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영웅전설 4 캐릭터 공략 - 뮤즈 본문

영웅전설4(도스판)/공략

영웅전설 4 캐릭터 공략 - 뮤즈

유토니움 2012. 8. 5. 16:41
반응형

길드 보너스는 무술 9번, 마법 4번 받을 수 있고 상승수치는
방어력 3
그 외 4

  불정령을 쓰는 정령사입니다. 불정령은 원거리 마법 공격을 하는 정령이라 흑마법사 같은 역할을 하고 다른 정령들처럼 물리 공격을 하지는 못 합니다. 불정령의 마법 공격이 세긴 하지만 파티 조합에서 장점이 없고 뮤즈도 사람들이 잘 쓰지 않는 캐릭터입니다. 일반적으로 통하는 전사, 흑마법사, 땅정령사 조합의 적절한 시너지에 비해 불정령사는 정체성이 애매모호합니다.

  마법과 물리 밸런스를 맞추어 파티를 짜본다면 전사 어빈, 뮤즈, 루키어스 또는 콘로드가 나옵니다. 흑마법사 대신 쓰는 게 타당하며 뮤즈의 마법 레벨을 올리면 중반 필드 정리는 불정령만으로 되기에 흑마법사가 없어도 됩니다. 약점이 있다면 불정령이 데스퀘이크는 대신할 수 있어도 흑마법 데카르나시온은 못 하기 때문에 한방 승부는 못하게 됩니다. 불정령과 나머지 파티원의 물리 공격을 더해서 적절하게 딜을 해야 합니다.

  뮤즈를 고용하면 레벨 3에서 시작합니다. 레벨 8이 되어야 제대로 쓸 수 있기 때문에 빨리 올리는 게 좋습니다. 여기서는 기아 서쪽을 이용합니다. 기아 서쪽에서 쟌센을 불러내 하나 세워두고 그 앞에 사라만다를 소환합니다. 쟌센의 일격에 사라만다는 소멸합니다. 그럼 뮤즈는 탱커 뒤에 숨어서 사라만다만 계속 앞으로 소환해줍니다. 빠르게 MP를 비우고 자고 일어나서 소환 수련을 반복합니다. 레벨 8이 되어 불정령이 켈베로스로 업그레이드 되면 초반에 만나는 적들을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파티에 있는 전사는 실버 산길에서 키워주고 중반에 들어갑니다. 흑마법사 대신 불정령을 써야 하기에 불정령도 업그레이드 해야 합니다. 뮤즈는 키트 북쪽에서 레벨 22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갑각 스퀼라처럼 강한 적을 불러내면 오르마즈드도 일격에 죽일 수 있기 때문에 레벨 22까지 금방 오를 겁니다. 가든힐 흑마법사 육성 대신이라고 생각하면 뮤즈도 성장 속도는 빠른 것 같습니다. 레벨 22가 되면 피닉스를 배우고 게임 중반을 진행합니다. 불정령 피닉스는 행동력 높고 스피드로프 사용한 흑마법사가 매턴 에어리얼라브리스를 쓰는 것과 비슷합니다. 자동전투로 전사는 대기시키고 뮤즈가 자동으로 소환을 하게 두면 저절로 적들이 정리됩니다.

  중반에 레벨 22까지 올리고 진행 시작하면 후반에 29까지는 금방 오릅니다. 마방이 높은 적들이 있어서 어쩔 수 없이 던전 공략 주력은 프릭이나 오베론이 될 것입니다. 뮤즈는 마법 레벨이나 올려뒀다가 보스 공략할 때 잘 써주면 됩니다.

  뮤즈는 약캐릭터라서 플레이어들이 잘 쓰는 캐릭터는 아닙니다. 기호에 따라 뮤즈를 써보고 싶다면 괜히 계륵처럼 쓰는 것보다는 특성에 맞게 1전사, 2정령사 파티로 해보는 게 색다른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뮤즈, 콘로드 파티 보스전 영상
뮤즈, 엘레노아 파티 보스전 영상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