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파이어 엠블렘 각성 켈람에게 말을 걸지 않을 경우 본문

파이어 엠블렘 각성/자료

파이어 엠블렘 각성 켈람에게 말을 걸지 않을 경우

유토니움 2013. 11. 27. 11:55
반응형

보통은 3장에서 크롬이 켈람을 아군에 넣지만 대화를 보지 않으면 켈람은 NPC로 있습니다. 심지어 적들은 NPC 켈람은 아예 인식도 못합니다.

그대로 3장을 클리어하면 켈람은 아군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비슷한 상황에서 대부분의 아군 유닛들은 전투 종료 후 자동으로 진행되는 대화 이벤트로도 아군에 들어옵니다. 하지만 켈람은 아무도 알아차리지 못한 채 넘어갑니다. 영상 리플에서도 '켈람이 누구야?' 드립에서 '이제 게임도 그를 인지하지 못하는 것'이라고 말해지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 켈람 엔딩에 대해서

켈람이 결혼을 하지 않고 게임이 끝날 경우 켈람은 긴 여행을 떠납니다. 사람들이 그의 부재를 깨달은 것은 몇 년 뒤의 일이었습니다.

켈람이 일반 여성 캐릭터와 결혼했을 경우, 총 10가지 경우의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누구와 결혼을 해도 켈람은 잊혀집니다. 부부 엔딩에서 여성쪽에 대한 기술만 나오고(심지어 해당 여성 캐릭터가 결혼 안 했을 때와 같은 내용이 대부분) '그녀의 남편은 역사에서 잊혀졌다'로 끝납니다. 10개 엔딩 모두 켈람은 이름도 안 나옵니다.

켈람이 여자 아바타와 결혼하면 아바타 부부 엔딩으로 들어갑니다. 전설적인 신군사의 남편이라는 것 외에는 어떠한 묘사도 없지만 그나마 역사에 이름은 남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