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하스스톤 투기장 드루이드 기보(유럽) 191001 본문

하스스톤/울둠의 구원자 투기장

하스스톤 투기장 드루이드 기보(유럽) 191001

유토니움 2019. 10. 1. 20:59
반응형

1. 버킷 2. 드루이드는 구덩이 악어 많이 집고 미드레인지 덱하면 됩니다. 그냥 구덩이 악어를 픽하면 되지만, 곰팡이술사도 좋은 카드입니다. 악어보다 일찍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요즘 잘 안 나오는 카드기도 합니다. 오랜만에 버섯의 기운을 느껴보려고 곰팡이술사를 선택했습니다.


2. 네페르세트 의식술사 선택


3. 빙하의 정령 선택


4. 발견은 필요 없습니다. 버섯 물약꾼 선택


5. 2, 4코 하수인은 하나씩 있습니다. 복족이가 더 좋은 카드지만 난투꾼은 곰팡이술사 시너지가 있습니다. 난투꾼을 선택했습니다.


6. 울둠 중립을 대표하는 두 장입니다. 덱에 3코 하수인이 없으니 양초잡이를 선택했습니다.


7. 셋 다 마음에 드는 카드입니다. 곰팡이술사를 집기도 했고, 초반 커브를 만든다면 모래수렁 정령이 좋습니다. 미드레인지 덱을 할 생각이라면 땅벌레 또한 거절하기 힘든 카드입니다. 모래수렁 정령이 굉장히 좋지만, 아직 큰 하수인은 없기에 땅벌레를 선택했습니다.


8. 흑기사 선택


9. 4코 하수인이 2장 있어서 골렘은 넘기고, 2, 3코 하수인은 하나씩 있습니다. 곰팡이술사까지 커브 플레이에는 요정용이 좋지만, 공허 학살자가 재미있는 카드라 학살자를 선택했습니다.


10. 버킷 1. 오아시스 정령 선택


11. 2, 3코 하수인은 1장 / 2장. 요정용을 집어볼 만하지만, 성전사가 더 좋은 카드라 생각해서 성전사를 선택했습니다.


12. 버킷 5. 4코스트에 난투꾼을 2장 넣기는 싫고, 방패파괴자도 안 됩니다. 야생의 포효 선택


13. 버킷 1.5 오아시스 정령 선택


14. 오우거는 6마나라는 강점이 있고, 트레샤돈은 끈적끈적합니다. 트레샤돈을 선택했습니다.


15. 5코스트에 곰팡이술사, 오아시스 정령이 대기 중이라 3코 하수인을 넣었습니다. 하수인을 분산해서 내는 가시덩굴 사냥꾼 선택


16. 발톱의 드루이드는 좋지만, 오아시스 정령 2장을 구해뒀습니다. 곰팡이술사도 있으니까 딱정벌레나 잿멍울 괴물을 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2, 3코 하수인은 1장 / 4장. 하지만 잿멍울 괴물은 게임을 후반까지 끌고가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고급 3코 미드레인지 전략으로 가보겠습니다. 잿멍울 괴물 선택. 가시덩굴 사냥꾼, 공허 학살자, 붉은십자군 성전사, 양초잡이, 잿멍울 괴물로 3코가 구성됐습니다.


17. 후반은 곰팡이술사, 흑기사, 트레샤돈, 땅벌레가 있고, 설인은 좋습니다. 잿멍울 괴물, 설인, 오아시스 정령 이런 식으로 필드 싸움을 해봅시다. 설인 선택


18. 버킷 1. 미라 골렘 선택


19. 버킷 2. 악어, 불사조가 안 나와서 직업 카드에도 기회가 왔습니다. 채집꾼은 2마나에 낼 수 있습니다. 우리 덱은 2코 하수인이 하나뿐이니 2턴에 뭐라도 내고 싶다면 채집꾼을 집을 만합니다. 발톱의 드루이드는 좋은 5코 하수인이고, 야생의 포효와 함께 마지막에 돌진하는 수도 있습니다. 카드 생성보다는 강한 미드레인지 하수인으로 경쟁하고 싶기에 채집꾼으로 2코를 채우기는 싫습니다. 발톱의 드루이드 선택. 곰팡이술사, 발톱의 드루이드, 오아시스 정령 2장으로 5코가 구성됐습니다.


20. 채집꾼을 넘겼더니 2코 하수인이 떴습니다! 앞에서 잿멍울 괴물 집어서 3코는 강하니까, 기회 되면 2코를 넣겠습니다. 단단한 딱정벌레 선택


21. 땅벌레 선택. 후반 카드로 곰팡이술사, 미라 골렘, 트레샤돈, 땅벌레 2장이 생겼습니다. 든든하긴 하지만, 초반에 땅벌레 대신 좋은 2코 하수인을 집을 수 있었다는 게 아쉽긴 합니다.


22. 버킷 2. 악어, 불사조 나오면 직업 카드 따위는 별수 없습니다. 갓조 선택


23. 오아시스 정령 3장! 이런 덱은 처음입니다. 오아시스 정령 선택


24. 반딧불 정령!


25. 2코 하수인이 또 나왔습니다. 의식술사와 시너지도 있으니 꼭 가지고 싶습니다. 부상당한 톨비르 선택. 3턴부터 강했던 덱이 이제는 초반도 강합니다.


26. 3, 4코 하수인은 5장 / 4장 있습니다. 커브는 다 괜찮은 것 같고, 설인은 좋습니다. 설인 선택. 4코 하수인이 버섯 물약꾼, 불사조, 설인 2장, 전율엄니 난투꾼으로 구성됐습니다. 5코에는 발톱의 드루이드와 오아시스 정령 3장이 대기 중입니다. 이 정도면 안 밀리겠지요.


27. 발견 필요 없고, 수정 상인 선택


28. 톨비르 하나 더 추가. 네페르세트 의식술사, 단단한 딱정벌레, 부상당한 톨비르 2장, 수정 상인으로 2코가 구성됐습니다.


29. 버킷 2. 악어, 불사조 교환권을 벌떼, 채집꾼에 쓰기는 싫습니다. 채집꾼은 2마나에 낼 수 있지만, 몸이 약합니다. 다른 데서 좋은 2코 하수인을 구하면 2버킷에서는 진짜 좋은 카드를 뽑을 수 있습니다. 구덩이 악어 선택


30. 별빛섬광 선택


덱 리스트


12승 2패. 발톱의 드루이드, 오아시스 정령 3장으로 5코를 채운 드루이드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