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2012년에 들은 게임음악 본문

게임 음악

2012년에 들은 게임음악

유토니움 2012. 12. 20. 17:58
반응형

Green Greens

  올해는 커비 20주년을 기념하는 패키지가 나왔습니다. 그 중에는 커비 시리즈의 음악을 몇 개씩 모은 음반이 들어있습니다. 이 곡은 게이머라면 다들 익숙할 Green Greens의 털실커비 이야기 버전입니다.



Meadow Breeze

  모여라! 커비에서 가장 귀에 익게 되는 곡입니다. 게임 실행하자마자 타이틀과 함께 나오고 스테이지 1 BGM이기도 합니다.


CROWNED

  별의 커비 Wii 최종보스전 BGM입니다.


ROOFTOP RUN : ACT1

  게임은 작년, OST는 올해 발매한 소닉 제너레이션즈 BGM입니다. 곡명은 게임 레벨 이름과 동일합니다.


I was Born for This

  PSN으로 등장해 올해 돌풍을 일으킨 게임 저니의 엔딩곡입니다. 노래는 리스베스 스콧이 불렀습니다. 영화 쪽에서 많은 활동을 해온 보컬리스트지만 게임 쪽에서도 메탈기어 솔리드 4, 매스 이펙트 3에 참여했었습니다.


Skyrim Main Theme

  피터 홀랜스의 목소리, 린지 스털링의 바이올린이 결합된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 메인 테마입니다. 음원은 아이튠즈 스토어, 조이패드 레코드(http://joypadrecords.bundledragon.com/skyrim-main-theme)에서 팔고 있습니다.


Assassin's Creed Theme

  린지 스털링의 어쌔신 크리드 3 메인 테마입니다. 아이튠즈 스토어에서만 팔기 때문에 서비스가 되지 않는 우리나라에서는 구입이 어렵습니다. 뮤직 비디오와 함께 들을 수 있는 유튜브를 애용합니다.


Terra's Theme / 티나 테마

  두 유튜브 이용자가 합작한 파이널 판타지 6 음악입니다. 피아노/보컬은 식물 vs 좀비, 투 더 문을 해 본 게이머라면 알만한 로라 시기하라입니다.


바람의 동경

  크로노 트리거의 중세 필드 BGM입니다. 워낙 유명한 곡이고 여러 사람들이 연주해 왔지만 보기 드문 클래식 기타 솔로인데다가 연주도 훌륭합니다.


Gourmet Race

  슈퍼 패미컴 게임 음악 3연타입니다. 이번엔 별의 커비 슈퍼 디럭스의 격돌! 구르메 레이스 BGM입니다. 커비와 데데데 대왕이 음식을 먹으며 경주하는 게임 내용보다 BGM이 미친 존재감으로 유명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