액터만 얻으면 기본 무기가 다 우수합니다. 공격력 높은 무기를 보조로 구하면 좋습니다.

첸 롱을 스왑 메크에 배치해서 하드 모드를 시작하겠습니다. 스왑 메크에 공격 후 이동을 붙이면 써먹을 수가 많아집니다.


섬 스캔. 공격력 0이라 첫 섬이 까다롭습니다. 폭발 사이온 피하고, 어려운 보스도 피합니다. 전갈도 피할 수 있으면 피합니다. R.S.T. 로 결정했습니다. 반딧불이는 굴리기 좋은 벡이고, 말벌은 보이는 대로 불을 붙이면 다음 턴엔 불에 타서 죽습니다.


임무 1. 땅이 꺼지는 맵입니다. 뜀벌레, 말벌 모두 상대하는 데 문제는 없고, 타임 포드가 일찍 나와서 좋습니다.


땅 꺼지기 전에 타임 포드를 확보합니다. 그 외에는 별것 없습니다. 타임 포드에 무기나 파일럿은 없었습니다. 첫 리액터는 스왑 메크 사거리 업그레이드에 썼습니다.


임무 2 폭탄 보호. 물이 있는 맵은 좋은 맵입니다. 스왑 메크를 업그레이드하면 이렇게 벡을 뚜껑으로 쓰기 좋습니다. 다른 둘은 벡에 불을 붙입니다. 말벌에 불을 붙이면서 밀어두면 턴이 끝나고 화염 피해를 받습니다. 다음 턴에는 손대지 않아도 두 번째 화염 피해를 받아서 죽습니다.


이런 녀석은 물에 집어넣으면 됩니다. 말벌은 화염 피해를 받고 죽으니 건드릴 필요 없습니다. 그러니 화염 메크와 메테오 메크는 스폰에 집중해서 다음 턴을 준비합니다. 스폰을 막을 수도 있고, 구멍에 불을 붙여도 됩니다. 미리 불을 놓으면 구멍에서 나오는 벡에 불이 붙어서 상대하기 좋습니다.


임무 3 테라포머 보호. 테라포머로 벡을 잡고, 구멍 옆에 있는 벡은 한 대 때려서 스폰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럼 화염 피해를 받고, 스폰을 막으면서 피해가 또 들어갑니다. 다음 턴 화염 피해가 들어가면 알아서 죽습니다.


임무 4. 매턴 말벌이 나오는 맵입니다. 뜀벌레는 물에 빠뜨리고, 알파 말벌과 염력체에 불을 붙였습니다.


2턴. 염력체는 화염 피해로 죽을 테니 무시합니다. 건물을 노리는 알파 말벌은 화염 메크가 때립니다. 그럼 피해 2가 들어가고, 체력 2가 남습니다. 화염 피해를 두 번 계산하면 다음 턴에는 죽습니다. 메테오 메크와 스왑 메크로 다른 말벌을 상대합니다.


스왑 메크는 공격을 못 하지만, 벡 둘을 붙여줄 수 있습니다. 메테오 메크로 충돌시키고, 턴을 넘기면 말벌이 말벌을 공격합니다. 남은 말벌은 체력이 1이니 화염 피해나 충돌 피해 한 번으로 죽일 수 있습니다.


3턴. 말벌이 많습니다. 하지만 알파 말벌은 화염 피해로 죽을 테니 무시합니다. 잘 보면 건물을 공격하는 말벌은 셋입니다. 메크를 움직여서 하나씩 떼어냅니다.


이렇게 붙어 있는 녀석은 화염 피해와 충돌 피해를 더해서 한 턴에 죽일 수 있습니다.


다른 말벌은 체력 1이라서 불붙이면 끝입니다. 남은 말벌은 스왑 메크로 데려와서 건물 대신 벡을 공격하게 합니다.


진급 결과! 그리드 디펜스! 그래도 첸 롱은 이동+1을 얻었습니다.


딱정벌레 보스전. 딱정벌레를 두 번 밀어서 스폰 위치로 옮기고 싶습니다.


스왑 메크를 보스 쪽에 배치했으면 좋았겠지만, 첸 롱 이동 보너스로 해결했습니다. 우두머리에 불붙이고, 스폰도 막고, 사이온도 죽이고 좋은 시작입니다.


2턴. 딱정벌레 앞에 뭔가를 놓으면 좋을 텐데, 마침 말벌이 있습니다. 반딧불이는 한 대 때려서 스폰 위치에 놓으면 좋겠네요.


이런 식으로 넘깁니다. 반딧불이는 스폰을 막으면서 피해 1을 받습니다. 다음 턴에 두 번째 화염 피해로 죽습니다.


3턴. 스왑 메크가 잡혔습니다. 메테오 메크가 풀어줄 수 있겠군요.


메테오 메크, 스왑 메크가 협력해서 이번에도 딱정벌레를 막았습니다. 화염 메크는 스폰을 막으면서 반딧불이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4턴. 스왑 메크로 벡을 붙이고, 충돌시키면 같이 죽습니다.


클리어!


벡 호르몬과 프로스페로가 나왔습니다. 벡 호르몬은 스틸 유도카 무기지만, 플레임 베히모스에서도 좋습니다. 이번엔 플레임 베히모스+벡 호르몬으로 가겠습니다.


첫 타임 포드에서 얻은 게 없고, 방금 벡 호르몬을 골랐더니 명성이 애매합니다. 리액터 3개 교환하려면 명성 1이 더 필요하군요.


파일럿 하나를 빼고 리액터 3개를 얻었습니다. 그리드 디펜스는 파일럿 보너스가 없는 거나 마찬가지입니다. 파일럿 한 명 비우고 다음 섬으로 가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