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영웅전설 4 능력치 설명 본문

영웅전설4(도스판)/공략

영웅전설 4 능력치 설명

유토니움 2009. 4. 6. 19:30
반응형

공격력 : 공격의 위력이 높아진다. 무기를 통해 강화할 수 있으며 카나피아 섬에서 파는 아이템 스트라이크톨크를 장비하면 비교적 저렴하게 30을 올릴 수 있다.

방어력 : 적의 공격으로 인한 피해를 줄여준다. 방어구를 통해 강화할 수 있다.

기능력 : 공격 명중, 방어, 크리티컬, 반격 확률에 관여하는 능력치. 전사에게 중요하다. 영세트를 장비하거나 럭키링을 장비해 올릴 수 있지만 영세트가 그렇게 좋지 않고 럭키링도 비싸다. 그리고 초반부터 꾸준히 올려야 전투가 유리해진다. 전사라면 보너스를 통해 올린다.

행동력 : 행동턴을 자주 오게 한다. 정령사 외 캐릭터는 갖춰야 할 능력치로 적에게 달려 들며 싸울 전사는 더 높으면 좋다. 성세트, 윈드메달, 바람의 앵크렛으로 올릴 수 있다. 성갑의 효율이 좋아서 애용된다.

마력 : 흑마법사의 마법 공격력, 정령사의 정령의 강함, 백마법사의 레어, 프레어의 효과에 관계된다. 마세트, 미라클밴드너, 윌로우링으로 올릴 수 있다.

마방어 : 적의 마법 공격으로 인한 피해를 줄여준다. 마세트, 신세트, 실드벨트, 하이오브로 올릴 수 있다.

정신력 : 마법의 명중, 회피 확률에 관여한다. 흑마법사에게 중요하다. 영세트, 실버피어스로 올릴 수 있다.

이동력 : 한 턴에 이동할 수 있는 거리. 카나피아 섬에서 살 수 있는 스텝 반글로 올릴 수 있다.

정리

전사는 공격력, 방어력, 기능력, 행동력, 마방어가 필요하다. 후반에 주로 보게 될 능력치는 공격력, 기능력, 행동력이다. 적절한 장비를 통해 캐릭터에 필요한 부분을 강화시키면 되며 아이템으로 해결 하기 힘든 기능력은 보너스로 올리는 것이 좋다. 필요한만큼 기능력이 갖추어졌으면 공격력이든 행동력이든 취향껏 올린다.

정령사는 마력만 높이면 된다.

흑마법사는 마력, 정신력, 행동력이 필요하다. 보너스로 마력과 정신력을 골고루 올리면 무난하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