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인투 더 브리치 프로즌 타이탄 하드 모드 #4 본문

인투 더 브리치

인투 더 브리치 프로즌 타이탄 하드 모드 #4

유토니움 2021. 7. 15. 18:03
반응형

스파이더 리더 처치

세 번째 섬 보스전입니다. 체력 1이 계속 나오니 충돌 피해를 쓰는 게 중요합니다. 프로즌 타이탄에서는 방패와 얼음이 무력해지는 상성 최악 보스전입니다. 파일럿을 카자아악플레스로 바꾸는 게 더 좋지만, 그냥 시작했습니다.

 

거미가 알을 쏘아대니 우리도 ACID 전차를 불러서 상대하겠습니다. 이런 무기로 체력 1을 정리하면서 공략합니다.

 

2턴

적이 계속 깔리는데, 방패, 얼음 메크로 잡을 수 있는 건 하나뿐이라 갑갑합니다. 스파이더 리더는 산성에 공격력 3을 더하면 한 번에 잡을 수 있습니다. 최대한 벡을 줄이고, 다음 턴에 리더를 처치하는 방식으로 하겠습니다.

 

전차가 체력 1을 충돌시키고, 메크로 벡을 막았습니다. 이렇게 하면 다음 턴에는 거미알만 나옵니다.

 

단숨에 보스를 처치하고, 마지막 턴을 방어합니다.

 

세 번째 섬이 끝나고 헨리도 진급. 보너스는 +3 방어율이었습니다!

 

완벽 보너스는 방어막 투사기와 첸 롱

 

상점에는 A.C.I.D. 투사기, 방어막 전차, 헤르메스 엔진, 추진체가 나왔습니다. 여러 방향으로 밀치는 추진체를 가져가고 싶습니다.

 

앞에서 모은 보상을 기부하고, 리액터 4개를 얻었습니다. 추진체, ACID 전차, 연막 지원을 챙겨서 네 번째 섬으로 가보겠습니다.

 

마지막 섬입니다. 말벌, 폭발 사이온, 비틀, 스파이더가 나옵니다.

 

네 번째 섬을 시작하며 점검. 방패 메크는 ACID 전차를 달고 풀업. 이동력 하나만 남았습니다.

 

거울 메크에 프로스페로가 돌아왔습니다. 헨리나 프로스페로나 이동력, 방어율이 떴습니다. 체력, 이동까지 풀업.

 

얼음 메크에 추진체. 업그레이드할 게 없습니다. 프로즌 타이탄 기본 무기가 리액터를 적게 쓰고, 범용 무기만 쓰다 보니 이렇게 됐습니다.

 

임무 1 메크 피해 3 이하로 전투 종료

벡 넷이 나오고, 이제는 다 알파입니다. 건물을 노리는 적 둘과 거미, 말벌이 있습니다. 체력이 4인 벡은 공격력 3에 충돌을 써서 잡을 수 있습니다. 거미를 잡는다면 방패 메크나 전차를 이용해야 합니다. 메크 이동력이 충분하고, 릴리, 프로스페로도 있으니 어디든 공격 가능합니다. 얼음 메크가 묶여 있는데, 움직이지 않고 말벌을 얼려도 되겠군요.

 

어디를 공격할지 정해보겠습니다. 프로스페로는 벡 뒤로 날아가서 체력 4를 잡을 수 있습니다. 이 기회를 건물을 노리는 적에 써보겠습니다.

 

릴리는 이동+3으로 달려가서 벡을 막고 전차를 부를 수 있습니다. 이걸로 다음 턴 벡을 줄일 수 있습니다.

 

거미를 그대로 두고 다 막았습니다. 이렇게 해두면 다음 턴에 거미는 쉽게 잡을 겁니다.

 

체력이 4인 알파 스파이더. 일격에 죽지 않아서 첫 턴에 잡지 못하고 두 번째 턴으로 왔습니다. 때려도 체력 1이 남는 가증스러운 벡도 쓸데가 있습니다. 벡으로 벡을 막습니다. 벡 출현을 막고, 거미도 죽으니 다음 턴에 상대할 벡이 둘 줄어듭니다. 비틀도 구멍으로 돌진하게 두면 다음 턴 벡을 막을 수 있습니다.

 

타임 포드에서는 리액터만 나왔습니다. 방패 메크 이동까지 풀업. 이제 리액터 얻어도 쓸 곳이 없습니다.

 

임무 2 A.C.I.D.가 묻은 적 4기 처치

임무에 전차가 제공됩니다. 여기에 벡이 유인됐습니다. 그리고 적 하나가 산성 타일을 밟았습니다. 덕분에 좋은 각이 나오겠습니다.

 

첫 턴이니 풀업 릴리 뽐내주고.

 

ACID 전차와 거울 메크 연계로 양방향 6 대미지! 거미는 얼려버립니다.

 

이런 요령으로 콤보를 써줍니다.

 

임무 3 폐기처리 시설 방어

네 번째 섬에서는 폐기처리 시설이 스쿼드를 방어합니다! 날먹하고 다음 임무로 갑니다.

 

포드에서 카밀라 베라 발견. 좋은 파일럿이지만, 지금 멤버로 끝까지 가겠습니다. 리액터는 쓸 곳이 없네요.

 

임무 4 A.C.I.D. 통 파괴

리액터 주는 임무입니다. 리액터는 필요 없지만, 도전해보겠습니다. 맵 가운데 산이 있습니다. 오묘한 지형 탓에 벡 하나가 공격을 못하는 행운이 있었습니다. 연구소를 공격하는 알파 리퍼만 처리하면 될 것 같습니다. 방패, 얼음, 연막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방패로 공격하면 간단하지만, 첫 턴에 ACID 전차를 부르고 싶기도 합니다. 얼음 메크는 거미를 얼리고 싶습니다. 연막을 쓰면 어떤가 보겠습니다.

 

프로스페로를 쓰면 벡 출현 타일로 날아갈 수 있습니다. 이러면 벡을 막으면서 연막을 쓸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방패 대신 연막을 써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연막을 쓰고 다른 메크도 움직였습니다. 전차가 거미알을 공격하고, 얼음 메크는 거미를 얼렸습니다. 다음 턴에는 벡 넷을 상대합니다. 거미도 잡혔고, 적이 공격할 자리도 잘 안 나오니 괜찮아 보입니다.

 

2턴부터 벡을 하나씩 잡으면서 거울 메크가 ACID 통도 때려줍니다.

 

네 번째 섬 임무 4개가 끝났습니다. 리액터를 얻었지만 쓸 곳이 없어! 보스전으로 갑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