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AVGN 어드벤처 Hard as balls 보스전 팁 본문

2010년 이후 게임/AVGN 어드벤처

AVGN 어드벤처 Hard as balls 보스전 팁

유토니움 2013. 10. 7. 16:59
반응형

Hard as balls는 간신히 깼습니다. 아래는 보스전 팁입니다. 순서는 캐릭터 언락하고 왼쪽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깨는 순서로 적었습니다.

Where did you learn to fly?
오류 도깨비를 가져가야 합니다. 오류 도깨비를 먹은 후에 죽지 않고 보스전까지 가야 하며 중간에 나오는 메카 예수는 피해서 이동합니다. 실드 벗겨낸 뒤에 오류 도깨비로 묶고 연사하세요.

드래곤
적절히 피하면서 쏘면 됩니다. 파워업한 너드로 공략해도 되고 기타 가이로 공략해도 됩니다.

커스터
단순한 패턴이긴 하지만 속도가 빨라지면 피하기 어렵습니다. 무기 업그레이드한 상태로 들어가서 단번에 끝내는 게 좋습니다.

지킬 & 하이드
제일 쉬운 보스죠. 그냥 노대미지 클리어하면 됩니다.

포니
포니 피하기는 정말 쉽습니다. 그런데 가끔 공중에서 뭔가를 뿌려대는데 이 패턴을 잘 모르겠네요. 이것만 피할 수 있으면 안전하게 노대미지 클리어할 수 있는 보스인데... 무기 업그레이드와 메카 예수로 포니가 뭔가를 싸기 전에 빨리 깨는 게 좋습니다.

과거, 현재, 미래의 유령
가운데에서 공략하면 됩니다. 유령들이 돌 때는 점프해서 피하고 뭉쳤을 때는 공격을 반복합니다.

사탄
이동 궤도가 일정해서 피하기 쉬운 보스입니다. 파워업한 너드로 공략해도 되고 B.S.맨으로도 공략할 수 있습니다.

비미 & 지미
파워업한 무기가 있으면 적절히 피하고 깨면 됩니다. 파워업이 없어도 오른쪽 끝으로 이동하면 쉽게 노대미지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끝은 비미의 손이 닿지 않는 사각지대이고 왔다갔다하는 지미는 제자리 점프만으로 피할 수 있습니다. 이 위치를 지키면서 공격을 반복하면 간단히 노대미지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프레드 퍽스
5개 패턴이 있으며 이동 궤도는 규칙적이라 이를 이용해서 피하면 됩니다. 문제는 3번 패턴으로 낙하물이 떨어지는 위치는 일정하지 않습니다. 낙하물을 배설하는 간격은 일정한 것 같으니 이를 참고해서 피하는 연습을 해봅시다. Hard as balls는 한 대 맞고 죽지는 않는데다 추가 목숨도 모아서 갈 수 있으니 할만합니다. 다른 패턴의 경우 1번은 너드로 공격, 2번은 기타 가이로 공격하면 쉽게 깹니다. 4, 5번의 철구는 오른쪽 구석에 있는 2칸짜리 발판으로 이동하면 피하기 쉽습니다. 이 위치에 있으면 제자리에 서 있기만 해도 철구를 피할 수 있는 경우가 많으며 그 자리에서 공격만 하다가 가끔씩 제자리 점프만 해도 공격을 다 피할 수 있습니다. 프레드와 철구의 궤도는 일정하기 때문에 위치만 잘 잡으면 그 자리에서 같은 회피 패턴만 반복하는 것으로 4, 5번 패턴 모두 노대미지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할 점은 4, 5번 패턴이 시작되는 시점입니다. 철구가 처음부터 최대 길이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사슬이 서서히 길어지기 때문에 이 길이에 따라 회피 패턴이 흔들릴 수 있습니다. 패턴이 넘어갈 때 집중해야 합니다. 철구가 최대 길이로 나오고 나면 일정한 움직임을 보이기 때문에 피하기 쉬워집니다.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