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페이 택틱스 기행문 #3 바이크 되찾기 본문

페이 택틱스/기행문

페이 택틱스 기행문 #3 바이크 되찾기

유토니움 2021. 8. 1. 11:58
반응형

"락폴 밸리 상점에서 바이크 부품 찾기."를 실행합니다. 부품은 잉겐튼에 있다는 정보와 근처에 도적 무리가 있다는 정보를 얻습니다. 황량한 들판과 에이고의 내리막길로 스토리가 열렸습니다. 페이 택틱스에서는 스토리 진행 순서를 마음대로 고를 수 있습니다. 순서는 달라지지만 다 돌아볼 수 있습니다. 장소 옆에 검 표시가 있습니다. 황량한 들판은 전투 두 번과 보스전이 있고, 에이고의 내리막길은 전투 두 번이 있다는 뜻입니다. 에이고의 내리막길로 가서 "잉겐튼으로 이동"을 골랐습니다.

 

에이고의 내리막길로 왔습니다. 헛간 수확자, 우닐라나, 투덜쟁이 토끼가 적으로 나옵니다. 상자가 보이는데, 안에는 진실의 눈 부적이 들어있습니다.

 

아군이 높은 곳에서 시작합니다. 포물선 공격이 더 강해집니다.

 

이번엔 적 리더가 둘입니다. 그래서 하나가 쓰러져도 전투가 끝나지 않습니다. 하나씩 해치우면 되는데, 리더는 바로 퇴장하는 게 아니라 Hp가 0이 되면 자리에 주저앉습니다. 그리고 같은 편이 회복해주거나 몇 라운드 지나면 깨어납니다. 완전히 퇴장시키려면 계속 공격해서 노란색 막대기를 다 깎으면 됩니다. 그렇게 트롤 하나를 죽였더니 보호막 부적이 떨어졌습니다. 리더가 둘 이상 나오는 전투에서는 이런 식으로 리더가 가진 마법 부적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다음 전투도 리더가 둘입니다. 이번엔 강 트롤이라고 물 속성 트롤이 나왔습니다. 상자에는 생명의 물 부적이 있습니다. 맵에 물이 있고, 적 중에 그렘린 마녀가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건 그렘린 마녀의 밀치기입니다. 그렘린 마녀에게 맞으면 뒤로 1칸 밀려납니다. 이 공격으로 물에 못 들어가는 캐릭터가 물에 빠지면 즉사입니다. 피오니, 치코도 물에 빠지면 Hp 0이 되어 기절하니, 아군이 깨워줘야 합니다. 맞아도 물에 빠지지 않게 움직이거나, 치코의 수호자로 밀치기를 방지합니다.

 

저도 그렘린 마녀를 꺼내 봤습니다. 이렇게 물에 집어넣으면 적 리더도 한 방입니다. 공평한 게임이군요.

 

강 트롤이 가진 폭우 부적도 얻었네요.

 

에이고의 내리막길을 지나면 잉겐튼에 갈 수 있습니다. "잉겐튼 상점에서 바이크 부품 찾기."를 누르면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부품을 구한 피오니는 그렘린을 만나서 야영하는 방법도 배웁니다. 이제 굶지는 않겠네요.

 

먼지투성이 길에 "피오니의 바이크 되찾기."가 떴습니다. 화면 아래쪽에는 야영 버튼이 생겼습니다. 앞으로 스토리 이벤트나 자유 전투 사이에 야영을 할 수 있습니다. 미니 게임을 해서 다음 전투에 능력치 보너스를 받습니다.

 

바이크 찾으러 먼지투성이 길로 왔습니다. 그렘린 주술사, 우닐라나 등이 있습니다. 

 

4라운드가 되면 요정과 헛간 수확자 둘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8라운드가 되면 뒤쪽에서 강 트롤과 그렘린 도둑 둘이 나옵니다. 여기서 전투를 빨리 끝낼 것인가 선택을 해야 합니다. 8라운드까지 가면 강 트롤이 추가되어서 리더 둘을 이겨야 전투가 끝납니다. 지금은 강 트롤 하나만 이기면 전투가 끝납니다. 천천히 하면 위에 있는 상자도 열 수 있고, 운이 좋으면 요정 부적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상자 안에 있는 건 우애의 두루마리입니다. 투덜쟁이 토끼가 드롭하는 아이템이라 자유 전투에서 구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얼른 다음 스토리로 넘어가고 싶으니, 앞으로 이동해 강 트롤을 공격하겠습니다.

 

피오니가 바이크를 되찾았습니다. 메뉴를 보면 "야영" 옆에 "장치"가 생겼습니다. 이제 부품이 게임에 등장하고, 부품을 모아서 장치를 만들 수 있습니다. 부품은 땅에 떨어져 있거나, 적이 드롭합니다. 전원 생존 보너스로도 부품 2종을 줍니다. 간단한 자유 전투를 해보면서 두루마리와 부품을 모을 수 있습니다.

페이 택틱스는 경험치에는 신경 안 써도 됩니다. 전투에 참여하지 않은 캐릭터도 같이 레벨이 오르고, 아군 레벨에 맞춰서 적 레벨이 설정됩니다. 레벨 격차가 없는 게임이에요. 자유 전투는 아이템 수집용입니다.

바이크를 찾고 나니 락폴 밸리와 잉겐튼에 스토리 이벤트가 떴습니다. 초반에 안 고른 황량한 들판도 아직 남아있습니다. "락폴 밸리에서 시간 보내기.", "잉겐튼에서 시간 보내기."를 실행하면 새로운 전투 장소가 나올 것입니다. 스토리 이벤트를 실행하면 날짜가 지나가니까 자유 전투를 하고 싶다면 그 전에 맵을 확인해두는 것도 방법입니다. 요일이 바뀌면 자유 전투 맵도 바뀌거든요.

 

락폴 밸리에 갔더니 새로운 장소가 생겼습니다. 잉겐튼에 갔더니 에이고의 내리막길과 잉겐튼에 스토리 전투가 떴습니다.

아트리엘이 "???"로 표시되었습니다. 새로운 장소에 가기 위해서 피오니의 바이크도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옆에 숫자 1은 마나사이클 레벨 1이 필요하다는 의미입니다. 장치를 누르면 처음에 가진 재료로 마나사이클 레벨 1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아트리엘도 지금 당장 갈 수 있습니다. 아트리엘에 가면 NPC 치유사 담라를 만납니다. 불 속성 비행 유닛 새끼 용과 소환 한도 4를 쓰는 강한 페이도 볼 수 있습니다. 클리어하면 다른 지역이 열립니다.

다른 곳도 미리보기 해보겠습니다. 황량한 들판에 가면 NPC 오로완투스를 만나고, 얼음 속성 보스와 싸웁니다. 가속 부적, 사나운 강풍 부적을 얻을 수 있습니다. 후속 스토리까지 깨면 오로완투스가 파티에 들어옵니다.

에이고의 내리막길에 가면 NPC 피촌을 만나고, 불 속성 보스와 싸웁니다. 보스를 이기면 피촌이 파티에 들어옵니다.

잉겐튼 스토리 전투는 보스전 표시는 아니지만, 바람 속성 강적이 나옵니다.

스토리 전투 외에도 자유 전투를 해서 아이템을 더 모으는 선택도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고르면 날짜가 지나가고 요일이 바뀝니다. 페이 택틱스에는 7개 속성이 있고, 요일 옆에 속성 그림이 있습니다. "운 좋은 날"이라고 해서 요일에 따라 버프받는 속성이 있습니다. 보스전에 갈 때는 보스가 강해지는 날은 피해야 쉬워집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