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페이 택틱스 기행문 #10 블랙 워터 늪지, 스티간드르 두 사람을 만나다 본문

페이 택틱스/기행문

페이 택틱스 기행문 #10 블랙 워터 늪지, 스티간드르 두 사람을 만나다

유토니움 2021. 8. 18. 20:51
반응형

아트리엘 스토리를 깨고 나면 로흐완에 올 수 있습니다. "습지로 이동."을 눌러서 다음 스토리를 진행해보겠습니다. 전투 두 번이라서 짧게 끝날 겁니다.

 

요정 심판관과 두 사람이 대립하고 있습니다. 대화 내용으로 봐서는 최근 이 지역에 페이 사냥이 행해지는 것 같습니다. 두 사람은 사건을 조사하는 스티간드르라고 합니다. 요정은 인간을 믿지 않고 죽이려고 합니다. 피오니는 어린 시절 엄마에게 들은 스티간드르 얘기를 떠올립니다. 스티간드르가 왔다는 건 이곳에 끔찍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의미, 피오니는 두 사람을 도와 사건에 뛰어들기로 합니다.

 

1: 블랙 워터 늪지

NPC 아우렐리우스, 마커스를 도와 요정 심판관을 쓰러뜨리는 전투입니다. 요정 심판관은 공격 범위 3칸, 사정거리 내 모든 적을 공격하는 대지 유닛입니다. 이동이 1밖에 안 되기 때문에 시작 위치를 거의 벗어나지 않습니다. 공중 유닛이라 포물선 공격에 약하기도 하고, 강한 적은 아닙니다. 대지의 진노 부적이 있어서 5라운드에 속박 저주를 겁니다. 부여를 걸어서 저주를 풀거나 그 전에 쓰러뜨립니다. 적은 대부분 물 유닛이고, 바람 속성 요정이 둘 있습니다. 상자에는 요정의 키스 부적이 있습니다.

 

그렘린 마녀가 여기저기 있습니다. 밀치기에 주의해야 하지만, 이동이 2라서 다가오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투덜쟁이 토끼는 NPC 두 사람이 쉽게 처리합니다. 초반에 아군이 신경 써야 할 적은 요정입니다. 오로완투스로 공격하면 한 방에 잡을 수 있습니다.

 

요정 심판관은 이동이 1칸이라 아군이 먼저 접근해서 공격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방어도 평범하니 원거리 공격, 포물선 공격만으로도 이길 수 있습니다.

 

마커스는 피오니를 마녀라며 연행하려고 하지만, 아우렐리우스가 제지합니다. 지금까지 내용을 보면 스티간드르는 불온한 일을 감지하고, 질서를 유지하려는 단체 같습니다. 마녀도 멀리하는 것 같지만, 아우렐리우스는 피오니를 문제 삼지는 않습니다. 피오니와 스티간드르는 늪지대를 지나 블랙 풀 마을로 향합니다.

 

2: 블랙 워터 늪지 2

이번엔 강 트롤이 나왔습니다. 강 트롤은 요정 심판관보다 강합니다. 회복 기술이 있어서 잘 죽지 않고, 공격에 밀치기가 있습니다. 물가에서 싸우다 물에 빠져 죽을 수도 있습니다. 아군이 강 트롤 쪽으로 접근해서 싸우거나 수호자로 밀치기를 방지하는 수가 있습니다.

 

맵 끝부분에는 요정 심판관이 있습니다. 강 트롤과 요정 심판관을 쓰러뜨리면 승리입니다. 요정 심판관은 5라운드에 전체 공격 주문 대지의 진노를 사용합니다. 대미지는 낮지만, 아군이 속박 저주에 걸리니 부여를 준비하면 좋습니다.

 

이번에도 요정은 오로완투스로 잡을 수 있습니다. 저는 소환 한도를 5까지 올렸습니다. 물 유닛을 상대하기 위해 헛간 수확자를 소환했고, 수호자 역할로 물거북도 소환했습니다. 강 트롤 상대할 때 위치만 신경 쓰면 수호자는 꼭 필요하진 않습니다.

 

헛간 수확자를 강 트롤에 붙이고 연계 공격으로 쓰러뜨립니다.

 

5라운드에 문에서 그렘린 주술사가 나옵니다. 별거 아닙니다.

 

그렘린 주술사가 나온 것보다 중요한 건 대지의 진노입니다. 요정 심판관 차례가 되면 주문을 써서 아군 전체에 속박 저주를 겁니다. 속박 저주에 걸리면 이동, 회피를 할 수 없습니다. 부여 주문을 쓰거나 아군 유닛으로 지원해서 저주를 풉니다.

 

헛간 수확자는 공중 유닛이라 속박에 걸리지 않습니다. 다음 라운드에 가장 먼저 움직여서 아군에게 가속 부여를 걸 수 있습니다. 저주를 풀고 공격하면 승리입니다.

 

블랙 풀에 다음 스토리가 나왔습니다. 블랙 워터 늪지에서 자유 전투를 할 수도 있습니다. 블랙 풀로 가보겠습니다.

 

블랙 풀에서는 단서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로흐완의 음모라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근거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블랙 풀 주민은 대전쟁 때 로흐완에서 탈영한 사람들의 후손입니다. 로흐완을 거부하고 적대하고 있습니다. 아우렐리우스는 늪지대의 미라를 찾아가겠다고 합니다. 미라는 늪지대에서 수백 년간 살아온 마녀입니다. 수백 년을 여기서 살았다니 피오니의 엄마는 아니겠습니다. 피오니는 윈데일로 가서 로흐완을 조사하겠다고 합니다.

 

윈데일에 다음 스토리가 나왔습니다. 전투가 한 번 있습니다. 아트리엘, 블랙 워터 늪지가 열렸으니 좀 더 페이를 구할 수도 있고, 도로 지역에도 아직 안 깬 스토리가 남아 있습니다. 페이 택틱스는 일직선으로 진행할 필요는 없으니 둘러보고 와도 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