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영웅전설 4 캐릭터 공략 - 루키어스 본문

영웅전설4(도스판)/공략

영웅전설 4 캐릭터 공략 - 루키어스

유토니움 2012. 7. 28. 18:29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길드 보너스는 무술 6번, 마법 4번 받을 수 있고 상승수치는
방어력, 마력, 마방어 3
그 외 4

  루키어스는 정령사와 전사 양방향에 잠재능력이 있는 캐릭터이며 두가지 능력 모두 쓸만한 수준으로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경험치 습득에 있어서도 무술과 마법 모두 습득하기 좋아 성장시키는 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정령을 쓰기 때문에 핵심 능력치는 마력입니다. 마력이 높을수록 효율적입니다. 보너스로 마력을 올리고 장비도 마력으로 맞추는 것이 가장 강합니다.

  무술 능력치가 높은 것도 특징입니다. HP, 공격력, 행동력의 성장률이 우수한 캐릭터이기 때문에 보너스로 기능력을 올려주면 더글라스에 버금가는 검사로도 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루키어스가 검에 올인해 봤자 더글라스를 따라가지 못한다는 점과 검보다는 정령이 더 강하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바람정령 프릭이 빠르고 공격력도 좋기 때문에 후반엔 루키어스가 직접 공격할 일은 거의 없어지게 됩니다. 프릭이 공격을 다하고 루키어스는 높은 HP와 행동력으로 아군을 보완하는 플레이가 됩니다. 취향에 따라 무술쪽으로 싸우는 능력도 쓸만하다 정도로 정리하겠습니다.

  루키어스의 능력은 프릭을 배우는 시점을 경계로 달라집니다. 루키어스는 명중률도 낮고 바람정령도 처음엔 약하기 때문에 어중간해 보입니다. 하지만 마력이 높아지고 프릭을 배우면 강합니다. 

  루키어스는 바로아에서 고용할 수 있는데 무술 레벨을 올리고 싶다면 현자의 가드 10개 사서 실버 산길로 들어갑니다. 가장 구석진 곳에 해변 카케스 잔뜩 나오는 곳에서 왔다갔다 하는 게 바로아 근처에선 제일 괜찮습니다. 루키어스가 메인 탱커라면 당연히 레벨을 올려주고 전사 어빈이나 더글라스가 파티에 있는 경우라면 루키어스 무술 레벨은 안 올려도 됩니다. 루키어스 무술에 의존하지 않을 거라면 바로 다음 단계로 가는 게 더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

  마법 레벨을 올리고 싶다면 배를 타고 건너간 뒤 키트 마을로 갑니다. 키트 북쪽 숲에서 공격력이 높은 적을 하나 불러내고 그 앞에 바람정령을 소환합니다. 적이 공격하면 바람정령이 일격에 소멸할 것입니다. 그 자리에 연이어 소환을 합니다. MP를 다 쓰면 전투를 끝내고 텐트를 씁니다. 키트 근처에서 전투 한번만 이겨도 텐트값은 남습니다. 레벨 22까지는 이 방식으로 금방 올릴 수 있습니다. 레벨 22가 되고 발크드에서 프릭을 배운 뒤 남은 과정을 진행하면 프릭의 위엄으로 쉽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루키어스가 프릭을 배우기 이전 단계까지는 약하다는 걸 고려해 발크드 가자마자 빠르게 정령을 내던지며 레벨 22부터 찍는 방식을 써보았습니다. 루키어스는 레벨 22 부터 효율이 특히 좋아지기 때문에 이걸 앞당기고 진행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으로 빨리 마법 레벨을 끌어올리면 루키어스도 강한 정령사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