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하스스톤 투기장 마법사 기보(유럽) 190901 본문

하스스톤/울둠의 구원자 투기장

하스스톤 투기장 마법사 기보(유럽) 190901

유토니움 2019. 9. 1. 20:35
반응형

1. 3마나에 낼 수 있는 성전사가 나왔고, 비밀이 하나 나왔습니다. 보통 비밀은 안 집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은 집어볼 만한 정도에서 나왔고, 이번 시즌 비밀 시너지도 있으니 집어봤습니다. 폭발의 룬 선택


2. 빙하의 정령 선택


3. 버킷 1에 중립 카드가 두 장 있는데, 그게 태고의 비룡과 미라 골렘입니다. 골렘이 나왔으니 미드레인지를 생각해봅니다. 미라 골렘 선택


4. 셋 다 3.5~4버킷. 필드 컨트롤, 가치, 템포에서 우수한 카드들입니다. 우리 덱 승리 조건 중 하나는 필드를 컨트롤하고 미라 골렘을 내는 것입니다. 컨트롤과 방어 면에서 가장 좋은 화염용을 선택했습니다.


5. 땅벌레는 2.5~3버킷. 버킷이 제법 높아졌습니다. 그런데 옆에 나온 두 마법사 카드는 그 정도 급은 아닙니다. 저 두 카드가 비전학자, 방화광, 잿멍울 괴물, 드워프와 동급이라고 생각하지 않기에 집을 마음이 없습니다. 땅벌레 선택


6. 고대의 양조사 선택


7. 지금 커브에서는 폭격수도 좋아 보이고, 셋 다 좋은 카드입니다. 필드 컨트롤에 도움이 되는 순찰대원을 선택했습니다.


8. 버킷 7. 셋 다 좋은 카드입니다. 미드레인지 커브에 맞춰봅니다. 스톰윈드 기사 선택


9. 이번에도 낮은 버킷이지만 5마나를 채워줄 좋은 카드가 나왔습니다. 체력 6이 마음에 들어서 대장장이를 선택했습니다.


10. 버킷 1. 화염구 선택


11. 구덩이 악어는 1.5~2버킷. 좋은 카드입니다. 하지만 끌리는 카드는 불작입니다. 불덩이 작렬 선택


12. 로켓병과 모험가 둘 다 7버킷에서 제가 자주 뽑는 카드입니다. 퀘스트 중인 모험가 선택


13. 커브 플레이를 위해 정비사를 집는 것도 좋지만, 난다 날아 선택


14. 염구염구 덱이 나왔습니다. 화염구 선택


15. 돌주먹 오우거 선택. 보통 투기장 덱은 6턴에 강한 카드가 없기에 이 타이밍에 오우거를 낼 수 있는 건 좋습니다. 체력이 5면 전투곰, 악어에 죽지만 오우거는 체력도 7입니다.


16. 폭격수 거른 뒤로 첫 2코 하수인이 나왔지만, 전투곰을 쓰고 싶습니다. 아마니 전투곰 선택. 7코는 미라 골렘, 아마니 전투곰을 얻었습니다.


17. 용사냥꾼 거른 뒤로 첫 3코 하수인입니다. 중간에 퀘스트 중인 모험가를 집긴 했지만, 3코로 계산하기 어려운 몸입니다. 키린 토 마법사는 몸도 좋은데 우리 덱엔 폭발의 룬도 있습니다. 키린 토 마법사 선택


18. 냉기 돌풍 선택


19. 고급 3코 알서리꾼 선택. 3코가 채워지기 시작했습니다. 좋습니다.


20. 고급 3코 잿멍울 괴물 선택. 우리처럼 후반까지 생존해야 하는 덱에서 잿멍울 괴물은 미친 카드입니다.


21. 갓조 선택


22. 얼굴 없는 잠복꾼은 7~7.5버킷입니다. 울둠 카드 중에서 7버킷 구세주를 맡고 있는 부처와도 같은 카드입니다. 얼굴 없는 잠복꾼 선택. 순찰대원, 얼굴 없는 잠복꾼, 화염용, 대장장이로 5코가 구성됐습니다.


23. 고급 3코 알서리꾼 선택. 알서리꾼 2장, 잿멍울 괴물, 퀘스트 중인 모험가, 키린 토 마법사. 3코도 괜찮아졌습니다.


24. 갓조 선택. 4코는 고대의 양조사, 불사조 2장, 스톰윈드 기사로 구성됐습니다.


25. 이건 어떻게 해야 할지... 누더기골렘 선택


26. 우리 덱의 공작 켈레세스. 복족이 선택


27. 5, 7 커브는 채우기도 했고, 반딧불 정령을 보면 반딧불 정령을 집습니다.


28. 해골 망령, 양초잡이 둘 다 4~4.5버킷입니다. 우리가 자주 보는 울둠 카드 중에 가장 좋은 커브 하수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창조술사는 3.5~4버킷으로 이번 시즌에 자주 나오는 마법사 카드입니다. 카드를 생성하는 효과가 있지만, 필드 장악이나 방어 면에서 중립 카드보다 안 좋습니다. 해골 망령을 선택했습니다.


29. 모래 조각사는 4~4.5버킷이고 3마나에 낼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퀘스트 중인 모험가 시너지가 있습니다. 사도는 일반적으로 이 중 가장 좋은 카드지만, 방금 해골 망령으로 4코를 채우기도 했고 방어에서는 약점이 있습니다. 바나나 장사꾼을 선택했습니다.


30. 종교재판관 화이트메인 선택



12승 2패. 미드레인지 커브에 불작 염구염구 법사입니다. 퀘스트 중인 모험가는 바나나 콤보가 있었고, 폭발의 룬은 키린 토 마법사와 같이 써서 한 게임 이겼습니다. 냉기 돌풍도 명치 가는 데 도움이 됐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