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영웅전설 4 캐릭터 공략 - 가웨인 본문

영웅전설4(도스판)/공략

영웅전설 4 캐릭터 공략 - 가웨인

유토니움 2012. 7. 29. 14:04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길드 보너스는 무술 2번 받을 수 있고 상승수치는
방어력, 마력 3
그 외 4

  가웨인은 다른 캐릭터들과는 달리 후반에 등장하는 캐릭터입니다. 초기 레벨이 높고 능력치도 높습니다.

  HP는 더글라스 보다 낮고 루키어스 보다 높은 수준이고 공격력은 전캐릭터 중 가장 높습니다. 행동력도 더글라스보다는 낮지만 여타 캐릭터들 보다는 높습니다. 반면 방어력, 기능력은 좋지 않습니다. 능력 특성이 루키어스와 비슷하면서 HP, 공격력이 특기인 캐릭터입니다.

  마법은 처음부터 모든 백마법을 쓸 수 있습니다. 프레아라가 있어서 본인이나 다른 무술 캐릭터를 한번에 완치할 수 있으며 마법 레벨이 높아서 무술형 캐릭터라는 말이 무색하게 마력도 높고 마방도 높습니다. 백마법 레벨의 상승 속도를 생각하면 알쳄은 말할 가치도 없고 어빈이 백마법을 쓰면서 후반까지 왔을 때도 가웨인처럼 마법 레벨이 높을리는 없기 때문에 백마법 능력은 아군에서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백마법이란 것 자체가 그리 도움이 되는 마법은 아니라 대단치는 않지만 가웨인의 높은 HP와 높은 마방 덕에 맨몸으로 때우는 데에 강한 면모를 보입니다.

  아군 캐릭터로서의 가치는 등장하는 시점이 다른 캐릭터들과 다르기 때문에 좀 특수하게 봐야 합니다. 후반까지 스토리를 진행한 다음에 아군에 넣는 캐릭터라 보통 조합에서는 쓰기 어렵습니다. 가장 좋은 건 흑마법사 어빈, 더글라스, 가웨인 이런 식으로 2전사 파티를 만들 때입니다. 전사 어빈, 더글라스 이런 식으로 파티를 만들 경우는 무술 레벨을 올리기 위한 전투를 2배로 해야 하는 곤란함이 있습니다. 그리고 중반까지는 전사 1명만 있어도 충분하기 때문에 그 이상은 낭비라는 느낌이 강합니다. 하지만 1전사, 1흑마법사로 게임 중반을 빠르게 뚫고 가웨인을 넣어 후반용 파티를 완성하는 식으로 계획하면 불필요한 레벨업 작업을 줄이고 가웨인의 특징을 적절하게 쓸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요령으로 가웨인을 파티에 넣으면 1전사, 1흑마법사를 키울 만큼의 작업만 하고 후반에 진입합니다. 그리고 가웨인을 포함해서 레벨 20 초중반의 무술 캐릭터 2명이 있는 파티를 만들고 후반을 시작합니다. 나머지 레벨은 해저 동굴에 들어가기만 하면 마음껏 올릴 수 있습니다.

  가웨인은 등장이 늦지만 초기 레벨이 높은 후반 전담 캐릭터라는 점에서 정령사 위치를 대체하는 게 적절합니다. 정령을 쓰지 않으면서 가능한 효율적인 플레이를 한다면 가웨인이 추천될만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