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파워 퍼프 로그

브랜디쉬 4 잠자는 신의 탑 가라하드 가구, 묘소 1~5 본문

브랜디쉬/브랜디쉬 4 잠자는 신의 탑

브랜디쉬 4 잠자는 신의 탑 가라하드 가구, 묘소 1~5

유토니움 2014. 2. 9. 16:42
반응형

가구

묘소로 갈 수 있다는 점만 빼면 기본적으로는 다른 캐릭터와 똑같은 맵입니다.


묘소 1

기억석

[거짓된 어둠은
 진정한 암흑에는 견딜 수 없다]
켜져 있는 불을 모두 끄면 가운데에 묘소2로 가는 마법진이 생깁니다. 불이 켜져 있는 벽은 위에 표시해 두었습니다.

상점
언령사 기나


묘소 2, 3

봉입석

묘소 2는 갈림길이 여러개 있으며 한번 지나간 문은 자동으로 닫혀서 앞으로만 갈 수 있는 형식의 미로입니다. 남쪽에는 마법진이 5개 있으며 그 중 A, D, E로 가면 묘소 2 북쪽에서부터 다시 길을 찾아야 합니다.

처음엔 묘소 2 마법진 B로 이동해 북서쪽으로 갑니다. 묘소 3 S1로 이동합니다.

묘소 3 S1에서 묘소 3 A로 가면 이벤트를 거쳐서 묘소 3 S2로 이동됩니다. 남동쪽 방향으로 이동해 용신안 열쇠를 찾고 남서쪽 상자를 열어서 사문석 열쇠를 찾습니다. 사문석 열쇠로 문을 열면 묘소 3 A로 다시 갈 수 있습니다. 북쪽 발판을 밟고 묘소 2 S2로 이동합니다.

묘소 2 S2에서 마법진 C로 이동하면 묘소 2 클리어입니다. 묘소 3 S3으로 이동합니다.

[주문봉인의 돌
 시끄러운 자들을 진정시킨다]
묘소 2 끝부분에 있는 스위치입니다. 스위치를 누르면 특수한 개폐장치가 풀려서 묘소 2를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푸른 돌
 뭔가에 부딪히면 왼쪽으로 기운다]
설명과 같은 법칙으로 움직이는 푸른 바위가 있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곳에 벽을 만들 수 있게 3개의 바위가 주어집니다. 이것을 적당히 설치해서 푸른 바위가 북쪽을 뚫게 합니다.

위그림과 같이 바위를 놓고 푸른 바위를 위쪽으로 밀면 됩니다.


묘소 4

가구와 같은 구조의 맵입니다. 푸른 바위를 피하는 부분 외에는 위험한 건 없습니다. 가구에서 투기장에 해당하던 곳에 있는 상자를 열면 흑마노 열쇠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열쇠로 서쪽 상점가 문을 열고 들어가 길을 따라가면 됩니다. 남서쪽 상자에 봉입석이 있습니다.


묘소 5

[신은 성자에게 축복을 내린다
 그리고 성자는
 영원히 신을 지킨다]
표시된 관을 만지면 문이 열립니다.

[푸른 돌
 밀면 두발짝만 움직인다]
5개의 바위와 4개의 스위치가 있습니다. 바위는 2칸씩 움직이지만 스위치와 바위의 기본 위치가 가로, 세로로 1칸씩 엇갈려 있어서 스위치 위에 올릴 수가 없습니다. 바위를 스위치 위에 올리기 위해서는 바위를 가로 1칸, 세로 1칸씩 움직여줘야 합니다.


왼쪽처럼 바위 2개를 나란히 놓고 ①을 오른쪽으로 한 번, 위쪽으로 한 번 밀면 오른쪽 그림처럼 만들어집니다. 굴리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기본적인 원리는 위와 같은 모양을 만드는 것입니다.


여기에 다른 바위 ③을 굴려왔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으로 한 번, 위쪽으로 한 번 밀면 오른쪽 그림처럼 됩니다. 다른 바위에 막혀서 바위가 1칸씩 움직였습니다. 이제 스위치 쪽으로 ③을 밀고 가면 스위치 위에 올릴 수 있습니다. 나머지 바위도 똑같이 해주면 스위치 3개를 누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남은 ①, ②는 남은 스위치 쪽으로 밀고 갑니다.


하나를 구석에 끼워넣고 다른 하나를 밀어서 스위치 위에 세우면 문이 열립니다.

묘소 5 북동쪽 상자에는 족장의 손톱(공격력 14, 방어력 8)이 있습니다.

마법진을 사용해 북서쪽으로 가면 가라하드 시나리오의 보스 크라인, 코롯살 형제와 전투가 있습니다.

전투 후 악보집을 가지고 묘소 1의 샤하라자드에게 가면 엔딩입니다. 기억석으로 가도 되고 투과의 손모양으로 묘소 5 안쪽의 마법진을 사용하면 각 층마다 바로 올라가는 통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