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페이 택틱스 기행문 #5 켄타우로스 오로완투스 본문

페이 택틱스/기행문

페이 택틱스 기행문 #5 켄타우로스 오로완투스

유토니움 2021. 8. 3. 13:52
반응형

황량한 들판 스토리 전투 "무역로를 막고 있는 도적 처리."를 해보겠습니다. 초반에 나온 장소지만, 바이크부터 찾기 위해 순서를 늦춘 곳입니다. NPC 오로완투스를 도와 하피와 싸우는 스토리입니다. 가속, 사나운 강풍 마법 부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전투 두 번 후에 얼음 속성 보스전이 있습니다. 저는 피촌을 준비했고, 샐러맨더까지 있어서 쉽게 싸울 것입니다. 불 속성 페이를 찾는다면 자유 전투에서 우닐라나, 헛간 수확자 아종을 찾는 방법과 아트리엘에서 새끼 용을 잡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렘린 도둑과 헛간 수확자가 나옵니다. 모두 바람 속성이라 대지 속성인 오로완투스에 약합니다. 황량한 들판은 초반에 출현한 지역이라 일반 적들은 별거 없습니다. 하피 잡기 전에 상자나 챙기면 됩니다. 상자에는 가속 부적이 있고, 이미 가속 부적이 있으면 혹한의 성장 두루마리가 나옵니다.

 

두 번째 전투는 그렘린 주술사와 그렘린 마녀도 섞여 있습니다. 역시 어렵지는 않아요. 상자에는 불의 성장 두루마리가 있습니다. 피오니가 장비하면 불 속성으로 바뀝니다.

 

피촌, 피오니에 가속을 걸어 이동을 올리면 편합니다. 근접 공격 유닛으로 연계하는 게 역시 기본입니다.

 

오로완투스의 적, 헤랄리아를 만났습니다. 상자에는 사나운 강풍 부적이 있습니다. 이미 가지고 있으면 군주의 두루마리가 나옵니다.

헤랄리아는 공중 이동, 사거리 4칸 빔, 반응 스킬 동상 등이 특징입니다. 동상은 인접 타일에 피해를 주고 빙결 저주를 거는 스킬입니다. 저항에 성공하면 문제없지만, 빙결 상태가 되면 안 좋습니다. 한 대 세게 맞고 풀리거나, 아군이 풀어줘야 합니다. 헤랄리아를 공격하면 40% 확률로 이게 발동하니 연계 공격하다가 걸리기도 하고 까다롭습니다. 저주는 부여 주문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부여는 저주를 덮어씁니다.

 

마나 훔치기 두루마리를 하나 더 얻어서 등급 2가 되었습니다. 같은 두루마리를 모으면 등급이 높아집니다. 등급은 5까지 올라갑니다. 그렘린을 잡다 보면 마나 배리어를 흡수하거나 방어를 떨어뜨리는 두루마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속을 걸고 피촌, 샐러맨더, 피오니로 연계 공격을 짜보겠습니다. 헤랄리아 공격 범위 끝에 피오니가 있습니다. 이번 라운드에 헤랄리아가 앞으로 나올 것입니다. 피촌은 턴 늦추기를 사용합니다.

 

4라운드 헤랄리아 행동 전에 그렘린 도둑이 출현합니다. 아무튼 헤랄리아를 끌어냈으니 공격을 시작하겠습니다. 피촌이 먼저 나가서 연계 공격 위치를 잡습니다. 피촌, 헛간 수확자, 치코는 헤랄리아보다 빠릅니다. 하지만 피촌이 턴 늦추기를 써서 헤랄리아가 먼저 움직였습니다. 그 뒤에 파고들고 다음 라운드로 가면 피촌 차례가 먼저 옵니다. 공격 기회가 두 번 생기는 것입니다.

 

피촌이 공격하고 헤랄리아 반응 스킬에 얼어버립니다. 이때 주문을 사용합니다. 저주는 부여를 덮어쓰면 사라집니다.

 

높은 곳에 샐러맨더를 준비해뒀습니다. 뒤에서 헤랄리아를 공격합니다. "후방 공격 + 고지대 + 치명 + 대공" 피해가 들어갑니다. 반대 방향에서 연계하면 후방을 노릴 수 있어서 좋습니다.

 

샐러맨더, 피촌으로 연계 후, 피오니가 등 뒤를 잡아서 끝냈습니다.

 

락폴 밸리와 황량한 들판에 스토리 전투가 떴습니다.

락폴 밸리에 가면 오로완투스 스토리가 이어집니다. 얼음 속성 보스와 싸우고 오로완투스가 파티에 들어옵니다.

황량한 들판에 가면 신비 속성 보스 그렘린 왕과 싸웁니다. 유령의 손길 부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후 황량한 들판이 자유 전투 구역이 됩니다.

그렘린 왕 정보는 락폴 밸리에서 들은 것입니다. 바이크를 고치고 락폴 밸리에 갔을 때요. 그 스토리도 황량한 들판에서 시작합니다. 그게 지금 나온 것입니다. 황량한 들판에는 [오로완투스 스토리 > 그렘린 왕 스토리 > 자유 전투] 이렇게 우선순위가 있습니다. 만약 락폴 밸리 스토리를 보지 않고, 오로완투스 스토리를 깼다면 지금 자유 전투가 나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