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셔블 나이트(Shovel Knight) 도전 과제 공략 본문

셔블 나이트

셔블 나이트(Shovel Knight) 도전 과제 공략

유토니움 2014. 7. 1. 22:34
반응형

셔블 나이트 도전 과제 중에서 조금 요령이 필요하다 싶은 것들을 정리했습니다.


Hooper

마을 오른쪽 구역에서 아이가 가지고 노는 굴렁쇠를 점프해서 콩콩 찍으면서 5초 동안 버텨야 합니다. 제 경우 오른쪽 구석으로 굴렁쇠를 몰고 가서 굴렁쇠가 오른쪽으로 튕겨졌다가 벽에 맞고 되돌아오는 걸 다시 찍고 하면서 버티다 보니 깨졌습니다.


Flare Wander

셔블 나이트가 화면 끝 부분에 위치하도록 해서 반대편 끝의 적을 잡아야 합니다. 위 스크린샷과 같은 조건에서 쏘면 됩니다.


Arc of Iron
Flying Feat
Boom!
Super Sphere

특정 무기를 사용해 한번에 여러 적을 쓰러뜨리는 도전 과제입니다. 킹 나이트 스테이지 후반부에 날아다니는 쥐가 여러 마리 나오는 곳이 있습니다. 스크린샷처럼 4마리가 있고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5마리가 더 있습니다. 공격 한번 스치면 죽을 정도로 약한 적들이고 유인해서 모으는 것도 쉽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쉽게 도전 과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실드 나이트를 구하는 꿈을 꿀 때 적들이 다수 나오기 때문에 도전 과제를 딸 수 있습니다. 닻을 던져서 적 셋을 한번에 잡는 과제는 폴라 나이트 스테이지 중에 적당한 장소가 있습니다. 사다리 셋에 적 셋이 나오는 장소가 있는데 닻을 던지면 딱 맞아떨어집니다. 저는 Arc of Iron은 폴라 나이트 스테이지에서, Boom!은 꿈 속에서, Flying Feat, Super Sphere는 킹 나이트 스테이지에서 클리어했습니다.


Reflected Riches

스펙터 나이트 스테이지에서 영상과 같이 하면 깨기 쉽습니다.


Clearing a Path

플레이그 나이트 스테이지 중에 Alchemy Coin을 얻는 방이 있습니다. 이 방이 일직선에 적 다섯이 배치되어 있어서 이 도전 과제를 깨기 좋습니다.


Knuckle Down

플레이그 나이트 스테이지 중 셔블 나이트와 똑같이 생긴 적들이 천장에 있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 벽돌이 많이 있어서 한쪽 끝에서부터 끝까지 Dust Knuckles로 이동하면 도전 과제를 깰 수 있습니다. 먼저 맨 앞의 적이 아래로 뛰어내리게 해서 구멍을 하나 뚫어 두고 Mobile Gear를 바닥에 설치합니다. 그리고 Dust Knuckles를 장비한 뒤 Mobile Gear를 밟고 점프해 Dust Knuckles를 연속으로 사용합니다.


Another Dimension

가시가 있는 곳에서 일부러 죽어서 돈을 떨궈둡니다. 그리고 다시 돌아와서 Phase Locket을 사용하고 돈을 회수합니다.


Impossible!
Perfect Platformer
Checkpointless

게임을 죽지 않고 클리어, 바닥에 빠지지 않고 클리어, 체크포인트 부수고 클리어 도전 과제입니다. 셔블 나이트는 스테이지 도중에 맵을 나가거나 게임을 종료하면 그 스테이지에서 한 행동들은 저장되지 않습니다. 스테이지 진행하다가 죽으면 진행을 취소하고 맵으로 돌아가서 다시 스테이지 처음부터 시작합니다. 이렇게 하면 죽은 기록도 사라집니다. 스테이지 하나를 죽지 않고 완주했을 때만 다음 진행을 하는 식으로 하나하나 클리어하면 위 3개 도전 과제를 한번에 깰 수 있습니다. 다만 필수 스테이지 이외의 떠돌이 적들이나, 돈을 모을 수 있는 서브 스테이지의 경우 체크 포인트가 없으며, 도중에 죽으면 자동으로 맵으로 나가면서 세이브 되니 여기서는 죽지 않도록 합니다. 셔블 나이트에는 세이브 파일을 복사하는 기능도 있으니 백업하면서 진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