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인투 더 브리치 스틸 유도카 하드 모드 #4 본문

인투 더 브리치

인투 더 브리치 스틸 유도카 하드 모드 #4

유토니움 2018. 11. 17. 19:50
반응형

세 번째 섬이 끝나고 리액터를 모았습니다. 유도 메크도 공격력을 올려줍니다. 프라임 무기를 못 구했지만, 레인지 무기로 멀리 있는 적을 밀 수 있습니다.


최고 레벨이 된 카밀라는 그래비티 메크에 태웠습니다. 리액터는 라이트 탱크 풀업에 사용합니다. 이제 버로워가 있는 섬을 공략할 차례입니다. 탱크에 공격력 붙은 게 큰 의미가 있습니다. 시즈 메크에는 초기 파일럿인 클레어(체력, 이동 보너스)가 타고 있습니다. 지난 섬과 마찬가지로 클러스터 풀업에 벡 호르몬+1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네 번째 섬입니다. 가장 까다로운 버로워와 거미가 있습니다.


임무 1 증원 세 번 막기. 네 번째 섬이라 알파 벡 4마리로 시작합니다. 메크 세 대가 나란히 서니 버로워가 달려왔습니다. 메크를 옮기고 건물을 노리는 다른 벡 셋을 정리하면 됩니다. 마침 버로워 공격 범위에 말벌을 넣을 수 있겠습니다. 전갈 쪽도 벡 호르몬을 이용하면 좋겠군요.


모두 옮겼습니다. 2가 1을 죽이고, 3이 4를 죽입니다.


다음 턴에 거미가 출현했습니다. 거미 알과 버로워를 충돌시켜서 동시에 처리합니다.


벡은 벡으로 제압합니다.


임무 2 불안정한 전갈을 죽이지 않고 방어. 해럴드 특기와 그래비티 메크로 전갈을 밀어내며 마지막 턴까지 버팁니다. 메크를 배치할 때, 거미줄에 두 대가 동시에 잡히지 않도록 배치합니다.


거미줄이 카밀라 쪽으로 날아와서 바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비티가 이동해 증원을 막고, 시즈 메크가 공격해서 사이온 등을 처리합니다.


탱크를 꺼내서 거미를 공격하며 증원 포인트에 넣습니다. 탱크를 쓰면 이렇게 증원을 막으면서 행동할 여유가 생겨서 좋습니다.


임무 3 아틸러리 유닛 보호. 지원 유닛과 함께 벡을 쓰러뜨리는 임무입니다. 가운데 물이 있으니 벡을 빠뜨려도 되겠고, 벡 호르몬을 쓸 수도 있겠습니다.


스틸 유도카니까 반딧불이를 이용해보겠습니다. 한 번 던져주면 거미가 제거됩니다.


이렇게 도움을 받으면 되니 쉬운 임무입니다.


임무 4 위성이 발사될 때까지 방어하기. 리액터까지 붙은 어려운 임무라 벡 다섯이 출현합니다. 보통 이런 임무는 피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쉽게 왔기에 마지막은 어려운 임무에 도전해봤습니다. 믿는 구석은 풀업 시즈 메크와 라이트 탱크입니다. 벡 구성은 버로워 둘, 거미, 전갈, 사이온입니다. 첫 턴에 공격하는 벡은 셋입니다. 첫 턴은 탱크를 꺼내면서 방어하고, 다음 턴부터 유닛 넷으로 싸우면 될 것 같습니다. 벡 호르몬을 써먹을 건 전갈뿐입니다. 전갈로 거미를 죽이는 걸 목표로 해서 움직여봅니다.


우선 앞뒤로 붙은 버로워를 시즈 메크가 공격해서 집어넣습니다.


탱크를 꺼내서 거미 알을 공격하면 유도 메크가 풀려납니다. 유도는 증원을 막으면서 전갈을 던집니다.


장갑 사이온과 벡 호르몬 업그레이드 효과가 겹쳐져서 4 대미지로 계산됩니다.


다음 턴부터 시즈 메크와 탱크가 각각 버로워를 전담하여 벡을 방어하면 됩니다.


마지막 타임 포드에서 프라임 스피어가 나왔습니다.


프라임 무기를 줬으니 써 봅니다. 장착하고 산성 업그레이드까지 리액터 3개면 충분합니다. 이런 무기가 초반에 나오면 게임이 훨씬 쉬워집니다.


반딧불이 보스전. 거미가 있으니 메크 사이에 간격을 두고 배치했습니다.


카밀라 특기로 거미줄이 바로 풀렸습니다. 배치도 쉽게 나왔습니다. 유도 메크가 이동하면 보스가 바로 말벌을 죽입니다.


벡이 모인 곳에 시즈 메크가 공격. 체력 2 남은 벡들은 유도와 탱크가 마무리합니다.


탱크가 증원도 막아주고, 말벌은 보스가 죽입니다.


프라임 스피어로 찌르고, 시즈 메크가 공격하면 끝.


마지막입니다. 지금 쓰는 무기, 파일럿 빼고 모두 정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