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브랜디쉬 2 더 플래닛 버스터 공략 PRISON B4~B1, PRISON 본문

브랜디쉬/브랜디쉬 2 더 플래닛 버스터

브랜디쉬 2 더 플래닛 버스터 공략 PRISON B4~B1, PRISON

유토니움 2013. 10. 20. 13:27
반응형

PRISON B4

맨 몸으로 지하로 던져진 채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주변을 조사해서 열쇠를 찾고 위로 올라갑니다. 전작의 점프, 옆걸음, 인벤토리 단축키 뿐만 아니라 조사(Home), 조작(Page Up)도 키보드만으로 가능해져서 키보드 플레이가 쾌적해졌습니다.

1. 열쇠 6개가 있습니다.

2. SKULL KEY가 있습니다.

3. GREEN KEY가 있습니다.

4. '급할수록 돌아가라'. 정면의 문으로 가면 함정이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돌아서 이동합니다.


PRISON B3

함정에 주의해서 나가면 됩니다. 벽 중에 보통 벽과 조금 다른 무늬가 있는 벽은 가짜 벽입니다. 앞으로 이동하면 통과할 수 있습니다.


PRISON B2

시작하자마자 세 개의 상자에서 실버 소드, 실버 아머, 실버 실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꺼내서 써주고 나중에 반납하라고 하면 반납하면 됩니다. '관문의 문은 두 개의 스위치에 의해 열린다.'라는 메세지에 따라 북쪽과 동쪽에 가서 스위치를 누르고 오면 가운데 길이 열립니다.

1. 열쇠 5개가 들어있습니다.

2. 5를 여는 스위치 중 하나. 누르고 시작점으로 돌아갑니다.

3. 가짜 벽을 통과해서 들어갈 수 있는 방입니다. 방 안에는 또 하나의 가짜 벽이 있습니다. 5개의 스위치를 모두 누르면 북쪽 문이 열립니다.

4. 5를 여는 스위치 중 하나. 누르고 시작점으로 돌아갑니다.

6. 데스가드라는 적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속도가 느린 근접공격 타입입니다. 이리저리 움직이며 측면, 후면을 계속 공격해주면 피해 없이 이길 수 있습니다.


PRISON B1

1. 열쇠 4개가 있습니다. 뭐 PRISON B1부터는 상점에서 열쇠를 사서 쓸 수 있기 때문에 일반 열쇠의 위치는 그리 중요하지 않습니다.

2. 큰 나무망치가 들어 있습니다. 벽을 부수는데 쓰입니다.

3. '진실은 오직 하나.'. 벽에 스위치가 여러개 있는데 문을 열 수 있는 건 하나뿐입니다. 오른쪽에서 두번째 스위치를 누르고 남서쪽 문으로 가면 문을 열 수 있습니다.

4. 큰 나무망치로 부숴야 하는 벽입니다.


PRISON

전작과는 달리 지상으로 나와서 게임이 계속됩니다.


원래라면 감옥섬에서 올라오는데 성공한 자는 무죄 방면입니다. 하지만 베네젤은 다시 한번 아레스를 위기에 빠뜨리려고 합니다.


아레스와 구면인 카알.


위치를 옮겨서 베네젤에게 말을 걸면 무기나 방패를 선택하라고 합니다. 선택한 물건이 방 안에 놓여집니다. 각 아이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배틀 액스: 공격력 20 방어력 4 양손무기
파워 너클: 공격력 10 방어력 2
그레이트 소드: 공격력 14 방어력 8
크로스 실드: 공격력 3 방어력 12


안에 들어가서 락샤샤V2와 싸웁니다. 락샤샤의 정면에 서지 말고 계속 이동하며 측면을 공격하면 락샤샤에게 공격 기회를 주지 않고 이길 수 있습니다. 저는 배틀 액스로 깨봤는데 브랜디쉬 2에서는 양손에 무기를 드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그레이트 소드를 양손에 드는 게 가장 강할 겁니다.


락샤샤를 쓰러뜨린 뒤에도 베네젤은 아레스를 잡으려고 합니다. 그때 도라가 나타나서 베네젤을 쓰러뜨립니다.


도라를 따라서 탈출합니다.


다 구해주고는 뭘...


함께 배를 타고 탈출하는 중에도 악담은 계속됩니다.


해수의 흐름이 이상해짐을 느낀 도라


잊혀진 섬이라고 불리는 곳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도라는 아레스를 섬에 내려주고 플래닛 버스터를 되찾으라고 합니다. 아레스가 검을 되찾으면 대가로 그 검을 받아가겠다며 일단 복수는 미뤄둔다고 합니다. 아무리봐도 아레스를 도와주고 싶어하는 것 같습니다.


해류가 안정을 찾아 배를 타고 떠나려던 도라. 하지만 도라답게 곱게 퇴장하는 일은 없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