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하스스톤 투기장 전사 기보(아메리카) 200209 본문

하스스톤/용의 강림 투기장

하스스톤 투기장 전사 기보(아메리카) 200209

유토니움 2020. 2. 10. 01:21
반응형

1. 전사가 쓸 수 있는 가장 좋은 2코 하수인이 나왔습니다. 로테이션 전에 이건 써봐야 해! 알렉스트라자의 용사 선택


2. 용의 강림 가장 좋은 중립 하수인과 아케이나이트 도끼가 나왔습니다. 살아 있는 용숨결은 반드시 집는 게 원칙이나, 도끼도 집고 싶습니다. 용의 강림 전사는 1, 3코 하수인이 특징이고, 후반 카드는 거의 없습니다. 도끼로 명치 쳐야 합니다. 사실 전사로 투기장 입장하면서, 아케이나이트는 꼭 집어야지 하고 시작했는데 2픽에서 시험에 든 것입니다. 원칙을 깨고 "아케이를 보면 아케이를 집는다."는 새로운 방식을 써보겠습니다. 아케이나이트 도끼 선택


3. 좋은 카드 불꽃매가 나왔습니다. 등껍질투사는 자주 못 보는 카드여서 집고 싶은 카드입니다. 재미 좀 보려고 덥석턱 등껍질투사를 선택했습니다. 이번 시즌은 손상된 스테고트론 콤보가 없어서, 광역기, 전투의 함성에서 필드를 보호하는 역할 뿐입니다.


4. 용의 강림 가장 좋은 중립. 트롤 박쥐기수 선택


5. 용족과 용의 강림 중립이 나왔습니다. 전투마법사도 반드시 뽑고 싶은 카드입니다. 용의 강림 선봉은 "복수의 불꽃이 타올라요!" 이글거리는 전투마법사 선택


6. 용의 강림 중립. 거기에 용족! 고룡 선택


7. 술트라제 선택. 아케이나이트에 술트라제로 후반 무기는 갖췄습니다.


8. 좀 위험한 픽에 들어왔습니다. 전투 격노는 좋은 전사 주문이지만 2마나에 아무것도 하지 않는 위험이 있습니다. 바보의 파멸은 덱에 있는 무기 2개와 겹쳐서 쓰지 못할 수 있고, 영웅을 공격할 수 없는 무기입니다. 멀록은 카드 가치가 위험합니다. 바보의 파멸은 끌리지 않아서 전투 격노를 선택했습니다.


9. 불꽃매가 다시 나왔습니다. 얼른 집습니다. 불꽃매 선택


10. 낼 수 있는 카드 두 장과 강타가 나왔습니다. 강타는 번 카드지만 효율이 낮아서 하수인을 집고 싶습니다. 알렉스트라자의 용사를 뽑아뒀으니 화산 비룡을 선택했습니다.


11. 불꽃매 선택


12. 좋은 4코 하수인이 나왔고, 피의 칼날은 우리가 쓰기에 안 좋은 무기입니다. 요정날개는 용족이라는 장점이 있고, 밴시는 더 강합니다. 같은 값이면 5/5를 쓰겠습니다. 밴시를 선택했습니다.


13. 고룡도 나오고, 전투곰도 나온다면 둘 다 씁시다. 전투곰 선택


14. 죽음도끼 응징자는 특급이어서 자주 나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4코 3/3을 쓰는 건 굳이 경험할 필요 없으니 집지 않겠습니다. 굶주린 식인 구울 선택


15. 용족 집을 기회가 왔습니다. 요정날개 선택


16. 시체 수레가 나왔습니다. 그러니 남은 두 장 중에서 고릅니다. 전투 격노는 역시 2마나에 아무것도 하지 않는 위험이 있습니다. 양조사 또한 내기 어려운 카드여서 3/2 중에서 안 좋습니다. 양조사는 그래도 하수인이라 집을 만 하지만 그리 재미있어 보이지 않아서 전투 격노를 선택했습니다.


17. 피의 칼날이 또 나왔습니다. 이글거리는 전쟁도끼나 아라시 무기제작자가 나왔으면 했는데, 이거라도 집어볼까 싶습니다. 이 중에서는 무기라서 피의 칼날을 선택했습니다.


18. 2코 하수인을 구했습니다. 광기의 화염술사 선택


19. 우박정령 선택


20. 소용돌이 선택


21. 새로 나온 카드입니다! 이번 모험 모드에서 전사가 얻은 좋은 3코 하수인입니다. 폭탄 사육사 선택. 앞에서 뽑은 소용돌이와 피의 칼날이 조금 쓸모있을 수도 있습니다.


22. 대련 상대 선택. 이번 시즌 전사 하수인이 초반 커브를 잘 채우는 것 같습니다.


23. 용의 강림 가장 좋은 중립 하수인이 나왔습니다. 앞에서 3/4 하수인 하나 안 집었는데, 이번엔 반드시 집어야 합니다. 용접하는 파괴공작원 선택


24. 4, 5코 하수인 중에서 고르겠습니다. 덱에 4, 5코 하수인이 3장 / 2장이라 순찰대원을 선택했습니다.


25. 용기병 분쇄자 선택. 용기병이 뜬 건 좋은 소식입니다. 용기병 분쇄자는 용족 하수인이라 시너지에서도 득이 되고, 승리 조건 역할도 합니다. 도끼를 쓰고, 용기병 분쇄자를 내는 것이 우리가 게임을 이기는 방법입니다. 우리 아키타입에서 폭군, 해골마와 같은 역할을 하는 카드인데, 이건 6마나고, 용족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26. 불운의 알바트로스 선택


27. 용의 강림 가장 좋은 중립과 전사에게 좋은 보물 도굴꾼이 나왔습니다. 보통은 용숨결을 반드시 집어야 하지만, 보물 도굴꾼을 보겠습니다. 무기는 피의 칼날, 아케이나이트, 술트라제가 있습니다. 피의 칼날은 우리가 원하는 무기가 아니니 시너지는 아케이, 술트라제 둘입니다. 보물 도굴꾼, 아케이, 술트라제를 무작위로 섞어 넣었을 때 도굴꾼이 무기 둘 보다 위에 있으면 쓸모없는 카드가 됩니다. 1/3 정도이니 위험하긴 합니다. 안전하게 한다면 역시 용숨결이 좋습니다. 덱에 3코 하수인은 6장 있습니다. 6장이면 커브는 문제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꿈에 좀 빠져보겠습니다. 용숨결을 두 번이나 거르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하지만 가슴이 시키는 픽을 했습니다. 보물 도굴꾼 선택


28. 피의 칼날이 또 나왔습니다. 집고 싶은 무기는 아닙니다. 2마나에 낼 수 있는 카드가 더 있었으면 합니다. 앞에서 멀록, 양조사를 넘겼으니까요. 여기서 보충합시다. 먹음직스런 멀록 선택


29. 후반 픽 좋습니다. 호랑이 선택


30. 마지막 픽에 두 번째 아케이나이트! 2아케 갑니다. 도끼 선택


덱 리스트


11승. 알렉스트라자의 용사도 써봤고, 아케이나이트, 보물 도굴꾼 콤보도 써봤습니다!

16.4 패치에서 투기장 로테이션이 있다고 합니다. 그게 언제이고, 어떤 확장팩이 들어온다는 소식은 없습니다. 용의 해 마지막이니 올해 확팩이 다시 들어올 차례같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