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인투 더 브리치 프로즌 타이탄 하드 모드 #3 본문

인투 더 브리치

인투 더 브리치 프로즌 타이탄 하드 모드 #3

유토니움 2021. 7. 14. 18:38
반응형

1, 2번 섬을 깨고 남은 섬은 두 개. 3번 섬에는 스파이더와 버로워가 출현했습니다. 전갈과 버로워는 공격력 3으로 일격에 죽일 수 있고, 알파는 빙결로 상대합니다. 보스전은 산성 전차를 써야 합니다.

 

4번 섬은 비틀과 스파이더. 어디로 가도 거미는 만납니다. 비틀은 체력이 4라서, 일격에 죽지 않습니다. 빙결, 방향 전환, 메크로 막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이온은 폭발하는 쪽이 어렵습니다. 보스전은 역시 산성 전차를 써야 합니다. 둘 다 프로즌 타이탄으로는 까다로운 보스입니다. 3번 섬으로 가겠습니다.

 

세 번째 섬으로 들어가며 점검. 방패 메크에 A.C.I.D. 전차를 장착하고 밀기까지 켰습니다.

 

섬 깨고 얻은 보상으로 자누스 포 풀업그레이드. 공격력 3 밀치기가 생겼습니다.

 

업그레이드할 게 없는 얼음 메크. 연막 지원을 장착했습니다. ACID 전차, 연막 지원 같은 무기가 있으면 메크로 벡을 막으면서 다른 곳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거미줄에 묶여있을 때도 사용할 수 있고, ACID 전차 설치할 시간을 벌 수도 있습니다.

 

임무 1 메크 피해 3 이하로 전투 종료

세 번째 섬부터는 벡 넷이 기본입니다. 알파 전갈 둘에 알파 거미, 스캐럽이 나왔습니다. 거울 메크가 거미알과 거미를 동시에 공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알파 거미 체력은 4. 거미가 죽지 않습니다. 거미를 죽이려면 방패 메크 도움이 필요합니다.

건물을 노리는 건 전갈과 스캐럽입니다. 전갈을 밀어서 스캐럽을 잡을 수 있을까 봤지만, 공격 순서는 스캐럽이 먼저였습니다. 그럼 스캐럽을 손봐야 하는데, 얼음 메크가 묶여있네요. 가진 무기를 다 동원해야겠어요.

 

릴리를 움직여 벡을 막고, ACID 전차를 써서 거미를 공격합니다. 제가 한 플레이는 이건데, 방패 메크를 거미 뒤에 세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럼 충돌 피해로 거미를 죽이고, 산성 전차는 전갈을 미는 데 쓸 수 있습니다. 그럼 얼음 메크가 움직일 수 있고, 전갈에 산을 묻힌다는 장점이 있네요.

 

거미를 죽이고, 연막으로 공격을 취소했습니다. 다음 턴에도 벡 넷을 상대해야 합니다.

 

2턴

버로워가 나왔습니다. 체력은 3입니다. 건물을 노리는 적은 둘 뿐입니다. 건물 주위에 연막이 있고, 전차로 적이 유인되기도 했습니다. 준비한 무기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거미가 사라져서 여기서부터는 할만하네요. 

 

거울, 얼음 연계 플레이를 썼습니다. 버로워는 밀리지 않으니 얼음 메크만 풀어줄 수 있습니다. 버로워를 처치하고, 건물도 안전해졌습니다.

 

방패 메크가 전갈을 때리고, 전차가 벡을 밀어서 구멍을 막았습니다. 남은 적을 셋으로 줄였습니다. 뒤는 문제없습니다.

 

프로스페로와 베타니가 진급!

 

프로스페로는 +3 방어율, 베타니는 +1 메크 반응로를 얻었습니다. 방어율은 꽝입니다. 메크가 전혀 강해지지 않았어요.

 

프로스페로는 방어율이 떠버렸고, 한번 헨리를 진급시켜볼까 싶습니다. 거울 메크에 헨리를 태웠습니다.

 

임무 2 로봇 방어

적 둘은 건물을 노리고, 전갈은 로봇을 노리고 있습니다. 셋만 손보면 되겠네요. 구석에 있는 전갈에 얼음을 씁니다. 그리고 다른 둘 사이에는 거울각이 보이네요.

 

일석이조

 

자누스 포 앞에서 거미도 별거 없습니다.

 

타임 포드 개봉. 방어막 배치는 과학 클래스 무기라 전력 페널티가 있습니다. 범용 무기 ACID 전차와 연막 지원을 계속 쓰는 게 좋겠습니다. 리액터는 ACID 전차 체력+2에 썼습니다.

 

임무 3 두 로봇을 얼리고 방어

프로즌 타이탄으로 하기 쉬운 로봇 얼리기 임무입니다. 빙판에 뭔가가 보입니다. 숨겨진 타임 포드가 있군요.

 

로봇 얼리기는 첫 턴에 완료해주고, 나오는 적만 방어하면 됩니다.

 

기회 봐서 얼음 타일 깨고

 

마지막 턴에 입수하면 포드도 자동 입수

 

카자아악플레스. 방패, 얼음 메크에 밀치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지금 쓰는 파일럿을 그대로 쓰겠습니다. 리액터는 방패 메크 체력에 썼습니다.

 

임무 4 빌딩 5곳의 얼음을 깨기

리액터가 나오는 임무입니다. 보상이 큰 임무에는 벡이 다섯이나 나옵니다. 방어 임무라면 굉장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얼음 깨기 임무가 걸린 건 행운입니다. 얼음 깨라고 일부러 벡을 방치할 수 있습니다. 전갈, 버로워, 파이어플라이가 건물을 노리고 있습니다. 전갈은 메크를 포박할 수 있으니 제거하는 게 좋습니다. 버로워는 건물을 잘 노리니 공격하게 둡니다. 얼음 깨기 외에 벡 출현 차단 임무도 있습니다. 구멍도 하나씩 막아야 합니다.

 

첫 턴은 이렇게 했습니다. 버로워가 얼음 두 개를 깨고, 얼음 메크가 벡을 막습니다.

 

2턴

벡 둘이 얼음을 깨고 있습니다. 그대로 두면 될 것 같습니다.

 

방패가 얼음을 깨고, 나머지는 벡을 막았습니다. 턴을 넘기면 임무 성공. 다음 턴부터 벡을 다 잡으면 됩니다. ACID 전차도 벡 막는 데 쓸 수 있으니 편리합니다.

 

추가 획득한 리액터는 방패 메크로. 공격력 3이 되었습니다. 보스전으로 갑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