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인투 더 브리치 프로즌 타이탄 하드 모드 #5 본문

인투 더 브리치

인투 더 브리치 프로즌 타이탄 하드 모드 #5

유토니움 2021. 7. 16. 16:51
반응형

스콜피온 리더 처치

네 번째 섬 보스전. 강한 적이 나왔고, 맵도 어려워 보입니다. 건물을 노리는 적이 셋이고, 사이온도 잡아둬야 폭발을 막을 수 있습니다. 스콜피온 리더도 방패 메크와 상성이 안 좋습니다. 네 방향을 공격하니 뒤집어도 그대로 맞습니다. 건물도 밀집해있습니다. 스콜피온 리더를 공격해서는 건물을 지킬 수 없습니다. 이번 턴은 연막을 사용하고, 사이온을 잡는 게 좋겠습니다.

 

벡을 막고 연막을 사용했습니다. 연막과 메크로 접근을 막았으니, 이제 스콜피온 리더가 갈 곳은 한 곳뿐입니다. 다음 턴에는 밀치기로 건물을 지킬 수 있습니다.

 

2턴

연막 효과가 좋습니다. 이동 3인 스콜피온 리더가 공격할 곳은 저 자리뿐입니다. 한 번 밀어서 건물에서 떼어냅니다.

 

보통 리더 체력은 6인데, 스콜피온 리더는 더 강해서 체력이 7이나 됩니다. 프로즌 타이탄 무기는 공격력이 3이라 공격 세 번이 필요합니다. 보스 처리를 한 턴 앞당기고 싶으면 ACID 전차를 쓸 수 있습니다. 전차를 꺼내서 거울 메크 앞으로 이동시키고 보스에 ACID를 묻혀둡니다. 다음 턴 공격에 잡을 수 있습니다.

 

다음 턴에도 그 위치로 온 리더. 처치하고 마지막 싸움으로 갑니다.

 

완벽 보너스는 인력 파동, 실리카.

 

머큐리 주먹, 암석 가속기, 바이스 주먹, 버스트 빔. 공격력 있는 무기가 나왔습니다. 프라임 무기 머큐리 주먹과 포격 무기 암석 가속기를 가져가고 싶습니다. 여기에 ACID 전차를 챙기면 연막 지원이 빠지네요. 지금까지 건물을 지킨 공로가 큰 무기인데요. 마지막 전투는 건물이 없으니까 공격력으로 무장해보겠습니다.

 

마지막 싸움에 가져갈 무기와 파일럿을 추렸습니다.

 

마지막 싸움에 들어가기 전 점검. 방패 메크에 프로스페로가 탔습니다. 거울 메크에 리액터를 많이 쓰니, 방어율 뜬 프로스페로를 쓰기 아쉬웠습니다. 리액터 10칸 다 채우고 스파르탄 방패와 머큐리 주먹 무장.

 

거울 메크에 릴리가 타고 자누스 포, ACID 전차 풀업.

 

얼음 메크는 마지막에 암석 가속기를 추가했습니다.

 

전투에서 생존

최종전 1페이즈 시작. 적 셋이 전력 공급원을 향하고 있습니다. 파이어플라이 앞으로 적을 밀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요.

 

앞에서 얻은 머큐리 주먹, 암석 가속기를 쓸 기회입니다. 이 무기들은 공격하고 옆 타일을 밉니다. 스캐럽을 죽이면서 전갈을 밀 수 있습니다.

 

머큐리 주먹은 공격력 5. 디거도 주먹 한 방으로 혼내줍니다.

 

턴을 넘기면 어떤 일이 벌어지나 확인. 리더가 알파 스콜피온을 죽이고, 바위가 벡을 막습니다. 방패 메크가 있는 곳은 용암 타일이 되지만, 프로스페로가 타고 있습니다. 공중에 떠 있으면 안전합니다.

 

2턴

화산 활동이 있습니다. 표시된 타일에 유닛이 있으면 즉사입니다. 한 번 밀어주면 리더도 죽습니다. 비틀은 물에 빠지면 죽고, 무기도 다 준비돼있습니다.

 

마지막 전투 중 베타니 진급. 이동력이 붙었습니다.

 

용암 타일 위에 알파 호넷이 있습니다. 최종전에 나오는 용암 타일을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용암 타일은 "물과 유사하지만, 살아있는 유닛에게 불을 붙입니다."란 특성이 있습니다. 비행 유닛은 용암 위에서도 행동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용암 타일 효과로 빙결이 통하지 않습니다. 용암 타일 위에 있는 호넷에는 빙결 발사기를 써도 효과가 없습니다. 반대로 용암 타일 위에서 빙결 발사기를 쓰면 얼음 메크도 얼지 않습니다. 프로즌 타이탄이라면 중요한 정보입니다.

 

렌필드 폭탄을 폭발할 때까지 방어

마지막 스테이지! 메크와 렌필드 폭탄이 자동으로 배치되고, 벡 넷이 나왔습니다. 전력 공급원을 노리는 적은 둘 뿐입니다. 재미있는 각이 보입니다.

 

거울 메크 쓸 자리가 나왔습니다. 적이 바로 죽지는 않지만, 양쪽으로 밀 수 있습니다.

 

방패와 얼음은 벡을 막으러 이동했습니다. 옆에 있는 전갈엔 주먹 한 방 놓습니다.

 

첫 턴 행동 완료. 벡은 벡으로 잡는다!

 

2턴

메크가 서 있던 자리에 경고 표시가 뜹니다. 여기에 촉수 공격이 있고, 용암 타일이 된다고 합니다. 방패, 얼음 메크가 막고 있던 벡 출현 타일도 용암이 되어 사라지니 이득입니다. 단순히 용암 타일이 되는 게 아니라 즉사 공격이 지나가니 비행 유닛도 죽습니다.

 

이번 턴에는 ACID 전차도 꺼냈습니다. 충돌 피해로 얼음 메크를 풀어줍니다.

 

3턴

용암 타일 위에 알파 호넷이 있습니다. 빙결이 통하지 않는 자리입니다. 다른 무기로 공격하기에는 옆에 얼어 있는 디거나 전력 공급원을 건드릴 위험이 있습니다.

 

프로즌 타이탄 방식으로 해결해보겠습니다. 얼음 메크가 용암 위로 가서 전력 공급원을 얼립니다. 용암 타일이라서 얼음 메크는 얼지 않습니다. 그리고 얼음이 방어막 역할을 해서 호넷 공격을 막습니다.

 

마지막 턴! 이 턴만 넘기면 끝이에요!

 

마무리는 10 대미지 주먹으로 쾅!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