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페이 택틱스 기행문 #7 유령의 손길과 그렘린 왕 본문

페이 택틱스/기행문

페이 택틱스 기행문 #7 유령의 손길과 그렘린 왕

유토니움 2021. 8. 8. 00:32
반응형

황량한 들판으로 가서 "그렘린의 비밀 창고 조사."를 해보겠습니다. 아이템 줍는 마법 유령의 손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이템 하나 줍는 것뿐이지만, 귀찮음을 덜어주는 주문입니다. 다른 스토리에 앞서 해보겠습니다. 전투 두 번과 보스전이 있고, 보스 속성은 신비입니다.

 

그렘린과 우닐라나가 적으로 나옵니다. 상자에는 유령의 손길 부적이 있습니다. 적이 전멸하기 전에 유닛 하나 보내서 얻으면 됩니다.

 

쉬운 상대지만, 대포는 아픕니다. 범위를 확인하고 움직입니다.

 

그렘린 도둑이 위에서 대포를 쏘고 있습니다. 공중 유닛으로 접근하거나 포물선 공격을 날릴 수 있습니다. 대지 속성 궁사 오로완투스로 그렘린을 해치우며 전진했습니다.

 

두 번째도 그렘린이 나옵니다. 함정 같은 게 나오는 맵입니다. 처음에 그렘린 주술사가 이상한 발판을 밟고 있습니다. 라운드 시작하면 발판이 작동해서 4칸 날아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곳곳에 버섯도 있습니다. 버섯과 인접한 타일에 유닛이 있으면 라운드 시작할 때 중독 저주에 걸립니다. 그렘린 사이에 마나 통도 보입니다. 통을 부수면 폭발하면서 주변에 피해를 줍니다. 상자에는 전기의 방패 두루마리가 있습니다. 피오니를 전기 속성으로 바꾸는 두루마리입니다. 저런 상자는 앞에서 얻은 유령의 손길을 사용하면 쉽게 가질 수 있습니다.

 

이번에도 대포가 있습니다. 오로완투스나 비행 유닛으로 그렘린 도둑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안쪽에도 대포가 하나 더 있습니다. 그렘린 도둑을 직접 공격하거나 옆에 있는 마나 통을 터뜨려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공격 주문을 준비해서 4라운드에 사용하거나, 오로완투스 같은 캐릭터로 멀리서 공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스로 쟈 엣이 등장합니다. 포물선 공격을 하는 신비 속성 캐릭터입니다. 높은 곳에서 방어 감소 공격을 연타합니다. 공격력도 높고, 6라운드에 전체 공격 주문을 사용해서 아군 유닛을 잃기 쉽습니다. 원거리 공격을 받아치는 반응 스킬도 있습니다. 근접 공격과 후방 공격을 하는 게 좋습니다. 아니면 능숙함의 두루마리를 쓰거나 운에 기대서 공격합니다. 마나 배리어도 높습니다. 피촌에 마나 훔치기 두루마리를 장비해서 공략해보겠습니다.

 

양쪽으로 좁은 길이 있고, 중앙에는 그렘린이 대포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포는 왼쪽으로만 날아오니,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대포를 신경 쓰지 않고 갈 수 있습니다. 왼쪽에는 샐러맨더가 둘 있고, 상자에 자칼의 징표 부적이 있습니다. 상자는 유령의 손길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3라운드에 오른쪽 끝에 그렘린 도둑이 하나 나옵니다. 별문제는 없습니다.

 

공격받지 않게 조심해서 보스에 접근해보겠습니다. 아군이 다가가면 쟈 엣이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턴 늦추기로 보스 턴을 먼저 줬습니다.

 

6라운드에 보스가 전체 공격 주문 별내림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이동, 대기했습니다. 아군 유닛이 체력을 조금 남기고 버텼습니다. 피촌을 뒤쪽으로 보내 공격을 시작하겠습니다.

 

피촌이 뒤에서 공격하면 보스가 등을 보입니다. 다른 캐릭터가 후방에서 연계 공격을 발동합니다. 후방 공격을 연속으로 거는 요령으로 보스를 쓰러뜨립니다.

 

스토리를 마치고 황량한 들판에서 자유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장소로 가는 방법에는 아트리엘 스토리를 깨는 방법이 있고, 마나사이클 레벨을 3까지 올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마나사이클 레벨 3이면 잿빛평원에 갈 수 있는데, 불사조, 샐러맨더 등을 잡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