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모모도라4 100% 워크스루 #9 왕립 화랑 본문

모모도라: 달 아래의 진혼곡

모모도라4 100% 워크스루 #9 왕립 화랑

유토니움 2016. 3. 20. 18:32
반응형

1. 문장의 파편 4개를 찾은 뒤 카르스트 거리로 와서 봉인된 길을 엽니다.


2. 왕립 화랑 입구입니다. 워프 장소로 등록됩니다.


3. 체력의 파편이 있습니다.


4. 왼쪽엔 별 게 없지만 지도 완성을 위해서는 갔다옵니다. 왕립 화랑은 최단 루트로 가면 짧지만 지도 완성을 위해서는 돌아가야 하는 곳이 많습니다.


5. 공격하면 벽이 없어집니다. 왼쪽으로 가서 지도를 그리고 4번으로 돌아가 위로 올라갑니다.


6. 여기서 왼쪽에는 가봤자 길이 없습니다. 위로 올라갔다가 아래로 뛰어내리면 왼쪽으로 떨어지니 그때 지도를 완성하면 됩니다. 오른쪽으로 갑니다.


7. 위쪽 발판으로 뛰어올라가면 체력의 파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세이브 포인트 오른쪽 문은 반대쪽에서 열 수 있습니다. 위로 올라갑니다.


8. 왼쪽에 체력의 파편이 있으니 도전 과제가 목적이면 갔다옵니다. 위로 진행합니다.


9. 오른쪽 벽에 공간이 있습니다. 들어가면 아이보리 버그를 찾을 수 있습니다.


10.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면 갈림길이 있습니다. 왼쪽은 부수적인 곳이니 빠른 진행을 위해서는 오른쪽으로 가면 됩니다. 왼쪽으로 가면 아이보리 버그를 찾을 수 있습니다.


11. 구슬 옆에 아이보리 버그가 있습니다. 고양이로 변해서 들어가면 얻을 수 있습니다. 이걸로 왕립 화랑에서 찾을 아이보리 버그는 다 찾았습니다. 남은 2마리는 카르스트 성에 있습니다.


12. 스위치를 다 켜면 위쪽에 길이 열립니다. 이쪽 루트는 꼭 가야하는 곳도 아니며 아이보리 버그나 체력의 파편도 없습니다. 지도를 완성하고 싶은 분만 이쪽으로 가면 됩니다. 왕립 화랑은 부수적인 루트가 괜히 길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13. 지도를 그리기 위해 왼쪽으로 들어오면 사다리가 나옵니다. 왼쪽으로 가서 지도를 그린 뒤에 아래로 내려갑니다. 이후는 외길이니 쭉 내려가면서 지도를 그리면 됩니다.


14. 다 내려오면 이곳입니다. 오른쪽으로 가면 한참 전에 지나왔던 6번으로 연결됩니다. 왔던 길을 다시 올라갑니다.


15. 다시 여기까지 올라와서 오른쪽으로 갑니다. 지도 완성이 아니라 빨리 깨는 게 목적인 분은 처음에 여기 오자마자 그냥 오른쪽으로 가면 됩니다.


16. 아래로 떨어지는 길이 있지만 먼저 위로 올라가야 합니다. 꼭대기까지 올라가면 바람 상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트루 엔딩을 위해 꼭 찾아야 하는 물건입니다. 바람 상자를 찾았으면 이제 보스를 쓰러뜨리고 카르스트 성으로 가면 됩니다. 왼쪽 스크린샷의 장소로 돌아와서 아래로 떨어집니다. 이후는 숨겨진 아이템도 없고 외길 진행입니다.


17. 오른쪽 스크린샷까지 오면 양쪽으로 길이 있습니다. 왼쪽으로 가면 문을 열고 세이브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8. 사다리가 나옵니다. 오른쪽에는 닫힌 문이 있으니 무시하고 아래로 내려갑니다. 나중에 반대쪽에서 문을 열고 오면 여기까지 길이 이어지는 구조입니다.


19. 길을 따라 이동하면 여기까지 옵니다. 왼쪽으로 가면 18번, 17번 장소까지 직선으로 길이 이어져 세이브 포인트를 쓸 수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가면 보스전입니다.


20. 여공 루피에르와 사냥꾼 매그놀리아를 이기면 마지막 지역인 카르스트 성으로 갈 수 있습니다. 노대미지 클리어하면 헤비 애로우가 떨어집니다. 화살 공격력을 상승시키는 아이템입니다.


#10 카르스트 성 보기

100% 워크스루 전체 보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