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영웅전설 4 티아 다리 공략 본문

영웅전설4(도스판)/공략

영웅전설 4 티아 다리 공략

유토니움 2010. 11. 26. 20:00
반응형

  초반에 성가신 적인 티아 다리 산적 4명에 대한 공략입니다. 라엘의 텔레포트를 이용해 반대편으로 퇴각하면 싸울 필요 없어 넘어갈 수 있으므로 라엘을 이용할 수 있다면 이쪽이 편합니다. 아래는 싸워 이기고 넘어가고 싶을 때를 위한 공략입니다.

  전사는 무술레벨 7 이상이 돼야 버틸만합니다. 10이상이면 좀 더 여유있습니다. 방어구도 좀 입혀 놓고 도구점에서 현자의 가드를 사서 사용하면 산적과의 공방이 유리해집니다.
  흑마법사는 마법레벨 10 이상이 좋습니다. 아쿠아스플래쉬가 대미지가 제법 나오긴 하지만 레벨 낮을 때는 산적들이 마법을 잘 피해서 이기기 어려우니 엘렉트로큐브까지 배우고 도전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정령사는 2단계 정령은 쓸 수 있어야 쓸모 있습니다.
  더 레벨이 높아지면 쉽게 깰 수 있지만 티아 다리를 빨리 넘어가는 게 실버산길에서 파티를 성장시키기 좋습니다. 아래는 직접 찍어본 동영상입니다.



파티 레벨
어빈 7/4
마일 4/6
라엘 4/10
엘레노아 2/10

파티의 무장은
어빈은 롱소드, 크로스아머, 바클러
마일은 부메랑, 크로스아머
라엘은 기본장비
엘레노아는 기본장비에서 크로스아머 벗은 상태

  전사와 정령으로 시간을 끌면서 주로 흑마법사로 공격하는 원리로 싸웠습니다. 체력이 낮아진 적은 도망치게 되는데 여유있는 상황이 아니면 도망치는 적은 무시하고 남은 적에게 전력을 집중하는 게 좋습니다. 파티에 더글라스가 있는 경우 전사 역할이 좀 더 안정적이라 쉽습니다. 라엘보다 훨씬 강한 흑마법사 어빈을 쓰거나 바람정령사 어빈이 미네르바를 배웠다면 또한 무쌍을 보여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