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페이 택틱스 기행문 #18 까마귀의 쉼터, 리치가 된 요정 본문

페이 택틱스/기행문

페이 택틱스 기행문 #18 까마귀의 쉼터, 리치가 된 요정

유토니움 2021. 10. 22. 22:14
반응형

야영을 하다 보면 오로완투스, 피촌 배경 스토리를 더 들을 수 있습니다. 초반에 제가 스토리 언급을 줄이느라 설명을 생략했지만, 스토리를 이해하고 넘어가는 게 낫겠습니다.
 
켄타우로스 부족에는 바실리스크 에메랄드가 있었는데, 이를 노린 헤랄리아가 부족을 몰살하고 에메랄드를 빼앗아 갔습니다. 혼자 살아남은 오로완투스가 헤랄리아를 쫓아서 복수한 것입니다.

켄타우로스 부족이 무사했다면 오로완투스도 평소와 같은 생활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지금쯤이면 북동쪽으로 이주해 언니의 결혼식을 하고 있었을 거라고 하는데요. 여기서 오로완투스가 부족장의 딸이라는 사실을 듣게 됩니다. 하지만 지금 오로완투스에게는 돌아갈 가족도, 친구도 없습니다. 지금은 이주사라는 배신자를 찾아서 여행하고 있습니다. 이야기를 끝낸 오로완투스는 슬퍼하며 잠자리에 듭니다.

오로완투스가 아군이 되는 스토리에서도 사티로스의 돌을 가진 요정 부족이 나왔습니다. 요정들도 서큐버스에게 돌을 빼앗기고 집정관이 죽었습니다. 집정관이 죽기 전에 다음 집정관이 될 씨앗을 남긴 것이 작은 희망입니다.

피오니는 밝고 씩씩하게 여행하고 있지만, 페이 택틱스 메인 스토리에는 비극이 많습니다.

 

지나간 일이지만, 피촌도 잉겐튼 스토리 이후 야영하다 보면 배경 스토리가 나옵니다. 피촌이 잉겐튼에서 만난 가족은 피촌과 혈연관계는 아닙니다. 피촌이 아버지 없는 가정에 아버지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이 이벤트에서 피촌 뿐 아니라 피오니도 아버지가 없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야영해서 보너스도 받고, 로흐완 스토리를 진행하겠습니다. "안식에 들지 못한 영혼들을 추적해 까마귀의 쉼터로 이동."을 실행합니다. 전투 두 번과 보스전이 있습니다.

 

까마귀의 쉼터

왜 영혼들이 윈데일로 오는 걸까요. 원인을 파헤치러 왔습니다.

음산한 장소에서 신비 속성 적과 싸웁니다. 상자에는 둔탁한 힘 부적이 있습니다.

이번에도 까다로운 상대 해골 하수인이 나옵니다. 해골 하수인은 철의 장벽 특성이 있어서 후방 공격이 아니면 제대로 피해를 못 줍니다. 까마귀의 쉼터는 길이 좁아서 적 뒤로 돌아가는 게 어렵습니다. 어떻게 해골 하수인 뒤를 공격하느냐가 포인트입니다.

 

아트리엘 숲에서 잡은 베엘제부포를 소환했습니다. 베엘제부포는 적을 뛰어넘어서 이동하기 때문에 자유롭게 뒤를 노릴 수 있습니다. 톰과 베엘제부포는 스플래시 피해를 주기 때문에 적이 붙어 있으면 한 번에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은신한 적에는 진실의 눈 또는 스플래시. 헛간 수확자와 오로완투스 1번 무기에는 진실의 눈이 부여되어 은신한 적도 바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무기를 얻더라도 처음에 쓰던 무기가 더 나을 때도 있습니다.

 

베엘제부포는 적 뒤로 폴짝 뛰어서 공격 가능합니다. 톰과 앞뒤에서 공격해 해골 하수인을 잡았습니다. 공격 포인트를 20까지 찍은 톰은 40% 확률로 빙결 저주를 겁니다. 저는 저주 확률 올리는 두루마리까지 장비해서 톰 빙결 확률을 70%로 올렸습니다. 적이 잘 어네요.

 

피오니도 주문으로 진실의 눈 부여하고 연쇄 공격! 게이지가 모이면 울트라 공격도 시도할 수 있습니다.

 

톰 울트라 공격은 광역 밀치기입니다. 저 위치에서 미니까 해골 하수인이 떨어져서 죽네요.

 

아이템은 유령의 손길로 집고 적을 전멸시키면 끝납니다.

 

다음 장소로 오니 담라가 있습니다. 군인들을 치료해줬다는 마녀는 담라였네요. 이번에도 피오니의 엄마는 아니었습니다. 영혼을 움직이는 배후는 더 안쪽에 있나 봅니다. 담라를 도와 여기 있는 적부터 상대합니다.

 

까마귀의 쉼터 2

앞 맵과 비슷한 분위기입니다. 해골 하수인은 하나뿐입니다.

 

아트리엘 숲처럼 NPC 담라가 참전합니다. 담라는 능력치가 높고 재생도 하지만, 공격은 못 합니다. 회복은 담라가 하고, 적을 쓰러뜨리는 건 아군 몫입니다.

 

그렘린 여마법사를 쓰러뜨려야 하는데, 해골 하수인이 수호자를 쓰고 있는 상황입니다. 연계 공격을 노려도 해골 하수인부터 쓰러뜨려야 해서 시간이 좀 걸립니다.

그런데 그렘린이 톰을 공격하면서 좋은 위치로 왔습니다. 그렘린 옆에 돌던 작은 방패가 사라졌습니다. 지금 그렘린이 있는 타일은 장애물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보통 유닛은 이동할 수 없는 자리인데, 공중 유닛만 저기로 갈 수 있는 겁니다. 그렘린이 평지에 있을 때 공격받으면 해골 하수인이 그렘린을 감쌉니다. 하지만 저 위치에서는 해골 하수인이 그렘린을 지킬 수 없습니다. 수호자가 무효가 된 것입니다.

 

공중 유닛에는 포물선 공격. 오로완투스 EX 공격을 쓰면 화살 두 발을 날려서 한 번에 잡을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연계 공격으로 처리합니다.

 

담라 주변에 있는 적도 페이를 보내서 잡아줍니다.

 

구석에 담피르와 그렘린 여마법사가 있습니다. 순간 이동으로 날아간 피오니가 영혼 노바로 쓸었습니다.

 

담라와 함께 까마귀의 쉼터 안쪽으로 들어왔습니다. 여기서 요정 리치를 만납니다.

지금까지 여행하면서 몇몇 요정 사회를 봤습니다. 요정 부족에는 집정관이 하나 있고, 집정관만이 아이를 낳아서 부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여기 있는 요정 리치는 흑마법을 써서 리치가 된 요정 집정관입니다.

 

어딘가 으스스한 요정 리치. 리치가 되는 과정에서 제정신을 유지할 수 없다고 합니다. 요정 리치의 대사를 보아 페이 사냥에 원인이 있는 것 같습니다.

 

리치를 해치우려면 성구함을 파괴해야 한다고 알려주는 담라.

 

까마귀의 쉼터 3

보스전입니다. 적들을 뚫고 나가 요정 리치를 쓰러뜨려야 합니다.

 

요정 리치

공중
재빠름
대기 스킬 강화
반응 스킬 돌려보내기
사정거리 내의 모든 적들을 공격합니다.
1회 공격하면 다음 번 공격이 치명 피해를 입힙니다.
성구함으로부터 방어를 얻습니다.
적중 시 -8 방어
마나 연소 부여

신비 속성 보스 요정 리치입니다. 반응 스킬로 75% 확률 돌려보내기가 있습니다. 원거리 공격은 주의해야 합니다. 근접 공격 캐릭터 피촌, 전기 속성 피오니 울트라 공격으로 공략할 수 있습니다. 성구함이 있으면 매 라운드 방어가 상승합니다. 6라운드에 별내림 주문을 씁니다.

 

뒤쪽 상자에 별내림 부적이 있습니다. 신비 속성 보스가 쓰는 전체 공격 주문인데, 여기서 부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성구함은 두 번 정도 공격하면 깨지는데, 불안정성이라는 특성이 있습니다. 공격을 당하면 순간 이동합니다. 설명에 쓰여 있는 것처럼 주문 부적으로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공격 주문을 준비합니다.

뒤에 있는 상자를 열고 싶으면 유령의 손길이나 순간 이동을 쓰면 됩니다. 순간 이동으로 캐릭터 하나를 보내서 상자를 열고, 성구함까지 공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적 중에 망령이 있습니다. 소환 한도 6개짜리 신비 속성 페이입니다. 봉인한 부적이 붙어 있어 부적이 나오지 않습니다. 한도 6개짜리 페이는 모두 전용 스테이지에서만 부적을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피촌과 전기 속성 캐릭터로 적을 물리치고, 치코가 아군을 지키는 방식으로 전진했습니다.

 

피오니도 전기 속성으로 준비했고, 한 턴 대기해서 연쇄를 노렸습니다.

 

바람 유닛이 피오니에 가속을 부여하면 적 망령보다 먼저 움직일 수 있습니다. 망령이 움직이기 전에 피촌, 피오니 연계로 쓰러뜨려줍니다.

 

요정 리치 공격 범위 확인. 지금 피촌이 서 있는 자리보다 앞으로 가면 요정 리치가 움직입니다. 저기를 넘어가지 말고 적을 정리합니다.

 

피오니는 한 턴 대기해야 연쇄를 쓰지만, 로크는 연쇄가 기본입니다. 잿빛 평원에서 부적 구해 오니까 좋습니다. 3라운드에 진실의 눈을 부여하면 연쇄도 다 명중합니다. 3라운드 진실의 눈, 4라운드 공격 주문, 5라운드 순간 이동. 이렇게 주문을 짰습니다.

 

4라운드에는 공격 주문으로 성구함을 때려둡니다. 피촌과 피오니 같은 주요 캐릭터도 전진해서 자리를 잡습니다.

 

보스와 싸울 준비가 됐습니다. 요정 리치가 움직일 때까지 턴 늦추기를 씁니다.

 

피오니 영혼 노바 견적을 봅니다. 184 피해가 뜹니다. 적 방어를 낮추고 다시 해봅시다.

 

순간 이동을 써서 치코를 상자로 보냈습니다.

 

치코가 상자를 열었습니다. 바로 성구함을 공격해서 파괴합니다.

 

성구함을 파괴하니 요정 리치 방어가 77에서 47로 떨어졌습니다. 파멸의 두루마리 장비한 피촌을 보내서 더 떨어뜨립니다.

 

이제 피오니 영혼 노바를 대 보니 388 피해가 뜹니다. 이대로 공격하면 깰 것 같습니다. 아직 움직일 수 있는 캐릭터가 남았으니 더 연계해보겠습니다.

 

헛간 수확자를 보내서 피촌과 앞뒤에서 연계합니다. 페이 택틱스에서는 연계를 쓰면 한 라운드에 몇 번이고 공격할 수 있습니다.

 

피촌 게이지가 다 차서 울트라 공격이 나갔습니다.

 

턱주가리 카레 치킨!

 

피오니가 공격하기 전에 끝났습니다. 어떻게 하면 잘 깰까 궁리해서 5라운드에 깼습니다.

 

요정 리치를 쓰러뜨리고 윈데일이 영혼들에 공격받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하지만 그 원인은 요정들이 날개 뽑히는 사건에 있는 것 같습니다. 요정들도 희생된 것 같아서 씁쓸합니다.

문제는 공격받은 윈데일도 사건과 무관하다는 것입니다. 담라도 윈데일에서 그런 마나는 느끼지 못했다고 합니다. 누가 이런 끔찍한 짓을 하고, 요정과 인간을 싸우게 하는 것인지.

새로운 단서는 안 보입니다. 아우렐리우스와 마커스는 미라를 만난다고 했습니다. 그쪽을 찾아서 정보를 확인해봐야겠습니다.

 

윈데일에 다음 스토리가 떴습니다. 전투가 하나 있네요. 다른 지역으로 가는 길은 일시적으로 막혔습니다. 페이 택틱스는 진행 순서가 자유로운데, 예외적으로 여기만 윈데일에 먼저 가게 되어있습니다. 오늘은 설명할 게 많았고, 보스전도 했으니, 그 뒤는 다음 글에서 가보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