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인투 더 브리치 스틸 유도카 하드 모드 #3 본문

인투 더 브리치

인투 더 브리치 스틸 유도카 하드 모드 #3

유토니움 2018. 11. 16. 23:37
반응형

두 번째 섬이 끝나고 유도 메크에 리액터 하나가 들어갔습니다. 리액터가 모이면 무기도 달아주겠습니다.


카밀라는 경험치 얻기 좋게 시즈 메크에 탑승. 벡 호르몬을 한 번 업그레이드하면 알파로 알파를 제압할 수 있습니다.


그래비티에 라이트 탱크 장착. 적을 밀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남은 섬은 버로워+거미, 지네+디거입니다. 지네+디거부터 공략합니다.


임무 1 메크 피해 4 미만으로 방어. 알파 벡이 냉동 지뢰를 밟으면 쉬워집니다. 타임 포드도 떨어졌습니다. 세 번째 섬부터는 포드가 2개씩 나오므로 자주 보게 됩니다.


임무 2 그리드 피해 3 미만으로 방어. 알파 리퍼가 시즈를 노렸지만, 카밀라가 포박을 바로 풀었습니다.


증원을 막으면서 지네를 당기고 밀었습니다. 벡 호르몬을 업그레이드했기에 지네로 알파 리퍼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지네가 공격한 자리는 산성물이 남습니다. 이걸 벡이 밟아서 쉬워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임무 3 로봇 보호. 알파 디거가 나왔습니다. 이번 턴에 제거할 수 있는지 봅니다. 디거 옆에는 항상 바위가 있으니 충돌 피해를 이용합니다.


탱크를 꺼내서 충돌 피해를 한 번 더 줍니다.


임무 4 얼어붙은 건물 깨기. 리액터를 주는 고난도 미션이라 시작부터 벡 다섯이 나옵니다. 3, 4섬에서 벡 다섯 나오는 임무는 가급적 피해야 합니다. 이번 임무는 첫 턴에 건물을 보호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벡을 물에 빠뜨릴 수 있는 지형, 라이트 탱크가 있다는 점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시즈가 알파 리퍼를 잡으면서 얼음 하나를 깹니다.


그래비티가 잡혀 있지만, 그 자리에서 라이트 탱크를 꺼내면 되니 풀어줄 필요는 없습니다. 라이트 탱크가 알파 지네를 밉니다. 벡 둘이 동시에 제압됩니다.


얼음은 말벌과 지네가 깨줍니다.


비틀 보스전. 맵 가운데 건물이 있는 안 좋은 지형입니다. 이동도 제한되고, 벡 호르몬도 쓰기 어렵습니다. 일단 비틀을 증원 포인트로 옮기고 사이온을 제거하고 싶습니다.


유도 메크에 레인지 무기를 달아놓은 게 이 맵에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비틀을 밀어 넣은 모습. 비틀이 사이온을 죽이고, 증원을 막습니다. 2는 3을 죽입니다. 사이온이 먼저 죽었기 때문에 폭발 효과는 없습니다.


보스를 툭툭 밀어 넣다 보니 마지막 턴에 화염 피해로 쓰러졌습니다. 맵 중앙이 막혀 있어서 빙 둘러가며 싸우는 곳입니다. 벡 호르몬을 이용한 재미있는 상황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파일럿 받고 다음으로


프라임 무기같은 게 나오면 했는데, 마음에 드는 건 없었습니다. 그동안 모인 파일럿이 많은데 여기서 정리하겠습니다.


다 정리했더니 리액터 5개가 나왔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