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인투 더 브리치 프로즌 타이탄 하드 모드 #2 본문

인투 더 브리치

인투 더 브리치 프로즌 타이탄 하드 모드 #2

유토니움 2021. 7. 13. 20:35
반응형

섬 하나를 확보하고 다시 스캔합니다. 1, 3, 4번 섬이 남았습니다. 각각 블로버, 스파이더, 비틀이 추가됐습니다. 다른 두 섬은 보스가 스파이더, 스콜피온이라 방패 메크로 싸우기 어렵습니다. 이번엔 말벌, 전갈, 블로버가 나오는 아카이브 주식회사로 가겠습니다.

 

두 번째 섬을 시작하며 점검. 방패 메크에 연막 지원을 줬습니다. 파일럿 보너스로 리액터가 나왔습니다. 하나만 추가하면 공격력 3이 됩니다. 이건 운이 좋은 경우고, 보통은 방어막 생성까지 켤 수 있을 겁니다. 여기까지 해두면 두 번째 섬 타임 포드를 열었을 때 공격력 3을 만들 수 있습니다.

 

거울 메크는 공격력 2, 이동 4에 레일건 포 장착. 보통 첫 섬을 깨고 공격력 2, 이동 4를 맞출 수 있습니다. 무기를 하나 추가해봤지만, 거울 메크 두 번째 무기는 중요한 건 아닙니다. 그다음 업글은 공격력 3이 되는 것입니다. 방패 메크는 리액터 2개, 거울 메크는 리액터 3개를 추가하면 공격력 3이 될 수 있습니다. 더 일찍 공격력 3이 될 수 있는 것은 방패 메크입니다. 리액터 넣으면 두 번째 섬 중간에 가능합니다. 거울 메크는 두 번째 섬 깨고 나서 공격력 3이 될 것 같습니다. 리액터를 추가로 얻는 임무나 파일럿 보너스가 있으면 앞당길 수도 있습니다. 섬에 들어가서 이걸 살펴보고 리액터를 배분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저처럼 무기 하나 달면서 리액터 하나 넣어둘 수도 있고요.

 

얼음 메크는 이동 4. 얼음 메크가 벡을 막으면서 움직이는 게 좋은데, 초기 이동 3으로는 부족합니다. 첫 섬을 깨면 일단 이동 4부터 만듭니다.

 

임무 1 메크 피해 3 이하로 전투

두 번째 섬 시작입니다. 지뢰가 있는 맵입니다. 지뢰맵은 벡이 하나 더 나옵니다. 운 나쁘면 지뢰를 피해서 더 많은 적을 상대해야 하고, 운 좋으면 지뢰를 밟고 벡이 죽습니다. 첫 턴 벡이 셋이라면 쉽게 상대할 수 있습니다. 알파를 얼음으로 얼리고, 방패와 거울이 하나씩 공격하면 끝이네요. 마침 스캐럽 옆에 구멍이 있습니다. 방패가 이것도 막을 수 있습니다.

 

2턴

전 턴에 구멍을 막아서 벡이 둘뿐입니다. 이동력 4인 얼음 메크가 구멍을 막으면서 알파를 얼릴 수 있습니다. 뒤는 간단하네요. 운 좋게 타임 포드까지 획득했습니다.

 

프로스페로를 찾았습니다. 거울 메크에 쓰기 좋은 파일럿입니다. 마침 이동력까지 붙었습니다.

 

프로스페로와 리액터는 거울 메크로 갔습니다. 프로스페로 비행을 켜고 계속해보겠습니다. 파일럿, 무기를 배치하면서, 방패 메크 공격력 3이 뒤로 미루어졌습니다. 대신 거울 메크에 리액터가 모였네요. 하나 더 얻으면 자누스 포 풀업도 가능합니다. 지금 진행 중인 섬에 리액터 보상 걸린 임무가 있는 걸 봤습니다. 그리고 지금 대기 중인 파일럿에 리액터 보너스가 있기도 합니다. 임무를 해보고 배치를 바꿔볼 수도 있겠네요.

 

임무 2 전력망 피해 2 이하로 받기

알파 호넷과 블로버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건물을 공격하는 적이 셋입니다. 셋을 상대한다면 기본은 얼리고, 공격, 공격. 그럼 블로버는 남고, 다음 턴에 새로운 적이 둘 나옵니다.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방패 메크에 있는 릴리와 연막 지원을 쓸 수 있습니다. 메크로 벡을 막고, 연막으로 블롭을 끕니다. 그럼 다음 턴에 나올 벡을 줄일 수 있습니다. 거울 메크는 프로스페로 특기나 레일건 포를 써서 건물을 지킬 수 있습니다.

 

2턴

첫 턴에 벡을 줄이는 플레이를 했습니다. 이제 블로버와 전갈뿐입니다. 이 틈에 블로버를 퇴치합니다. 충돌 피해 또는 얼리기를 쓸 수 있습니다. 거울이 블로버를 죽이고, 방패가 전갈을 때리고, 얼음이 블롭을 얼린다. 이렇게 하면 체력 1 전갈과 새로운 벡 둘이 남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프로스페로를 전갈 뒤로 보내서 공격할 수 있습니다. 벡으로 벡을 막고 벡으로 벡을 죽이는 것입니다. 이 경우는 전갈이 죽고, 새로운 벡 셋이 남습니다.

 

임무 3 전차 방어

알파 호넷, 전갈이 나왔습니다. 방패 메크 공격력이 2라서 전갈 상대가 귀찮네요.

 

거울, 얼음 연계 플레이로 벡을 줄일 수 있습니다. 거울이 공격하면서 반대쪽으로 얼음을 미는 것입니다. 그럼 구멍을 막아서 다음 턴은 쉬워집니다.

 

2턴

이번엔 벡이 둘뿐입니다. 벡 출현 타일이 4개 있는데, 2개까지 막을 수 있습니다. 2개 막는 게 쉽지만, 1개만 막아도 됩니다. 다음 턴부터 전차가 움직이니 벡 셋은 상대할 수 있을 겁니다.

 

3턴

알파 블로버, 알파 말벌, 전갈. 생각보다 벡이 세게 나왔습니다. 하지만 우리도 전차가 있습니다.

 

아카이브 탱크를 써서 블롭을 밀고, 벡을 충돌시킵니다. 충돌 피해, 화염 피해로 다 잡을 수 있습니다.

 

임무 4 댐을 파괴

리액터가 걸린 어려운 임무에 도전입니다. 벡이 넷입니다. 건물을 노리는 적은 둘. 사이온을 잡고, 건물을 노리는 적 둘을 치웁니다. 체력 4는 얼리고, 체력 2는 공격, 공격.

 

2턴

전 턴에 방패 메크가 벡 출현을 막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둘만 상대하면 됩니다. 벡 옆에 구멍이 있으니 이걸 써먹을 수 있겠습니다.

 

레일건 포를 사용, 피해를 주지 않고 벡을 밉니다. 그리고 방패로 때려서 공격 방향을 뒤집습니다. 남은 체력은 2. 화염 피해를 받고, 벡까지 막아줍니다.

 

3턴

블로버 출현. 이제 댐을 파괴해서 쓸어버리면 됩니다.

 

됐다! 어서 댐을 부수자! 하고 여기서 공격하면 안 됩니다. 얼려둔 말벌이 공격을 받고 풀려버립니다. 댐만 공격하면 쓸려나갑니다.

 

하지만 저는 저질러버렸습니다. 리셋도 써버렸어요. 그래도 방패, 얼음 메크를 움직일 수 있으니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아무튼 성공! 릴리가 최대 레벨이 되고, 리액터도 얻었습니다.

 

릴리가 얻은 건 +1 메크 반응로. 리액터 하나를 추가해줬습니다. 이걸로 공격력 3이 되었습니다.

 

비틀 리더 처치

보스전입니다. 블롭이 메크 사이에 떨어졌습니다. 이건 피할 수 있어요. 좋습니다. 건물을 노리는 적은 둘입니다. 벡을 줄이러 갈 수 있겠습니다. 비틀 리더를 써먹을 각도 보입니다.

 

비틀을 공격해서 밀었습니다. 비틀 리더 공격력은 3. 블로버 체력은 3. "3=3" 블로버를 일격에 죽입니다. 더 손볼 것도 없어요. 공격 방향을 바꿀 필요는 없으니 방패는 벡을 막고 대기. 다음 턴에 추가되는 벡은 하나뿐입니다. 다음 턴에 두 메크가 비틀 리더를 처치. 남은 벡을 방어하면 두 번째 섬도 끝입니다.

 

완벽 보너스로 방어용 유산탄과 헨리 콴이 나왔습니다. 헨리도 프로스페로처럼 거울 메크에 쓰면 좋은 파일럿입니다. 이미 프로스페로가 있지만 데려가 보겠습니다.

 

두 번째 섬에서 얻은 평판 포인트는 8. 수리 지원, 킥오프 부스터, 자동 방어막, 폭발성 배기가 나왔습니다. 무기는 첫 섬에서 구한 산성 전차와 연막 지원이면 되고, 지금은 리액터를 최대한 얻고 싶습니다.

 

파일럿을 하나 빼고, 포인트 9를 리액터 3개로 교환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