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인투 더 브리치 플레임 베히모스 하드 모드 #2 본문

인투 더 브리치

인투 더 브리치 플레임 베히모스 하드 모드 #2

유토니움 2018. 12. 9. 19:44
반응형

첫 섬을 깨고 리액터 3개와 벡 호르몬을 얻었습니다. 화염 메크에 리액터 2개를 줘서 사거리와 이동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메테오 메크에도 리액터 1개를 줬습니다. 벡 호르몬을 얻었으니 장착해줍니다.


다시 섬을 확인합니다. 폭발 염력체가 있는 곳에 땅굴벌레까지 추가되었습니다. 이곳은 위험합니다. 더 준비를 하고 갑니다.


다른 곳은 거미와 굴착벌레가 있습니다. 쉬워 보이는 곳을 먼저 선택했습니다.


임무 1 로봇 두 대 보호. 반딧불이가 건물을 노리고 있습니다. 반딧불이를 밀어도 되지만, 몸으로 방어하는 수도 있습니다. 벡 호르몬을 얻었으니 이걸 스왑 메크와 연계해서 이용해보겠습니다.


이렇게 굴착벌레를 옮기면 염력체가 제거됩니다. 화염 메크는 반딧불이를 정면에서 막으면서 공격합니다. 산과 반딧불이가 충돌해서 피해가 더 들어갑니다. 이렇게 하면 다음 턴 화염 피해로 반딧불이가 죽습니다.


2턴은 벡들이 지뢰를 밟고 얼어버렸습니다. 사실상 알파 반딧불이 하나만 상대하면 됩니다. 플레임 베히모스로 피나클을 공략하면 큰 이점이 있는데 얼음 타일에 불을 붙이면 바로 물이 된다는 것입니다. 메테오 메크가 공격하면 알파 반딧불이가 그대로 물에 빠져서 죽습니다.


나머지도 물을 이용해서 공략합니다. 타임 포드에는 리액터만 있었습니다. 메테오 메크 후방 분사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또 그리드 디펜스야! 다른 파일럿을 구하고 싶은데 이번 타임 포드는 비었죠. 이 섬을 퍼펙트 클리어해서 파일럿을 받아야 합니다.


임무 2 로봇 공장 보호. 알파 반딧불이가 하나 더 있는 대신 리액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공격 순서는 뒤에 있는 반딧불이가 먼저입니다. 벡 호르몬을 이용합니다.


화염 피해와 충돌 피해를 이용합니다. 메테오 메크가 알파 반딧불이에 불을 붙이면서 바위까지 깹니다.


스왑 메크와 화염 메크가 반딧불이를 옮깁니다.


다 옮긴 모습입니다. 턴을 넘기면 화염 피해와 벡 호르몬이 적용됩니다. 2가 3을 죽이고, 4가 5를 죽여서 건물은 안전합니다.


이런 요령으로 반딧불이를 마지막 턴까지 굴려줍니다.


마지막엔 경험치 5가 되는 알파 반딧불이. 얻은 리액터는 스왑 메크 사거리+2에 사용했습니다.


임무 3 건물 5개 동결 해제. 화염 메크, 메테오 메크를 업그레이드하면 쉬운 임무입니다.


메테오 메크가 벡을 공격하면서 뒤에 있는 건물도 동시에 녹입니다. 이렇게 하나씩 녹이면 쉽게 깹니다. 다른 둘은 벡을 밀어서 증원도 막고, 벡 호르몬도 이용해 봅니다.


첫 턴 결과. 굴착벌레는 체력이 2라서 두 턴 불에 타면 죽습니다. 반딧불이는 증원을 막으면서 체력 1이 깎입니다. 그리고 두 턴 화염 피해를 받으면 죽습니다. 알파 풍뎅이는 벡 호르몬 때문에 반딧불이에 맞아서 체력 2가 깎입니다. 역시 두 턴 화염 피해를 받으면 죽습니다. 지금 보이는 세 마리 모두 다음 턴이면 죽는 것입니다.


2턴.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지금 불타는 벡 셋은 모두 죽을 것입니다. 이럴 때 메테오 메크가 건물 2개를 녹여주면 임무는 쉽게 끝납니다.


임무 4 로봇을 동결시키고 보호. 첫 턴은 로봇 하나를 얼리고, 다른 하나는 스왑 메크로 옮기는 계획으로 갑니다. 메테오 메크가 묶여 있으니 화염 메크가 풀어 주고, 나머지를 옮겨 보면 되겠습니다.


메테오 메크와 스왑 메크를 써서 로봇을 옮겼습니다. 이왕이면 벡 호르몬을 쓰는 방향으로 이동했습니다. 알파 풍뎅이를 한 방에 잡을 수 있습니다.


2턴. 남은 로봇을 얼리고 벡을 정리하겠습니다.


화염 메크를 움직여 벡에 불을 붙이고 스폰 위치로 밉니다. 이럼 스폰도 막고, 벡도 적절히 체력이 떨어지니 좋습니다. 그리고 스왑 메크가 풍뎅이를 가져와서 반딧불이 공격을 막으면 됩니다. 이후는 탱크와 함께 벡을 방어하면 쉽습니다.


염력체 보스전. 반딧불이, 풍뎅이가 건물을 노리고 있습니다. 두 공격을 빗나가게 하고, 보스에 불을 놓는 걸 첫 턴 목표로 하겠습니다.


반딧불이에 순간이동기 사용. 증원을 막고, 보스도 때려줍니다. 다음 턴이면 보스를 잡을 수 있겠습니다.


2턴. 우선 화염 메크로 보스를 죽입니다. 나머지는 증원을 막거나 벡 호르몬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테오 메크와 스왑 메크가 벡을 하나씩 옮긴 모습입니다. 2가 4를 죽이고, 3이 2를 죽입니다.


문제없이 클리어!


가나가 나왔습니다. 파일럿을 보충합니다.


두 번째 섬에서는 명성 10을 모았습니다. 전체 공격 무기가 나왔지만, 이걸 사면 명성 8이 되니 교환이 애매해집니다. 리액터를 최대한 얻고 싶습니다.


플레임 베히모스+벡 호르몬이면 무기는 충분. 세일 상품과 리액터 3개를 가져갑니다. 세일 상품은 다음 섬에서 명성 1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