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페이 택틱스 기행문 #9 신성한 아트리엘 숲, 치유사 담라 본문

페이 택틱스/기행문

페이 택틱스 기행문 #9 신성한 아트리엘 숲, 치유사 담라

유토니움 2021. 8. 16. 21:23
반응형

"신성한 아트리엘 숲 찾기."로 메인 스토리를 진행해보겠습니다. 최근 아트리엘 숲으로 향한 마녀가 있다고 들은 피오니. 혹시 엄마가 아닐까 하고 찾아 나섭니다. 세 번의 전투를 거치고, 새로운 지역 로흐완이 열립니다.

 

1: 아트리엘 남쪽

대지, 물 유닛이 많습니다. 불은 대지에 강하고, 물에 약합니다. 바람은 물에 강하고, 대지에 약합니다. 하지만 얼음은 대지에도 강하고 물에도 강합니다. 자유 전투에서 그렘린 도적, 그렘린 사냥꾼을 잡거나, 오로완투스 스토리에서 파우더 잭을 잡아서 쓸 수 있습니다. 적 중에는 베엘제부포가 있습니다. 도약 이동하는 근접 유닛이고, 스플래시 피해도 있습니다. 소환 한도 4개를 쓰는 물 속성 페이입니다.

 

대지, 물 속성 공격이 날아오지만, 수호자를 쓰면 쉽게 막을 수 있습니다. 치코로 막으면서 적을 하나씩 잡으면 됩니다. 얼음 유닛이 있으면 치명 피해로 금방 끝낼 수 있습니다.

 

물 속성에 유리한 유닛을 준비해서 베엘제부포도 잡아줍니다. 적이 많이 모이니, 연쇄를 쓰는 것도 좋습니다.

 

2: 아트리엘 남쪽 2

적으로 용 여군주가 나옵니다. 소환 한도 4개를 쓰는 대지 속성 페이입니다. 공격력이 좋고 스플래시 피해를 줍니다. 전원 생존을 노리면 약한 캐릭터가 맞지 않도록 위치에 신경 써야 합니다. 저는 화요일에 갔더니 대지 속성 적들이 더 강해졌네요.

 

위쪽에 있는 용 여군주와 새끼 용 무리가 강합니다. 전투 시작하면 새끼 용이 분노 부여를 돌려서 모두 공격력이 올라갑니다. 새끼 용은 사정거리 내의 모든 적을 공격하고, 연계 공격도 합니다. 용 여군주는 앞에서 본 것처럼 스플래시 피해가 있습니다. 불과 대지 속성을 잡을 유닛이 필요합니다. 용들은 다 날아다니니 포물선 공격도 효과가 좋습니다.

 

용 여군주는 대지 속성입니다. 불 속성 근접 유닛을 넣고 연계하는 식으로 상대했습니다.

 

베엘제부포도 끌어내서 잡고, 천천히 전진합니다.

 

우닐라나만 살짝 유인했고, 새끼 용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용 여군주가 오기 전에 연계 공격으로 빨리 정리하는 게 좋아 보입니다.

 

주문, 연쇄, 울트라 공격 같은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연쇄를 썼는데, 우닐라나가 공격을 피해서 연쇄가 끊겨버렸습니다.

 

물 속성 유닛으로 새끼 용을 공격하고, 다음 라운드에 공격 주문으로 적을 정리했습니다. 치코가 아군을 지키고, 용 여군주에는 불, 새끼 용에는 물로 공격하는 방법으로 클리어했습니다.

 

용에게 숲에 들어온 다른 마녀 얘기를 듣습니다. 지금 위험에 처해있다고 하는데요, 용은 외부인을 싫어하는지 피오니든 마녀든 나가주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파야친을 보고는 묘한 물음을 던집니다. 곧 착각한 것 같다고 하지만, 파야친이 평범한 캐릭터가 아니라는 복선이겠지요. 더 스토리를 진행해봅시다.

 

이상한 생물 사이에 있는 마녀를 만났습니다. 피오니는 담라를 도와 오염된 페이와 싸웁니다.

 

3: 아트리엘 공터

담피르, 흉내쟁이 인형, 해골 하수인, 시체 까마귀, 마나 토템으로 신비 속성 적만 나옵니다. 마나 토템을 제외한 적들은 모두 검게 물들어 있고, "태고의 오염" 딱지가 붙어 있습니다. 능력치도 높고, 오염된 스킬로 Mb를 흡수합니다. 심상치 않아 보이는데,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면 이런 적들을 더 볼 것 같습니다.

담피르는 소환 한도 4개짜리 신비 속성 포물선 유닛입니다. 공격 범위 2칸에 사정거리 내 적을 모두 공격합니다. 대기 스킬 연쇄가 있습니다.

흉내쟁이 인형은 이동이 2칸이라 별거 없습니다. 소환 한도는 2개로 다른 페이로 변신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해골 하수인은 오로완투스 스토리에서도 봤던 적입니다. 후방 제외한 대미지를 80% 줄이고, 사정거리 내 적을 모두 공격합니다. 해골 하수인에 연계 공격당하는 건 좋지 않습니다.

시체 까마귀도 근접 공격 유닛이라 연계 공격당하면 안 좋습니다. 평소에는 쉬운 상대지만, 지금은 오염된 상태고, 마나 토템이 있습니다.

마나 토템이 양 끝에 있습니다. 직접 공격하러 가기는 어려우니 가까이 있는 해골 하수인과 시체 까마귀를 두들기게 됩니다.

담피르 근처 상자에는 신비한 선물 부적이 있습니다.

 

먼저 해골 하수인, 시체 까마귀와 싸웁니다. 마나 토템을 깨기 전까지는 피해가 안 들어갑니다. 근접 공격 유닛을 붙이고 연계 공격을 반복해서 토템을 깹니다. NPC 담라는 아군에게 다가와서 매 턴 회복을 해줍니다. 물거북으로 수호자를 쓰고, 담라에게 회복받는 식으로 했습니다.

 

마나 토템을 깨면 까마귀와 해골 하수인을 때릴 수 있습니다. 적 방어가 높고, 마나 배리어도 있어서 평소와 달리 피해가 적게 들어갑니다. 신비 속성에 치명 피해를 주는 건 전기 속성뿐이기도 합니다. 그렘린의 비밀 창고에서 얻은 전기의 방패 두루마리가 있으면 피오니를 전기 속성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마나 배리어 까고, 포물선 공격을 쓰면 까마귀는 잡을 만합니다. 해골 하수인은 후방 공격을 거듭해서 쓰러뜨립니다.

 

담피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공격 주문으로 마나 배리어를 까고, 오로완투스나 파야친 같은 캐릭터가 적당한 거리에서 선제공격하면 쉽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피오니가 적을 물리치고, 담라가 저주를 풀었습니다. 아트리엘은 물의 용 아트리가 보호하는 곳인데, 지금은 문제가 생긴 모양입니다.

피오니는 마녀라는 단서만으로 엄마를 찾고 있었는데, 아트리엘 숲에 있다는 마녀는 치유사 담라였습니다. 담라는 로흐완에 다른 마녀가 있다고 알려줍니다.

 

세계 지도에서 로흐완으로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도로와 로흐완을 자유롭게 오갈 수 있습니다. 로흐완 스토리는 블랙 워터 늪지에서 시작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