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페이 택틱스 기행문 #8 잿빛 평원, 잿빛 엘프 본문

페이 택틱스/기행문

페이 택틱스 기행문 #8 잿빛 평원, 잿빛 엘프

유토니움 2021. 8. 13. 16:19
반응형

잿빛 평원으로 가보겠습니다. 마나사이클 레벨 3이 되면 스토리가 시작됩니다. 이 스토리를 따라가면 순간 이동 부적을 얻습니다.

장치에서 마나사이클 레벨을 3까지 올리면 락폴 밸리에 스토리가 생깁니다. 락폴과 애쉬랜드를 오가는 상단이 피오니를 찾아옵니다. 피오니가 도적을 쫓아낸 걸 듣고 의뢰를 하러 온 것입니다. 적대적인 페이 때문에 상단이 지나갈 수 없으니, 길을 개척해달라는 내용입니다.

 

갈 수 있는 장소에 잿빛 평원이 등록되고, "상단을 위해 길 개척." 스토리가 생깁니다. 실행해보겠습니다.

 

불, 대지 속성 적이 나왔습니다. 샐러맨더, 오닐라나, 새끼 용 부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대지 속성 어린 용은 새끼 용 아종입니다. 상자에는 화염구 부적이 있습니다.

 

물거북으로 방어하면서 물 속성, 불 속성으로 공격해서 클리어했습니다.

 

아이템도 얻고, 피오니 레벨도 20이 되었네요. 레벨 20부터 EX 공격이 생깁니다. EX 공격은 파티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고, 공격할 때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발동합니다.

 

레벨이 20이면 특성 포인트도 20개. 공격, 방어, 특수 중 하나를 끝까지 채울 수 있습니다. 공격에 다 찍으면 치명 피해+40%에 영혼 노바 범위가 증가합니다. 울트라 공격으로 적을 쓸어 담기 쉬워집니다.

 

두 번째 맵은 화산지대입니다. 불 유닛의 공격, 방어가 상승합니다. 적 중에 불사조가 있습니다. 스플래시 대미지를 주고, 죽으면 알이 되었다가 아군이 터치하면 부활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리더 캐릭터 상대할 때처럼 알까지 잡아야 합니다. 운이 좋으면 여기서 불사조 부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상자에는 분노 부적이 있습니다. 분노를 이미 가지고 있다면 비전의 성장 두루마리가 나옵니다.

우닐라나가 서 있는 발판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라운드 시작할 때 발판이 무너지고 우닐라나가 용암에 빠져 죽습니다. 저렇게 생긴 발판은 밟으면 안 됩니다.

 

치코로 방어하고, 물, 불 속성으로 공격하는 방식으로 클리어.

 

상단을 쉬알라 캠프로 데려오는 데 성공했습니다. 순간 이동 부적을 보수로 받습니다. 상단이 메마른 상처를 지날 때 쓰던 것이라고 합니다. 메마른 상처는 잿빛 엘프 왕국 이카이도와 애쉬랜드 사이에 있는 세계 균열입니다. 최근 들어 이카이도가 적대적으로 변하고 교류를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쉬알라 캠프에서 매주 여자아이가 실종된다는 흉흉한 소식도 듣습니다. 잿빛 엘프 왕국과 이 지역에 무슨 일이 일어나는 것일까요? 피오니가 풀어야 할 일이 또 늘어난 것 같습니다.

 

이렇게 스토리 하나가 끝났고, 잿빛 평원에 "실종된 여자아이들의 흔적 찾기."가 뜹니다. 전투 한 번이면 되는 스토리네요. 이어서 해보겠습니다.

 

잿빛 평원을 수색하던 피오니는 잿빛 엘프를 만납니다. 하지만 대화 같은 건 할 수 없는 살벌한 분위기입니다.

 

화산지대 효과로 불 유닛 공격, 방어가 상승합니다. 적 리더는 잿빛 관리인, 잿빛 용 기수입니다. 관리인은 스플래시 대미지가 있고, 용 기수는 직선으로 공격이 뻗어 나갑니다. 약한 캐릭터가 말려들지 않게 해야 합니다. 잿빛 관리인은 화산재 부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드롭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가 아니더라도 자유 전투 중에 잿빛 관리인이 나오는 날이 있습니다.

적 중에는 불 속성 유닛 딱정타르와 용 어미가 있습니다. 딱정타르는 공격 범위 5칸 포물선 공격 유닛입니다. 부적을 드롭합니다. 용 어미는 용 여군주 아종입니다. 아트리엘에서 용 여군주 부적을 얻지 않았다면 용 어미 부적은 못 얻습니다. 상자에는 바람의 방패 두루마리가 있습니다.

 

잿빛 관리인, 오닐라나, 딱정타르가 다가옵니다. 치코로 방어하고, 근접 공격 유닛과 물 속성 유닛을 준비했습니다.

 

숲의 수확자를 붙이고, 피오니, 파야친이 연계해서 쓰러뜨렸습니다. 그렘린 마녀는 밀치기 때문에 연계 공격을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연계를 노리면 다른 페이가 좋습니다.

 

용 기수는 자리를 지키고 있으니, 마지막에 끌어내면 됩니다. 일직선으로 공격이 날아오니 뒷줄은 피해 있다가 포위합니다.

 

용 기수는 공격력도 높고, 반응 확률도 높습니다. 숲의 수확자를 뒤로 보내고, 후방에서 연계하면 반응을 피해서 이길 수 있습니다.

 

전투가 끝나고 카데아를 만납니다. 앞에서 본 잿빛 엘프와 달리 피오니와 협력하려는 것 같습니다. 자세한 얘기는 메마른 상처를 건넌 후에 한다고 합니다.

 

"메마른 상처 횡단." 스토리가 나왔지만, 아직은 갈 수 없습니다. 지금 장치 최대 레벨이 3인데, 여기는 마나사이클 레벨 4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메인 스토리를 더 진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잿빛 평원에도 스토리가 있습니다. "애쉬랜드에서 시간 보내기."를 실행하고 나면 잿빛 평원이 자유 전투 지역이 됩니다.

 

치코와 함께 쉬알라 캠프를 찾은 피오니. 치코의 목걸이를 본 남자가 그루니아 전투견이라고 꺼립니다. 쉬알라 사람들은 그루니아 군대에 당한 상처가 있는 모양입니다. 아직도 개에 쫓기는 꿈에 시달리는 아이도 있을 정도로 심각한 것 같습니다. 치코는 그루니아 군에서 온 걸까요? 치코에게 어떤 과거가 있는지는 피오니도 모릅니다.

 

여러 복선이 등장한 잿빛 평원 스토리였습니다. 이제 잿빛 평원에서 자유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샐러맨더, 새끼 용, 불사조 같은 페이와 아종을 잡을 수 있습니다. 스토리 중에 매주 화요일 아침이면 여자아이가 사라진다는 단서를 들었는데요, 월요일에 잿빛 평원에 가면 숨겨진 스토리가 나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