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브랜디쉬 1 공략 FORTRESS 1F~7F 본문

브랜디쉬/브랜디쉬 1

브랜디쉬 1 공략 FORTRESS 1F~7F

유토니움 2013. 10. 19. 14:47
반응형

FORTRESS 1F
FORTRESS 2F
FORTRESS 3F
FORTRESS 4F
FORTRESS 5F, 6F, 7F

FORTRESS 1F

적들이 까다롭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마법과 투명 비약을 적절히 사용해야 합니다.

1. 열쇠 10개가 들어 있는 상자입니다.

2. 마법진으로 이동해서 3에서 SKULL KEY를 얻습니다. SKULL KEY는 4를 여는데 필요합니다.

5. 이 기둥의 남쪽에 서서 만지면 마법진으로 변합니다. 마법진으로 들어가면 출구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손으로 만집니다.


FORTRESS 2F

1. 처음엔 모든 문이 닫혀 있습니다. 일단 여기서 GREEN KEY를 얻습니다.

2. GREEN KEY로 문을 열고 이곳의 스위치를 누르면 출구 쪽을 제외한 모든 문이 열립니다. 동시에 맵을 지우며 돌아다니는 마물 3마리가 등장합니다. 벽을 통과해 돌아다니다가 레이저를 쏘곤 하니 근처에 오는 게 보이면 배리어를 쓰고 상대합니다.

3. YELLOW KEY가 있는 상자입니다.

4. YELLOW KEY로 이곳을 열면 출구입니다.


FORTRESS 3F

락샤샤와 데스 위도우들이 등장합니다. 투명 비약을 준비하고 돌아다니는 게 좋습니다.

1. 가짜 벽입니다. 안에서 열쇠 10개와 KEY of RUBY를 얻습니다.

2. 특정한 경로로 통과해야만 합니다. 한 번 아래로 떨어지면 그곳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가짜 벽을 통과해서 들어가면 상점이 있습니다.

4. 5개의 스위치를 모두 누르면 남쪽으로 가는 길이 열립니다. 마법진이 다수 배치되어 있는데 마법진은 양방향으로 통합니다. 그리고 좌우 또는 상하로 마주보고 마법진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청개구리처럼 가고 싶은 방향 반대로 이동하면 대개는 원하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워프 마법을 사용하면 좀 더 수월합니다. 그리고 가짜 벽을 통해서 스위치가 있는 방에 들어가면 데스 위도우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투명 비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5. 다른 마법진은 규칙을 찾기 쉽지만 여기는 예외입니다. 표시한 2개 마법진이 연결되어 있으니 오른쪽을 통해서 북쪽 끝으로 이동합니다. 이동하면 락샤샤가 정면에 있으니 투명 비약을 쓰고 싸웁니다.


2번 포인트의 힌트는 다음과 같으며 위 스크린샷의 위치에서부터 시작합니다.

F2 L1 F2 R1 F2 R2
F1 L1 F2 L1 F1 J1
L1 F3 R1 F2 R1 J1

F2: 앞으로 두 번 전진
L1: 좌회전
R1: 우회전
R2: 우회전 두 번, 뒤로 돌라는 말입니다.
J1: 점프

이대로 이동하면 통과할 수 있습니다.


FORTRESS 4F

이번 층에서 조심해야할 것은 상자입니다. 상자와 똑같이 생긴 미믹들이 배치되어 있어서 가까이 가면 공격받습니다. 공격력은 높지만 프리즈도 통하고 배리어 마법을 쓰고 싸워도 별 피해 없이 때려잡을 수 있습니다.

1. 여기 떠돌아다니는 무사를 잡으면 무사의 갑옷을 드랍합니다. 상자 2개가 마주보고 있는데 둘 다 미믹입니다. 배리어 없이 협공받으면 금방 죽으니 조심합니다.

2. 가짜 벽을 찾아서 뛰어들지 않으면 계속 헤매기 쉽습니다.

3. 여기 미믹은 부활의 반지, 열쇠 10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4. SAPPHIRE'S KEY가 있는 상자입니다. 이 열쇠로 문을 풀고 5에서 랍스터와 싸운 뒤 출구로 나갑니다.

투명 비약을 쓰면 랍스터들에게 들키지 않고 공격할 수 있습니다.


FORTRESS 5F, 6F, 7F

여기서는 3개 층이 하나의 미궁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1. 7F로 올라가 CRESCENT KEY, DRAGON'S KEY를 가져옵니다. CRESCENT KEY는 바로 5F로 내려와서 쓰면 되고 DRAGON'S KEY는 던전 마지막에 쓰는 열쇠니 이차원 상자에 넣어두면 됩니다.

2. 6F로 올라가 가짜 벽을 지나서 KEY of AMBER를 찾습니다. 던전 마지막에 쓰는 열쇠니 인벤토리가 어지러워지지 않게 일단 이차원 상자에 넣어둡니다.

3. 열쇠들을 찾은 후 CRESCENT KEY로 옆의 문을 열고 랍스터 하나를 쓰러뜨린 뒤 7F로 향합니다. 랍스터는 투명 비약을 쓰고 싸우면 피해 없이 이길 수 있고 투명 비약이 없으면 배리어 쓰고 싸우면 됩니다.

4. 7F에서 6F로 이동합니다.

5. 6F에서 7F로 이동합니다.

6. 가짜 벽을 지나서 들어가면 상점이 있습니다. 아이템 정리, 보충이 가능합니다.

7. 7F에서 5F로 이동합니다.

8. 스위치가 있고 옆에는 문이 닫혀 있습니다. 석판 메세지는 '이 바닥의 스위치를 움직이려면 상당한 압력이 필요!'입니다. 7F까지 올라가서 이 지점으로 떨어져 내려와야 스위치가 눌러집니다.

9. 5F에서 6F로 이동합니다.

10. 6F에서 7F로 이동합니다.

11. 여기로 뛰어내리면 8로 떨어지며 스위치를 누를 수 있습니다.

12. 5F에서 6F로 이동합니다.

13. 마법진이 있고 옆에는 스위치가 있습니다. 스위치 on/off에 따라 14 또는 15와 연결됩니다.

16. 7F로 올라가 GOLD KEY를 찾고 되돌아옵니다.

17. 5F로 내려가 TWISTED KEY를 찾고 되돌아옵니다.

18. GOLD KEY, TWISTED KEY로 문을 열고 7F로 이동합니다.

19. 7F에서 가짜 벽으로 싸인 곳 안에 마법진이 있습니다. 북쪽 벽에 있는 스위치를 끄고 마법진 안으로 들어가면 6F의 밀폐된 공간으로 이동합니다. 상자에서 스타 실드를 꺼내고 옆의 마법진으로 되돌아옵니다.

20. 7F에서 5F로 이동합니다.

21. 필수적인 건 아니지만 가짜 벽 뒤에 무한 그레이트 소드가 놓여 있습니다. 지금이 게임 후반부인데다 무사의 도와 물체경질화액이 충분히 있기 때문에 별로 필요하진 않습니다.

22. 5F에서 6F로 이동합니다.

23. 6F 구멍으로 뛰어들면 5F로 떨어져서 솔 아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다시 6F로 올라옵니다.

24. 가짜 벽 안으로 들어가서 KEY of GARNET을 찾을 수 있습니다. 던전 마지막에 쓰는 열쇠입니다.

25. 6F에서 7F로 이동합니다.

26. 가짜 벽 안쪽에 더블 마법이 놓여 있습니다.

27. 동쪽 벽에 '거기 서!'라는 메세지가 적혀 있습니다. 기둥 사이에 들어가서 서 있으면 던전 출구로 이동합니다. DRAGON 'S KEY, KEY of AMBER, KEY of GARNET을 써서 문을 열고 나갑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