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과카멜레! 골드 에디션 감상 본문

게임 리뷰

과카멜레! 골드 에디션 감상

유토니움 2013. 8. 22. 19:18
반응형

메타스코어

PS3 84, 50개 리뷰
Vita 87, 22개 리뷰
PC 88, 12개 리뷰


  과카멜레! 골드 에디션은 PS3/Vita에서 호평을 받은 게임 과카멜레!에 DLC를 묶어서 PC로 출시한 버전입니다. 과카멜레!는 메트로이드처럼 비선형적인 플랫포머입니다. 게임 전반에 걸쳐서 멕시코의 기운이 진하게 느껴지며 주인공이 쓰는 액션은 루차 리브레입니다.

  게임을 진행함에 따라 기술들을 하나씩 배워가는데 공중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공격에 공격을 이어나갈 수 있어 캐릭터의 움직임이 자유롭습니다. 벽을 차고 점프, 2단 점프, 공격기를 사용하면서 한번 더 도약하는 등의 기술을 단계적으로 배워가며 이를 끊임없이 연계해야 다음 루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목표지점으로 이동하는 것만으로도 여러 기술을 적재적소에 사용하게 되어 있고 큰 즐거움을 줍니다.

  전투 또한 재미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타격, 회피, 잡기가 있으며 게임을 진행함에 따라 공격기들을 더 배워나갈 수 있습니다. 공격기들은 기본 타격과 같이 사용해서 콤보를 연결할 수 있으며 적의 실드를 파괴하는 역할을 합니다. 모든 요소가 다 중요하게 활용되며 특히 잡기가 환상적인 손맛을 자랑합니다. 먼저 적을 타격기로 공격하다 보면 잡을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적을 잡은 뒤에는 방향을 선택해 던질 수도 있고 스플렉스나 파일드라이버와 같은 화려하고 효과 좋은 공격을 할 수도 있습니다. 던져진 적은 한쪽 방향의 적을 모두 넘어뜨릴 수 있으며 스플렉스를 쓰면 적을 지면에 내려치는 순간 넓은 범위의 적들이 다같이 넘어집니다. 잡기 기술의 효과가 좋고 기술 사용 중에 무적시간까지 주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쓰게 됩니다. 타격기 콤보를 쓰고는 잡아서 화려하게 마무리하는 흐름의 전투는 몇번을 해도 재미있습니다. 적들 또한 각각 특징이 있기 때문에 등장하는 구성에 따라 안전하게 공략할 방법을 신경써서 생각해가며 싸우게 합니다.

  플랫포머와 루차 리브레 액션을 다 잡은 훌륭한 게임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