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브랜디쉬 1 공략 CAVE B10~B1 본문

브랜디쉬/브랜디쉬 1

브랜디쉬 1 공략 CAVE B10~B1

유토니움 2013. 10. 17. 23:28
반응형

CAVE B10
CAVE B9
CAVE B8
CAVE B7(남쪽)
CAVE B6
CAVE B5
CAVE B7(북쪽)
CAVE B3, B4
CAVE B2
CAVE B1

CAVE B10

날아다니는 박쥐와 부활하는 언데드가 귀찮은 곳입니다. 박쥐는 마법으로 잡고 언데드는 무시하고 이동하는 게 편합니다.

B9로 가기 전에 스크린샷의 길로 점프해서 가면 악마의 검 20을 찾을 수 있습니다. 공격력이 높지만 다크 존 외의 지역에서 사용하면 역으로 피해를 받고 죽을 수도 있습니다.


CAVE B9

1. 벽을 부수면 스위치가 있습니다.

2. 걸어가다 보면 방향이 바뀌는 함정이 있으니 방향을 확인하면서 이동합니다. 표시한 위치로 가서 3개의 스위치를 누르면 남동쪽 문이 열립니다.


CAVE B8

1. 벽을 부수고 들어가서 발판을 밟습니다. 그리고 2로 지나가면 됩니다.

3. 워프지점이 여러 군데 있습니다. 이곳의 워프는 양방향으로 통합니다. A에서 B로 이동했다면 다시 B로 들어가면 A로 나옵니다. 이런 양방향 구조이기에 원하는 위치로 가는 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4. B7로 가기 전에 옆에 빈 공간이 있습니다. 이곳의 스위치를 누르면 5에서 라지 실드와 금괴를 얻을 수 있습니다.


CAVE B7(남쪽)

적당히 돌아다니면서 아이템 줍거나 마법점에 들르거나 하고 B6으로 가면 되는 곳입니다.

1. 벽을 부수고 들어가서 플레이트 메일을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하지만 워프 마법을 쓰지 않으면 들어가고 나올 때 함정에 한번씩 빠져야 합니다. 회복약을 먹고 갔다 옵니다.

2. 벽을 부수고 들어가면 발판이 있습니다. 발판을 밟고 3으로 가면 금괴 5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CAVE B6

굴러오는 바위를 피해야 합니다. 미리 도망칠 방향을 바라보고 발판을 밟은 뒤 점프를 마구 연타해야 피할 수 있습니다.


악마의 갑옷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메두사를 잡고 얻은 BLUE EYES를 사용해 감옥에 갇혀 있는 여인을 풀어줍니다. 메두사와 싸울 때는 정면에서 싸우면 프리즈를 맞게 됩니다. 이쪽에서 먼저 프리즈를 걸고 싸우거나 측면 공격을 노려서 싸웁니다.


여인의 말대로 뒤돌아서 기다리면 여인이 부릅니다. 하지만 뒤돌아보면 거미여인이 정체를 드러내고 공격합니다. 투명 비약을 준비합니다.


투명 비약을 쓰고 공격하면 한번도 공격받지 않고 이길 수 있습니다. 투명 비약을 쓰지 않으면 거미여인이 거미줄을 써서 아레스를 묶고 공격합니다. 거미줄은 공격 버튼을 연타해서 풀어야 합니다. 상자에는 악마의 갑옷이 들어 있습니다. 방어력은 35이지만 장비하고 있으면 몸이 마비됩니다. 다크 존에서만 쓸 수 있습니다.


CAVE B5

1. CAVE B7 북쪽으로 가는 길입니다. 무기점 옆의 길에서 벽을 부수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CAVE B7 북쪽에서는 차원의 상자C를 찾을 수 있습니다.

2. 바위를 피하는 곳입니다. 지금까지처럼 단순히 하나의 바위를 피하는 것은 아닙니다. 옆으로 구르는 바위를 피한 후에 빈 공간으로 들어가야합니다.

3. CAVE B6으로 떨어지는 구멍입니다. 떨어진 위치에서 그레이트 소드 20을 찾을 수 있습니다.

4. 가짜 벽을 지나서 들어가면 스위치가 있습니다. 스위치를 누르면 5가 열립니다.

6. CAVE B4로 가는 계단 반대편은 가짜 벽입니다. 남쪽의 상자에는 금괴 10개가 들어 있습니다.


바위는 이런 식으로 옆으로 피해서 지나가게 합니다.


파이어와 프리즈를 쓰는 까다로운 적이 등장합니다. 마법을 튕겨내기에 메두사처럼 프리즈를 걸고 싸울 수도 없습니다. 하지만 공격은 정면으로만 할 수 있으니 옆걸음을 활용하여 적을 측면에서 계속 공격하면 피해 없이 이길 수 있습니다.


CAVE B7(북쪽)

1. 가짜 벽을 지나서 들어갈 수 있는 곳입니다. 2를 나타나게 하는 발판이 있습니다.

3. 차원의 상자C가 들어 있는 상자입니다. 북쪽의 석판을 손으로 만지면 벽이 무너져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상자를 비우면 2가 사라지기 때문에 나갈 수가 없습니다. 소지품 중 적당한 것을 상자 안에 버리고 나와야 합니다. 어느 정도 이상 가치가 있는 물건을 버려야 길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부러진 검 같은 걸로는 안 됩니다.


CAVE B4, B3

CAVE B4, B3은 그냥 위로 올라갈 수 있는 곳입니다. 필수적인 건 없기 때문에 그냥 위로 올라가서 CAVE를 클리어해도 되고 아이템을 찾고 싶은 분은 CAVE B2에서 위 그림의 구멍으로 뛰어내리면 CAVE B4 바깥 부분으로 떨어집니다. CAVE B4 네 귀퉁이에는 각각 CAVE B3 귀퉁이와 통하는 계단이 있습니다. CAVE B3 바깥 부분은 벽을 부숴야 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모든 아이템을 찾으려면 해머 30회 정도를 써야 하니 상점에서 사와야 합니다. 그리고 CAVE B4로 떨어지기 전에 CAVE B3의 상자를 스쳐지나가는데 여기엔 썬더 마법이 들어 있으며 워프 마법을 쓰지 않으면 열 수 없습니다. CAVE B4, B3에서 찾을 수 있는 아이템은 아래에 정리했습니다.

1. 펄션 35
2. SAPPHIRE'S KEY, 금괴 3
3. H.POISON 20
4. CAVE B3 남서쪽으로 가는 계단
5. SAPPHIRE'S KEY로 여는 문
6. DRAGON'S KEY
7. 금괴 5
8. CAVE B3 남동쪽으로 가는 계단
9. DRAGON'S KEY로 여는 문
10. 5000 GOLD
11. 철구 15
12. 금괴 2
13. KEY of AMBER
14. CAVE B3 북서쪽으로 가는 계단
15. 타겟 실드
16. KEY of AMBER로 여는 문
17. H.POTION 6
18. CAVE B3 북동쪽으로 가는 계단


1. 적을 쓰러뜨리면 금괴 1 드랍
2. 금괴 1
3. 시파르
4. 금괴 8
5. 스케일 메일
6. 물체경질화액 1
7. 투명 비약 5
8. 펄션 30
9. 적을 쓰러뜨리면 금괴 1 드랍
10. H.POISON 20
11. 사브르 35
12. H.POTION 10
13. 3800 GOLD
14. 적을 쓰러뜨리면 금괴 1 드랍
15. 금괴 3
16. 금괴 1
17. 금괴 1
18. 그레이트 소드 50
19. M.POTION 5
20. 금괴 1

CAVE B2

마법을 반사하는 박쥐가 있어서 귀찮은 곳입니다. 박쥐와 함정에 주의해서 진행합니다. 남쪽 보물상자에 악마의 검 20이 들어 있습니다.


난 아무 짓도 안 했는데!


언제나와 마찬가지로.


CAVE B1

1. 방 안의 다른 상자가 모두 열린 상태에서 열 수 있습니다. 플레임 소드 50이 들어 있습니다.

2. 방 안의 상자를 모두 닫아야 문이 열립니다.

3. 보스가 대기 중입니다. 프리즈 마법 또는 얼음의 반지를 준비합니다.

4. 닌자 하나가 대기 중인데 잡으면 무사의 도라는 공격력 38 무기를 드랍합니다. 위의 상자에서는 금괴 5, 무한 사브르를 찾을 수 있습니다.

5. 가짜 벽을 통과해 들어가면 플레임 실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번 보스는 투명 비약이 통하지 않으며 가드 중일 때 공격하면 분신을 생성합니다. 하지만 프리즈는 통하기 때문에 프리즈로 묶고 공격을 반복하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플레임 소드, 프리즈 마법/얼음의 반지, 배리어 마법/보호의 반지, 포션을 준비해서 쓰러뜨립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