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빛이 있는 동안 / 애거서 크리스티 ★ 본문

추리소설

빛이 있는 동안 / 애거서 크리스티 ★

유토니움 2017. 4. 30. 22:02
반응형

영국에서 1997년 출간된 "While the Light Lasts and Other Stories"를 옮긴 것입니다. 애거서 사후 20년이 지나서 나온 미출간 단편 모음집입니다. 대부분이 1920년대에 쓴 초기작입니다.

해문판에는 없던 책이고, 황금가지에서 처음으로 낸 책이어서 전집 번호는 1번입니다. 하지만 추천할 책은 아닙니다. 애거서 크리스티 작품을 모두 읽는 마니아들이나 한번 볼 책입니다.


꿈의 집
한 여성에게 이끌린 남자가 꿈속에 보이는 집에 다가가는 신비적인 이야기입니다.

여배우
여배우가 협박범을 상대하는 단편으로 간단한 트릭이 들어갑니다.

칼날
애거서가 실종되기 전에 썼던 단편입니다. 불륜을 소재로 두 인물의 대립이 첨예하게 그려집니다.

크리스마스 모험
푸아로 단편입니다. 이 단편의 최종 버전이 '크리스마스 푸딩의 모험'입니다.

외로운 신
외로운 남녀가 만나는 낭만적이고 감상적인 단편입니다.

맨 섬의 황금
맨 섬의 관광 진흥 이벤트로 쓰인 소설입니다. 애거서가 쓴 소설 속에 단서가 숨겨져 있고, 행사 진행에 따라 신문에 발표되었습니다. 단서를 통해 관광객이 섬에 숨겨진 보물을 찾으면 상금을 받는 행사였다고 합니다. 지금 독자에게는 상관없고 재미없는 단편입니다.

벽 속에서
삼각관계를 다룬 모호한 이야기입니다.

바그다드 궤짝의 수수께끼
푸아로 단편입니다. 이 단편을 다시 쓴 '스페인 궤짝의 수수께끼'가 "크리스마스 푸딩의 모험"에 들어가야 했는데 황금가지에서 수록하지 않았습니다.

빛이 있는 동안
전쟁이 있던 시대를 배경으로 남녀 사이의 비극을 쓴 단편입니다. 표제작이긴 한데 낡은 느낌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