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브랜디쉬 1 공략 RUINS AREA1~10, FOOT OF TOWER 본문

브랜디쉬/브랜디쉬 1

브랜디쉬 1 공략 RUINS AREA1~10, FOOT OF TOWER

유토니움 2013. 10. 15. 08:49
반응형

RUINS AREA1
RUINS AREA2
RUINS AREA3
RUINS AREA4
RUINS AREA5
RUINS AREA6
RUINS AREA7
RUINS AREA8
RUINS AREA9
RUINS AREA10
FOOT OF TOWER

RUINS AREA1

주변을 탐색하며 게임의 기초를 배울 수 있는 곳입니다. 아무 장치가 없는 문이나 상자는 그냥 앞에 서서 손으로 클릭하면 열 수 있습니다. 어떤 문은 스위치를 조작해 열어야 하고 어떤 문은 열쇠로 자물쇠를 풀어야 합니다.

1. 바닥에 열쇠가 떨어져 있습니다. 여기서 주운 열쇠로 잠겨 있는 문과 상자를 열 수 있습니다. 또한 잠겨 있던 상자에서 찾거나 상점에서 구입한 해머로 흠집이 간 벽을 찾아서 사용하면 부숴집니다. 이런 아이템들을 사용해서 길을 엽니다.

2. 여기서 스위치를 올려야 다음 층으로 갈 수 있습니다.

3. 북동쪽 끝이 출구입니다.


RUINS AREA2

가운데 방에 함정이 많이 있습니다. 돋보기로 정면을 조사하면 함정인지 아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 그림에서 빨간색으로 칠해진 부분이 다 함정이니 피해서 지나가면 됩니다.


RUINS AREA3

1. 열쇠 6개가 들어있는 상자입니다. 주변에는 함정들이 배치되어 있어 빠지면 지하로 떨어집니다. 빨간색으로 칠한 부분이 함정입니다.

2. 발판과 바위가 놓여 있는 것을 보면 어떤 일이 벌어질지 예상이 될 것입니다. 발판을 밟으면 바위가 굴러옵니다. 바위가 북쪽으로 직진하니 옆으로 난 길로 피하면 됩니다. Ctrl+방향키를 누르면 점프, 옆걸음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피한 후에 남쪽 방에 들어가면 상자가 2개 있습니다. 출구를 열기 위한 열쇠가 있으니 필히 가져가야 하며 차원의 상자A도 찾을 수 있습니다.

3. 파이어 마법이 있는 상자입니다. 필수는 아니라도 가져가면 쓸모 있는 아이템이니 여기서 챙겨가면 좋습니다. 인벤토리에 마법을 배치하고 단축키로 사용하면 편리하게 쓸 수 있습니다. 키보드의 F1, F2, F3에서 X, C, V까지 가로 3개, 세로 5개 키패드가 인벤토리와 1대1로 대응됩니다.


RUINS AREA4

브랜디쉬의 인기스타 도라를 만날 시간입니다.


도라는 제 발로 함정에 빠져야 제맛


발판이 연이어 배치된 곳이 있습니다. 밟으면 화살이 날아오는 장치가 계속되다가 끝 부분에서는 바위가 굴러오는 훼이크가 있습니다. 몸을 뒤로 빼서 옆으로 피합니다.


RUINS AREA5

여기 붙어있는 스위치는 옆의 방에서 움직이는 봉을 켜고 끄는 스위치입니다. 봉이 벽 안쪽으로 들어갔을 때 정지시키면 지나가는 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런 스위치 5개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위에서 두번째 스위치를 조작할 때는 화면을 옆으로 돌려봤을 때 그림의 빨간색 사각형에 봉이 보이지 않게 만듭니다.


RUINS AREA6

잠을 잘 수 없는 층입니다. 회복 수단은 넉넉하기 때문에 아무런 어려움 없이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RUINS AREA7

특정 좌표에 들어서면 캐릭터가 다른 곳으로 이동됩니다. 목적지를 잃지 않으려면 맵을 보며 위치를 파악해야 합니다. 전송되는 포인트는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RUINS AREA8

입구에 '입을 벌린 구멍은 4개의 발이 있다'는 힌트가 있습니다. 하나의 함정이 있으면 그림과 같은 패턴으로 4개의 함정이 더 있다는 뜻입니다. 함정에서 한 칸 이상 거리를 둔 곳, 함정의 상하좌우로 인접한 곳은 멀쩡한 바닥이니 여기를 통해서 이동합니다.


RUINS AREA9

강력한 적들이 나오지만 여태까지 상대한 적들과 같은 요령으로 상대하면 됩니다. 몸을 이리저리 빼면서 무방비 상태인 적을 무기로 공격하거나 멀리서 마법을 쓰거나 하면 피해 없이 이길 수 있습니다.


RUINS AREA10

워프 포인트가 많은 미로입니다. 위에 표시한 순서로 이동해서 열쇠를 찾고 문을 열고 나가면 됩니다.


맵 후반부에 성불하지 못한 소녀의 영혼을 만납니다.


소녀의 영혼을 지나서 문을 열면 늙은 마법사가 있습니다. 전투 준비를 해서 안으로 들어갑니다.

마법사는 분신 2명과 함께 나타나서 마법을 쏘다가 워프하기를 반복합니다. 방패를 들면 정면의 공격은 피해없이 막을 수 있으니 마법사가 나타나면 방향을 잡아서 방어합니다. 보호의 반지를 사용해 두면 맞더라도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공격은 분신이 아닌 본체를 찍어서 찾아야 합니다. 분신을 공격하면 공격이 통하지 않으면서 무기만 낭비합니다. 일단 한번 공격을 해보고 본체임이 확인되면 바로 연타해서 쓰러뜨립니다.


FOOT OF TOWER

문을 열고 들어가면 바로 크랩 데빌과 싸웁니다. 크랩 데빌이 낳는 새끼들은 마법을 쓰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새끼들은 계속해서 나오는 방해물일 뿐 중요한 건 크랩 데빌을 쓰러뜨리는 것입니다. 크랩 데빌의 뒤를 계속 따라가며 공격합니다. 어려우면 투명 비약을 사용합니다.


크랩 데빌과 싸운 후 탑으로 향하는 문을 손으로 열려고 하면 게임 오버되는 함정이 있으니 주의합니다.


RUINS AREA10에서 소녀의 영혼을 만난 후 금팔찌를 가져옵니다. 그리고 문 앞에서 사용하면 문이 열립니다.


다음 던전으로 갑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