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하스스톤 투기장 성기사 기보(아메리카) 191005 본문

하스스톤/울둠의 구원자 투기장

하스스톤 투기장 성기사 기보(아메리카) 191005

유토니움 2019. 10. 5. 14:49
반응형

울둠의 공포 이벤트가 발표되었습니다. 이벤트는 10월 9일에 시작하며, 매년 있는 이중 직업 투기장이 열립니다. 카드 세트도 로테이션됩니다.

Curse of Naxxramas
Goblins vs. Gnomes
Blackrock Mountain
The Grand Tournament
League of Explorers
Whispers of the Old Gods
One Night in Karazhan
Mean Streets of Gadgetzan
Journey to Un'Goro
Knights of the Frozen Throne
Kobolds & Catacombs

과거 확팩 이름을 쭉 나열한 듯한 목록이고, 실제로 그렇습니다. 다음 시즌에는 낙스라마스의 저주부터 코볼트와 지하 미궁까지, 마녀숲 이전에 나온 확팩을 모두 사용합니다. 정규전과 정반대입니다. 오리지널 세트와 울둠의 구원자도 없습니다! 검은무쇠 드워프가 없고, 불기둥, 화염구가 없는 시즌입니다.


1. 고급 3코 알서리꾼 선택. 운고로 확팩은 다음 시즌에도 나온다고 합니다. 흉악한 카드를 계속 보겠군요. 운고로만 있는 게 아니라 얼왕기 코볼트도 다 뭉칩니다.


2. 서리늑대 전쟁군주 선택


3. 고급 3코 거북이 선택


4. 해골 망령 선택. 투기장 판을 정비하면서 해골 망령은 두 달 만에 밀려나게 생겼습니다.


5. 드워프 선택. 시작부터 가장 좋은 3, 4코를 얻었습니다.


6. 좋은 울둠 카드 2장. 1코 하수인 미랋 선택


7. 2골 망령 선택


8. 가시가 돋친 탈것 선택


9. 불사조 선택. 드워프, 불사조, 해골 망령 2장으로 어썸한 4코가 구성됐습니다.


10. 2마나에 낼 수 있는 걸 집었습니다. 주문 광전사 선택


11. 양조사는 몸이 괜찮지만, 내고 싶을 때 못 낼 위험이 있습니다. 집행자는 공격력이 부족합니다. 파수병은 안 좋은 카드입니다. 양조사가 평범한 픽이지만, 우리 덱은 4코 하수인이 가장 강하기 때문에 여기 붙어 가라고 아누비사스 파수병을 선택했습니다.


12. 곤충 수집가 선택


13. 넓적칼 선택


14. 별로 넣고 싶지는 않은 4코 하수인들. 화산사우루스 선택


15. 분쇄자는 안 좋아하고 전리품 수집가나 호랑이나 쓸만한 하수인입니다. 2, 5코 하수인은 2장씩 있습니다. 미드레인지 하수인을 가지고 싶고, 강한 5코 하수인이 있으면 가시가 돋친 탈것을 쓸 수 있습니다. 호랑이 선택


16. 다시 2, 5코 하수인 픽입니다. 왕년의 최강자 또한 좋은 5코 하수인이라 탈것 시너지가 있습니다. 2마나에 낼 카드도 필요하니 이번엔 사원 광전사를 선택했습니다.


17. 7버킷에서 좋은 카드가 떴습니다. 3, 4코 하수인은 2장 / 4장 있어서 코볼트 수습생이 유리합니다. 미랋, 곤충 수집가, 사원 광전사, 불사조와 역할이 비슷할 수 있으나, 더 넣어도 문제없어 보입니다. 우리 덱은 가장 좋은 4코 하수인과 탈것, 넓적칼을 구했으니 카드를 뽑고, 후반 싸움을 해도 됩니다. 이번 시즌 성기사, 사냥꾼이 좋은 카드를 많이 주는 클래스입니다. 직업 승률도 높고, 사람들이 쓰는 덱을 봐도 좋은 카드가 잔뜩 있습니다. 천천히 가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노움 발명가는 오리지널 때부터 써온 좋아하는 카드라 발명가를 선택했습니다.


18. 구덩이 악어 선택


19. 앞에서 코볼트 수습생을 안 집었으니 망치는 집어야 할 것 같습니다. 미랋, 곤충 수집가, 사원 광전사도 좀 더 써먹을 수 있겠습니다. 정체불명의 망치 선택


20. 3연속 높은 버킷. 파라오의 축복은 6마나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은 덱에 탈것이 있으니 분산해서 가고 싶은 마음이 생깁니다. 비밀은 안 집기에 여명회 파수병을 선택했습니다.


21. 4코는 강하니까 길드 소집관을 선택했습니다. 호랑이, 길드 소집관, 서리늑대 전쟁군주, 아누비사스 파수병으로 5코가 구성됐습니다. 이 친구들이 탈것에 탑승할 후보들입니다.


22. 탈것에 태울 다른 후보. 좋은 5코 하수인이면서, 망치, 불사조와 함께 필드를 잡을 카드입니다. 주문 광전사는 2마나에 낼 수 있는 카드지만, 미드레인지 스타일로 속공 하수인을 집었습니다. 눈먼 순찰대원 선택


23. 멀록은 미랋 하나. 3코 하수인도 적고, 비밀은 안 집어서 원시지느러미 망꾼을 선택했습니다.


24. 3코 하수인에 집중해서 후반까지 가는 전략으로 가겠습니다. 바실리스크 선택


25. 5코 하수인을 또 넣어야겠습니다. 서리늑대 전쟁군주가 하나 있으니 위험을 분산해서 은빛 성기사단 기사를 선택했습니다.


26. 고급 3코 잿멍울 괴물 선택. 바실리스크, 거북이, 알서리꾼, 원시지느러미 망꾼, 잿멍울 괴물로 3코가 구성됐습니다. 그리고 정체불명의 망치도 있습니다.


27. 공룡의 몸집이 가장 위험한 카드지만, 넓적칼 하나 공룡의 몸집 하나로 명치를 터트리는 건 운고로 기사의 꿈입니다. 공룡의 몸집 선택


28. 카드가 잘 나오는군요. 바다 거인 선택


29. 고급 3코 보충. 역사광 선택


30. 3, 4, 5코 하수인 다 충분한 상태입니다. 이 정도 커브를 가졌으니 방어적인 카드를 넣어도 될 것 같습니다. 화염용 선택


덱 리스트


12승 1패. 카드 퀄리티로 이기는 기사. 탈것, 넓적칼, 공룡몸, 악어를 내고 상대가 못 막으면 이기는 덱입니다. 이중 직업 투기장이 열리면 미세조정이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카드가 잘 나오는 직업이 있다 싶으면 그걸 1번으로 고르면 되고, 별 차이 없으면 영능 안 좋은 직업을 1번으로 고르면 됩니다. 작년에는 1번 픽으로 전사를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