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인투 더 브리치 프로즌 타이탄 하드 모드 #1 본문

인투 더 브리치

인투 더 브리치 프로즌 타이탄 하드 모드 #1

유토니움 2021. 7. 12. 23:48
반응형

오랜만에 인투 더 브리치입니다. 지금 인투 더 브리치 버전은 1.2입니다. 작년에 업데이트됐습니다. 1.2 버전 한글 패치도 있어서 적용했습니다. 한글 패치는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한글 패치
https://github.com/marona42/ITBKoreanPatch

패치 적용 영상
https://youtu.be/nynKrvUbUVg

1.2에서는 모든 무기, 파일럿이 별 1개로 교환됩니다. 상점에 있는 어떤 무기든 별 1개로 살 수 있습니다. 무기를 사고 팔아도 그대로 별을 돌려받으니 일단 사고 생각해도 됩니다. 기본 무기를 교체하는 것도 비용 부담이 덜합니다.

 

이번에 플레이할 스쿼드는 프로즌 타이탄입니다. 한글 패치에서는 겨울 거인이라고 이름이 붙었습니다. 리프트 워커처럼 프라임/브루트/포격 구성입니다. 하지만 프라임, 포격에 밀치기가 없습니다. 벡으로 벡을 막는 플레이가 없어서 재미가 적을 것 같기도 합니다.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방패 메크는 공격력 2 프라임 무기 스파르탄 방패를 사용합니다. 방패에 맞은 적은 공격 방향이 뒤집힙니다. 공격력은 보통 프라임 무기와 같지만, 적을 밀 수 없습니다. 벡으로 벡을 막거나 충돌 피해를 낼 수 없습니다. 대신에 메크 이동력이 4입니다. 유도 메크가 이동 4에 장갑이 있는 것처럼 방패 메크도 본체에 보너스가 있습니다. 공격력 2, 이동 4는 첫 섬 공략에서 귀중한 전력입니다. 다른 두 메크를 업그레이드하기 전까지 방패 메크가 바삐 움직여야 합니다. 방패를 업그레이드하면 공격력 3이 됩니다. 공격력 3까지는 빨리 갈 수 있지만, 4체력 벡을 잡기에는 부족합니다.

거울 메크는 공격력 1 브루트 무기 자누스 포를 사용합니다. 이 무기는 양방향으로 쏘는 무기입니다. 처음에는 문제가 많은 무기입니다. 공격력 1밖에 안 되는 게 괜히 건물만 부수기 쉬우니 제대로 쓸 수가 없습니다. 대신 리액터 하나 추가하면 공격력 2가 됩니다. 첫 타임포드 얻는 순간 대우가 달라집니다. 이때부터 공격력 2 밀치기로 주력 무기가 됩니다. 풀업하면 공격력 3입니다. 충돌 피해를 더하면 4체력 벡을 잡을 수 있고, 양쪽으로 벡을 밀 수 있습니다. 벡이 많아지는 후반에 가치가 올라갑니다. 다른 프로즌 타이탄 무기에 밀치기가 없어 각을 만들기는 어렵습니다. 얼음 메크와 연계 플레이 기회를 잘 봐야합니다.

얼음 메크는 빙결 발사기를 사용하는 비행 유닛입니다. 빙결 발사기는 공격력이 없고, 상대를 얼립니다. 체력에 관계없이 맞은 벡은 얼어버립니다. 알파 벡 잡는 무기가 처음부터 있습니다. 대신 사용자도 얼어버리는 약점이 있습니다. 적도 얼고 나도 어는 무기입니다. 얼음은 피해를 받으면 깨집니다. 공격을 받거나, 벡 출현을 막으면 피해 없이 빙결이 풀립니다. 이런 특성을 이용해 풀어가라는 무기입니다. 메크에 실드가 있으면 빙결에 면역입니다.

베타니 존스를 얼음 메크에 태우면 공격을 해도 얼지 않습니다. 멀리서 벡을 하나씩 얼리는 것으로 초반 섬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섬을 스캔합니다. 1번 아카이브 주식회사. 전갈과 말벌이 나옵니다. 

 

2번 R.S.T. 조합. 말벌이 나옵니다. 사이온이 약합니다. 사이온 리더는 체력이 5입니다. 방패, 거울 메크가 공격력 2인데, 여기에 충돌 피해를 더하면 한 턴에 잡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3번 피나클 로보틱스. 전갈이 나옵니다. 프로즌 타이탄은 스파이더 리더에 약합니다. 프라임, 포격 무기에 밀치기가 없기 때문입니다.

 

4번 디트리투스 처리장. 말벌이 나옵니다. 사이온이 위험합니다. 스콜피온 리더도 강합니다. 체력이 7이나 되고, 네 방향을 공격합니다. 방패로 공격해도 건물을 보호할 수 없습니다. 2번 섬으로 가는 게 좋아 보입니다.

 

임무 1 테라포머 지키기

타임 포드가 떨어졌습니다. 벡 넷이 나왔지만, 테라포머가 적을 죽일 수 있습니다. 다른 셋만 상대하면 됩니다. 알파 리퍼가 나와서 아이스 메크를 묶었네요.

 

방패 메크가 가서 아이스 메크를 풀어줍니다. 마침 숲 타일이었습니다. 불이 붙어서 알파 리퍼가 죽는군요. 이제 다른 두 메크를 움직여서 벡을 상대합니다. 불타는 알파 리퍼가 아직 길을 막고 있습니다. 그러니 거울 메크가 파이어플라이로 갈 수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되겠네요. 다음 턴에는 벡 둘이 추가됩니다.

 

다음 턴은 3 대 3이 되었습니다. 얼음 메크가 벡을 얼리면서 구멍을 막고, 다른 메크가 공격하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정리하고, 타임 포드를 개봉하겠습니다.

 

포드에는 릴리 리드가 있었습니다. 경험치도 23이나 됩니다. 처음 얻은 리액터는 거울 메크에 줘서 공격력을 2로 올렸습니다. 거울 메크가 약한 구간을 일찍 넘겼습니다.

 

임무 2 폭탄 방어

물이 있는 맵을 골랐습니다. 마침 위치가 좋습니다. 거울 메크가 활약할 기회입니다. 벡을 물에 빠뜨려버려요.

 

공격력이 높아져서 말벌도 한방. 릴리가 진급해서 이동력+1도 붙었습니다.

 

임무 3 발전소 방어

지진이 있는 맵입니다. 리퍼를 상대해야 하는데요. 릴리가 있어서 쉽게 처리했습니다.

 

마침 붙어있는 호넷과 파이어플라이. 때리면 체력 1 남던 얄미운 파이어플라이도 충돌 피해로 잡아줍니다.

 

밀어서 구멍도 막아주면 더욱더 좋습니다. "2+1=3" 아름답습니다.

 

균열 타일 위에 알파 호넷이 있습니다. 얼어붙으면 비행 특성이 사라져서 떨어져 죽습니다. 알아두면 써먹을 때가 있습니다.

 

임무 4 산 두 타일 파괴

적 체력은 3/2/2고, 얼음 메크를 자유롭게 쓸 수 있습니다. 체력 3을 얼리고 다른 둘은 공격해서 잡으면 됩니다. 다음 턴에는 벡 둘이 출현합니다.

 

파이어플라이 둘이 나왔습니다. 방패와 얼음으로 공격하고 얼리고. 여유 있을 때 거울 메크는 산을 부숩니다. 마침 구멍 위에 서서 다음 턴에 나올 벡도 막았습니다.

 

벡도 죽이고 산도 부수고. 임무 4개를 끝내면 보스전이 등장합니다.

 

방패 메크 파일럿이 진급해서 리액터를 얻었습니다. 방어막 생성을 켜거나 이동력을 올릴 수 있습니다. 방패 메크가 보스를 공격하고 몸으로 막는다면 방어막이 유용합니다. 우리가 싸울 보스는 사이온 보스입니다. 이동력을 켜고 들어가 보겠습니다.

 

사이온 보스 처치

방패, 거울 공격을 모아서 첫 턴에 잡고 싶었습니다. 두 메크를 한쪽에 모았는데, 보스가 건물 옆으로 이동했습니다. 거울 메크를 반대쪽에 뒀으면 좋았겠네요. 하지만 릴리가 있습니다.

 

뒤로 돌아가서 포위. 바로 보스를 떨어뜨립니다. 거울 메크 공격, 충돌 피해, 방패 메크 공격. "2+1+2=5"

 

보스를 처치했습니다. 뒷정리만 하면 됩니다. 체력 3인 벡만 셋. 얼리기와 충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붙잡힌 방패 메크는 얼음으로 구해줘야겠어요.

 

파이어플라이는 살려뒀습니다. 이렇게 얼음땡 해주면 다음 턴에도 얼음 메크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보스전이 끝나고, 모든 임무에 성공했으면 완벽 보너스가 나옵니다. 레일건 포와 아이작 존스가 나왔습니다. 1.2 버전에서는 무기와 파일럿 모두 별 1개 가치라서 필요한 쪽을 고르면 됩니다. 레일건 포를 골랐습니다.

 

보급 시간입니다. 타우러스 포, A.C.I.D. 전차, 연막 지원, 인력 전차가 나왔습니다. 평판 포인트는 7. 더 어려운 임무를 성공한 분은 포인트 8까지도 얻었을 겁니다. 그럼 무기 하나에 리액터 3개를 얻는 것도 가능합니다.

타우러스 포는 리프트 워커 무기입니다. 거울 메크에 달 수 있지만, 레일건 포가 같은 리액터로 더 공격력을 낼 수 있습니다. 메인 무기인 자누스 포만 해도 충분하고요.

ACID 전차는 지금 쓰기에는 리액터가 부족합니다. 미리 사둘 수는 있습니다. 연막 지원은 바로 쓰기 좋습니다. 어느 병과나 리액터 없이 장착할 수 있고, 다수를 막을 수 있습니다.

 

메크가 강해지려면 리액터를 모으는 게 유리하지만, 좋은 무기를 추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무기 2개와 리액터 2개를 샀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