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브랜디쉬 1 공략 TOWER 1F~9F, TOWER TOP 본문

브랜디쉬/브랜디쉬 1

브랜디쉬 1 공략 TOWER 1F~9F, TOWER TOP

유토니움 2013. 10. 15. 21:16
반응형

TOWER 1F
TOWER 2F
TOWER 3F
TOWER 4F
TOWER 5F
TOWER 6F
TOWER 7F
TOWER 8F
TOWER 9F
TOWER TOP

TOWER 1F

특별한 건 없습니다.


TOWER 2F

벽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통로인 곳들이 있습니다. 맵을 보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TOWER 3F

첫 갈림길에서 직진하면 곧장 TOWER 4F로 갈 수 있는 구조입니다. 아이템을 가져가고 싶으면 TOWER 3F를 돌아봅니다.

1. 여자가 있습니다. 여자의 말을 들은 뒤 안쪽에 있는 계단으로 내려가 남자를 만나고 옵니다. 보답으로 차원의 상자B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GREEN KEY가 있는 상자입니다. 먼저 3으로 이동해서 상자 주변에 있는 함정을 제거해야 열 수 있습니다.

4. 2에서 얻은 GREEN KEY가 있어야 들어갈 수 있습니다. 워프 장치를 끄는 스위치가 있습니다.

5. 스케일 메일이 있는 상자입니다. 2~4의 과정을 거쳐서 열 수 있습니다.


TOWER 4F

북쪽 복도에서 해머로 벽을 부수면 안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안쪽엔 별로 어려운 건 없습니다.


TOWER 5F

1. 그냥 6F로 가도 되지만 악마의 방패를 가져가고 싶은 분은 이쪽까지 탐색합니다. '남쪽에서 왔다면 북쪽에 길이 있다'는 힌트에 따라 남쪽에서부터 북쪽까지 차례대로 발판을 밟으면 문이 열립니다.

2. 악마의 방패가 있는 방을 열기 위해서 눌러야 하는 발판입니다. 밟으면 적이 나타나 포위됩니다.


발판을 밟으면 이렇게 적들이 나타나고 점프로 도망칠 수도 없게 막혀 있습니다. 적이 움직이기 시작하면 곧장 사방에서 공격이 들어와서 죽게 됩니다.


적이 움직이기 전에 투명 비약을 사용하면 적들은 포위를 풀고 마음대로 돌아다닙니다.


몸을 피한 뒤 적을 하나씩 제거하면 됩니다. 마법점에서 프리즈를 산 분은 쉽게 상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얼음의 반지를 사용했습니다. 모든 적을 쓰러뜨리면 악마의 방패를 찾을 수 있습니다. 방어력은 35이지만 장비하면 HP가 지속적으로 떨어집니다. 특수한 공간이 아니면 쓸 수 없는 방패입니다.


TOWER 6F

세 개의 문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어디로 가든 출구는 같습니다.


TOWER 7F

이동을 방해하는 워프 장치들이 있습니다. 화살표와 같이 이동해서 빠져나가면 됩니다.


TOWER 8F

갈 수 있는 곳부터 문을 하나씩 열고 발판을 밟고 레버를 당기고 하면 9F로 가는 길이 열립니다.


TOWER 9F

1. 방 안에 워프 장치가 여러 개 있어서 들어서면 1로 되돌아 옵니다. 위 그림에서 녹색으로 칠한 부분이 워프 장치이니 여기를 피해서 이동합니다. 위에서 두번째 상자는 워프 마법 없이는 열 수 없습니다.

2. 전사 가디가 있는 곳입니다. 여기서 열쇠를 가져와야 3으로 갈 수 있습니다.

3. '굳게 닫힌 문 삼오로 인해 닫혀있다'라는 힌트가 있는데 발판을 밟아서 3 5 모양을 만들면 문이 열립니다. 방 입구에 있던 발판은 이 발판들을 리셋하는 기능을 합니다. 잘못 밟았으면 입구의 발판을 밟고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퍼즐을 푼 뒤 가디에게 돌아가면 라메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실컷 퍼즐 다 풀어놓고 3을 나갔다가 들어올 때 리셋 발판을 밟지 않도록 합니다.


TOWER TOP

도라 도론, 그 두번째 만남.


기대를 실망시키지 않는 도라


이 마법진을 건너가면 이곳의 보스 락샤샤와 만나게 됩니다. 펄션과 투명 비약만 준비하면 됩니다.


락샤샤는 마법을 튕겨내는 성질이 있어서 마법으로는 싸울 수 없습니다. 그냥 근접전으로 싸워도 되지만 투명 비약을 쓰면 아주 쉬워집니다. 보스라고 해도 투명해진 캐릭터를 보지는 못하기 때문에 투명 비약을 쓰고 일방적으로 공격하면 끝입니다.


다음 장소는 동굴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