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모모도라4 100% 워크스루 #10 카르스트 성 본문

모모도라: 달 아래의 진혼곡

모모도라4 100% 워크스루 #10 카르스트 성

유토니움 2016. 3. 20. 20:33
반응형
100% 워크스루 전체 보기 http://goo.gl/N5s87d


1. 오른쪽에 성문이 있지만 들어갈 수 없습니다. 안쪽에서 문을 열고 나와야 합니다. 오른쪽은 무시하고 바로 아래로 갑니다.


2. 지하를 통해 성 안에 들어가 문 근처까지 올라옵니다. 왼쪽으로 가면 성문을 열고 성 앞에 있던 세이브 포인트까지 길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지도를 그렸으면 오른쪽으로 들어갑니다.


3. 갈림길에서 우선 오른쪽으로 갑니다. 세이브 포인트가 있습니다.


4. 카르스트 성 워프 지점입니다. 이제 워프를 실행해서 카르스트 성을 선택하면 이곳으로 이동됩니다. 다른 곳에 갔다올 일이 있다면 지금 처리하는 게 좋습니다. 카르스트 거리에 아직 들어가지 못한 장소가 있는데 이제 바람 상자가 있으니 들어갈 수 있습니다. 가서 무기를 업그레이드해야 트루 엔딩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보리 버그를 마저 찾아야 되니 나중에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도전 과제를 깨면서 플레이하면 진행 루트가 비효율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세이브 포인트 오른쪽을 보면 특이한 무늬가 있는 벽으로 막혀 있습니다. 이곳은 지금은 막혀있지만 위에서 스위치를 누르면 벽이 치워지면서 길이 뚫리는 구조입니다. 보통은 우회해서 올라간 뒤에 이곳까지 직선으로 통하는 길을 열게 됩니다. 하지만 카르스트 거리에서 루베라를 노대미지 클리어하고 박 맨 가죽을 얻었다면 공중에서 떨어지는 공격 효과로 스위치를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효율적으로 진행한다면 박맨을 써서 지름길을 열고 워프를 써서 무기를 업그레이드하고 와서 카르스트 성을 클리어하면 됩니다. 지도 100% 및 아이보리 버그 찾기를 하고 있다면 다시 갈림길까지 되돌아가서 위로 올라갑니다.


5. 벽 근처 숨겨진 발판 위에 아이보리 버그가 있습니다.


6. 우회해서 이동할 경우 여기에서 스위치를 누르고 세이브 포인트까지 길을 엽니다.


7. 아래쪽에 체력의 파편이 있으니 내려가서 가져옵니다. 진행 루트는 오른쪽입니다.


8. 갈림길입니다. 진행 루트는 위쪽이며, 지도를 완성하고 체력의 파편을 찾기 위해서는 먼저 오른쪽으로 갑니다. 오른쪽 스크린샷과 같은 장소로 오게 되는데 왼쪽으로 가면 초롱꽃이 있고 오른쪽으로 가면 체력의 파편이 있습니다. 지도를 그리고 아이템을 챙겼으면 갈림길까지 되돌아가서 위로 진행합니다.


9. 오른쪽은 그냥 진행, 지도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왼쪽에 갔다옵니다.


10. 카호 오른쪽 벽을 공격하면 아래로 내려가는 길이 있습니다. 아래에는 체력의 파편이 있습니다. 여기까지 모두 다 찾았다면 Healthy! 도전 과제가 깨집니다. 왼쪽으로 더 진행하면 중간 보스를 만납니다. 카르스트 거리의 기사와 마찬가지로 이름, 체력이 표시되지 않으며 노대미지 클리어해도 아무것도 없습니다.


11. 마지막 아이보리 버그가 있는 곳입니다. 이제 토끼를 찾아가면 도전 과제가 깨집니다.


12. 마지막 세이브 포인트입니다. 여기서 오른쪽으로 가면 마지막 싸움입니다. 이파리를 업그레이드하지 않고 싸우면 페이크 엔딩으로 끝납니다. 오른쪽 스크린샷처럼 보스가 등장하기 전까지 이동한 뒤에 되돌아오면 지도만 그리고 올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카르스트 거리에서 이파리를 업그레이드하는 장소까지 기록하면 지도가 100% 채워집니다. 그럼 황량한 수도원에 있던 비밀스러운 문이 열립니다.


13. 토끼에게 아이보리 버그를 줍니다. 10, 15, 20마리를 줄 때마다 초롱꽃, 하젤 배지, 시계꽃을 받습니다. 20마리를 주면 Bug Collector 도전 과제도 깨집니다. 에리에게 하젤 배지를 가지고 가면 은혜의 부적과 교환해줍니다. 사용하면 8개의 빛 덩어리들이 카호 주변을 돌다가 적과 충돌하면 터집니다.


14. 바람 상자를 사용해 봄의 새 이파리를 얻고 지도를 완성합니다. 봄의 새 이파리를 가지고 여왕을 쓰러뜨리면 트루 엔딩입니다.


15. 지도를 완성하면 수도원에서 개발실로 가는 문이 열립니다. 안에 들어가면 개발자들이 남긴 간단한 멘트를 볼 수 있습니다.


100% 워크스루 전체 보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